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260개 이상의 캐릭터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가 열렸습니다.
뽀로로 등 인기 캐릭터부터 MZ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신진 캐릭터까지 다양하게 보고 즐길 수 있습니다.
김찬규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김찬규 기자>
(장소: 2025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코엑스(서울 강남구))
동그란 눈 아래 점이 찍힌 하얀 토끼, 안광이 살아있는 강아지까지.
인기 걸그룹 '아이브'를 본떠 만든 캐릭터입니다.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 K-팝 아이돌이 인형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인터뷰> 박재연 / 서울 성북구
"캐릭터를 원래 아주 좋아하고 이렇게 달고 다니는 것도 좋아해서... 아 여기 제가 좋아해서 구경하러 왔는데 '레이' 좋아해서 이거 보러 왔습니다."
올해로 24번째를 맞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의 막이 올랐습니다.
김찬규 기자 chan9yu@korea.kr
"어린이에게 인기 만점인 캐릭터 부스부터 SNS에서 화제가 된 이모티콘 코너까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캐릭터가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가족 단위에서 MZ 세대까지 점차 관람층이 넓어지면서 '터줏대감'으로 꼽히는 캐릭터들도 새 옷을 입었습니다.
주인공 '뽀로로'를 제치고 MZ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잔망 루피'가 전면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박영신 / 아이코닉스 국내 파트장
"가족 단위 고객들이 많았었는데 최근에는 워낙 캐릭터 자체를 즐기는 MZ 타겟들이 많아지다 보니, 사진도 찍고 잔망루피로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보실 수 있게..."
캐릭터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람객의 재미를 한 층 더 높입니다.
인터뷰> 신해솔 / 서울 강서구
"캐릭터 보러 왔어요. (기분이) 좋았어요. 달 만큼!"
올해 처음으로 국내 최대 보드게임 행사, '보드게임콘 2025'도 함께 개최해 즐길 거리를 대폭 늘렸습니다.
녹취> 유현석 / 한국콘텐츠진흥원장 직무대행
"캐릭터와 게임의 만남을 통해 참관객들에게는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산업계에는 새롭고 다양한 비즈니스의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번 캐릭터 페어와 보드게임콘은 오는 일요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입장료는 받지 않습니다.
(영상취재: 유병덕, 전민영 / 영상편집: 최은석)
KTV 김찬규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