부처별 뉴스
-
이 대통령, 싱가포르 도착…일정 돌입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과 내일, 이틀 동안 열리는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늘 오후 싱가포르에 도착했습니다.
이번 APEC 정상회의에서는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이슈가 될 전망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14일과 15일 이틀동안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제17차 APEC 정상회의에 ...
-
이 대통령 "한-싱가포르, 금융·녹색기술 상호협력"
이명박 대통령이 APEC정상회의 참석을 앞두고 싱가포르에서 가장 권위있는 일간지인 스트레이츠 타임즈와 서면 회견을 가졌습니다.
스트레이츠 타임즈는 오늘자 신문에서 한국의 경제위기 극복과 한식세계화 등 이대통령과의 서면회견 내용을 6개 면을 할애해 한국특집 기획기사로 다뤘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 참석을 앞두고 현지 최...
-
"북핵 포괄적 해결, 의견일치"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북핵 문제와 관련해 포괄적 해결을 이뤄야 한다는데 이명박 대통령과 완전한 의견일치를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한국의 G20 정상회의 개최는 한국이 국제무대에서 중요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밝혔습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 문제에 대해 `포괄적인 해결'을 이뤄내야 할 필요성에 이명박 대통령과 ...
-
이 대통령, 14~15일 APEC 참석
이명박 대통령이 이번 주말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늘 출국합니다.
이번 APEC 정상회의에서는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이슈가 될 전망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14일과 15일 이틀동안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제17차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합니다.
이 대통...
-
이 대통령 "한-싱가포르, 금융·녹색기술 상호협력"
이명박 대통령이 APEC정상회의 참석을 앞두고 싱가포르에서 가장 권위있는 일간지인 스트레이츠 타임즈와 서면 회견을 가졌습니다.
스트레이츠 타임즈는 오늘자 신문에서 한국의 경제위기 극복과 한식세계화 등 이대통령과의 서면회견 내용을 6개면을 할애해 한국특집 기획기사로 다뤘습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APEC 정상...
-
WSJ "한국 노동개혁, 경제에 긍정적"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이 어제 이명박 대통령의 노동정책을 호평하는 기사를 사설에 실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이 대통령의 노동개혁 추진이 향후 한국경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는 전망도 내놨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 아시아판이 한국의 이명박 대통령이 가장 다루기 힘든 이슈 가운데 하나인 노동부문의 개혁을 시작했다고 12일자 사설에 게재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
-
한·페루 정상, "FTA협상 빨리 종결"
이명박 대통령은 어제 한국을 방문한 알란 가르시아 페루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두 정상은 한·페루 FTA 체결을 위한 협상을 조속히 종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한국을 국빈 방문한 알란 가르시아 페루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간의 상호 관심사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두 정상은 지난 해 페루에...
-
이 대통령 "정책, 실천문제 고민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정책은 이미 많이 제시된 만큼 지금은 이를 효과적으로 실천하는 문제를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제,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중도실용의 자세로 소재산업 육성 정책을 과감하고 효율적으로 추진해 달라"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소재산업에서 경쟁력을 갖추려면 국내기업간 칸막이를 과감하게 없애야 한...
-
이 대통령, 신종플루 예방접종 학교 방문
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신종플루 예방 백신접종이 이뤄지고 있는 서울의 한 초등학교를 방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린이의 생명을 지키는 것은 국가의 기본 책무"라며 조속한 시일내에 예방접종을 마무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전국 750만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신종플루 일제 예방백신접종이 이뤄진 첫날, 서울의 한 초등학교를 방문한 이명박 대통령은 학생들의 접종현...
-
한·칠레 정상회담, 기업진출 확대
이명박 대통령은 어제 청와대에서 미첼 바첼렛 칠레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우리기업의 칠레 진출확대가 양국 모두에게 실질적 이익이 되고 있다며 칠레 정부의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한국을 국빈 방문한 미첼 바첼렛 칠레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간의 포괄적 협력관계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양국 정상은 한 칠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