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제주·남부지방 '태풍경보'···하늘·바닷길도 통제
임소형 앵커>
제17호 태풍 타파의 영향으로 충청도와 남부지방, 제주도에 태풍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정부는 중앙 재난안전 대책본부 비상 2단계를 가동해 24시간 비상근무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곽동화 기자>
제17호 태풍 '타파'가 북상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는 가운데 충청도와 남부지방, 제주도에는 태풍특보가 내...
-
파주서 의심신고 2건···오늘 저녁 '확진 여부' 판명
유용화 앵커>
국내 첫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발생한 이후 첫 발생지 파주시에서 또 의심 신고 2건이 접수됐습니다.
신경은 앵커>
정부는 정밀 검사를 통해 확진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임소형 기자입니다.
임소형 기자>
오늘 오전 첫 발생 지역인 경기 파주시에서 의심 신고 2건이 접수됐습니다.
정부는 곧바로 해당 농장에 초동 방역팀을 ...
-
쌍룡훈련 연기···"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 방지"
유용화 앵커>
국방부는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릴 계획이었던 5군단 동시 통합 동원 훈련과 75사단 쌍룡 훈련을 잠정 연기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해당 훈련이 중점관리지역인 철원과 포천 일대에서 실시되는 것으로 대규모 부대이동으로 인한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을 막기 위해 훈련을 연기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
"개도국 특혜 기존 영향 없어···고민 필요 시점"
신경은 앵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개도국 특혜 이슈와 관련해 기존 혜택에 당장 영향은 없으며 논의 중인 'WTO 농업 협상'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근본적인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용민 기자입니다.
김용민 기자>
지난 1996년 OECD 가입을 계기로 우리 정부는 농업분야에서만 예외적으로 WTO 개발도상국 특혜를 인정받아...
-
강경화 장관 "캠프 험프리스, 한미동맹 증거"
신경은 앵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오늘 경기도 평택에 있는 오산 공군 기지와 미군 기지를 방문했습니다.
강 장관은 로버트 에이브럼스 주한 미군 사령관과 면담하고, 한미 장병들과 오찬 간담회도 가졌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경기도 평택의 미군기지, 캠프 험프리스를 찾았습니다.
이날 방문에는 해리 해리스 주...
-
민관 검증팀 "함박도, NLL 북쪽 700m 위치"
유용화 앵커>
국방부는 서해 NLL 인근 함박도 관할권 논란과 관련해 민관 합동 검증팀의 조사 결과 북방 한계선 북쪽 약 700m에 위치해 북측 관할 도서인 것을 현장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합동 검증팀은 유엔사 군정위도 함박도가 정전협정상 황해도와 경기도 도경계선 북쪽 약 1km에 위치하고 북방한계선 북쪽임을 공식 확인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정부는 서...
-
조국 법무부 장관, 일선 검사와 첫 대화
유용화 앵커>
조국 법무부 장관은 오늘 의정부 지검을 방문해 취임 후 처음으로 검사,직원들과 대화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법무부는 조 장관이 검경 수사권 조정안과 형사부 업무경감, 인사제도 등에 관한 다양한 현장 목소리를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행사는 비공개로 진행됐으며, 진솔하고 자유로운 대화와 건의를 보장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법무부는 설명했습니...
-
치매, 함께 극복해요···지역 '안심센터' 인기
유용화 앵커>
오늘은 '치매 극복의 날' 입니다.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겨보는 날인데요.
치매 예방과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치매 안심 센터 현장에 이혜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이혜진 기자>
경기도 양평군 치매안심센터입니다.
색색의 타일을 이용한 치매예방프로그램이 한창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장음>
"이걸 그냥 나열하...
-
해외 구매 영양제, '성분' 제대로 확인하세요!
신경은 앵커>
해외 직구 사이트를 통해, 또 해외 여행할 때 건강 식품 사는 분들 많은데요.
구매할 때 성분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박천영 기자입니다.
박천영 기자>
1. 해외 구매 영양제, '성분' 확인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해 건강식품을 구매한 A씨.
하지만 한 달 이상 배송이 늦어졌고, 주문 취소와 환급을 요청하려고 했지만 ...
-
"개도국 특혜 기존 영향 없어···고민이 필요한 시점" [오늘의 브리핑]
신경은 앵커>
'대외 경제 장관 회의'를 주재한 홍남기 부총리는 'WTO 개도국' 특혜 유지에 대한 '근본적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습니다.
홍 부총리의 주요 발언, 함께 보시죠.
홍남기 /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장소: 정부서울청사)
최근 보호무역주의 강화로 WTO의 역할에 한계가 드러나면서 WTO 개혁이 WTO 내 주요의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