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G20 정상회의 준비위 본격 가동

G20 정상회의 준비위원회가 오늘(조금 전) 서울 삼청동 금융연수원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 출범 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김세로 기자~

네, 정부중앙청사에 나와있습니다.

Q> G20 준비위원회 출범 소식 전해주시죠.

A> 네, 내년 11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주요20개국 정상회의를 위한 준비위원회가 조금 전 서울 삼청동 금융연수원에서 사무실 개소식을 갖고 오늘부터 준비작업에 착수했습니다.

G20 준비위원회는 청와대와 기획재정부 외교통상부 등 여러 부처에 산재돼 있던 조직을 하나로 통합해 대통령 직속으로 설립된 지원기구로 지난 9일 공식 출범한바있습니다.

위원회는 의제개발과 조정 등의 업무를 맡을 기획조정단, 그리고 행사와 홍보를 수행하는 행사기획단과 홍보 기획단 등 3개의 실무 조직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위원장에는 사공일 전 G20 기획조정위원회 위원장이 부위원장은 청와대 대통령실의 윤진식 정책실장이 맡고 있습니다.

개소식에서 사공일 위원장은 “이곳이 우리 외교사 뿐 아니라 세계경제사적 측면에서도 이정표를 만들어낼 역사적인 장소가 될것이라며“ “이명박 정부의 인수위가 출범했던 이곳에서 글로벌 코리아를 구현하는 중요한 역할 을할 것“ 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준비위원회는 앞으로 G20정상회의와 관련한 장관급 회의 CEO 포럼 등 10여회 이상의 국제회의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한편 오늘 개소식에는 유명환 외교통상부장관 이달곤 행정안전부 장관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지금까지 정부중앙청사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