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정부, 독자적 대북제재 조치 발표
정부, 독자적 대북제재 조치 발표
-
개성공단 휴직수당 최고 65만원 지원
앵커>
개성공단 입주기업과 근로자를 위한 추가 지원 방안이 나왔습니다.
박수유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정부가 개성공단 근로자의 휴업·휴직 수당을 최고 65만원까지 지원합니다. 조업 중단으로 사실상 휴업·휴직 수당의 부담이 어려운 기업을 도와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시키기 위한 조치입니다. 근로자가 실직한 경우에는 취업상담과 직업교육에 일자리 알...
-
개성공단 휴직수당 최고 65만원 지원
앵커>
정부가, 개성공단 폐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근로자와, 기업을 위한 추가지원 방안을 확정했습니다.근로자의 휴직수당을 최고 65만원까지 지원하기로 했는데요.
박수유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정부가 개성공단 근로자의 휴업·휴직 수당을 최고 65만원까지 지원합니다.
조업 중단으로 사실상 휴업·휴직 수당의 부담이 어려운 기업을 도와 근로자의 고용을...
-
김정은, '5차 핵실험' 강행 시사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조만간 5차 핵실험을 강행할 뜻을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핵공격 능력의 믿음성을 보다 높이기 위해 빠른 시일 안에 핵탄두 폭발시험과 핵탄두 장착이 가능한 탄도 로켓 시험발사를 단행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우리 군은 북한이 언제든 핵실험을 할 수 있는 것으로 보고 관련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
-
한반도 안보 위기, 해법은? [집중분석]
MC(서울)>
네. 서울스튜디오입니다.
대북 제재가 강화되면서 북한의 위협도 거세지고 있는데요, 앞으로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한국국가전략연구원 문성묵 통일전략센터장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정부 " 핵위협, 세상 물정 모르는 경거망동"
앵커>북한이, 오늘도 핵공격 능력을 높여야 한다며 핵위협을 이어갔습니다. 정부는 북한의 거듭된 핵위협이, 세상 물정 모르는 '경거망동'이라며, 모든 도발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대비태세를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정부가 북한의 거듭되는 핵위협을 비판했습니다. 통일부 정준희 대변인은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핵...
-
북한 사이버 위협 대응 '대비 태세' 강화
앵커>
스마트폰 해킹에 이어 금융전산망까지 위협하는 북한의 사이버공격.
정부는 인포콘 3단계를 발령해 방호 태세를 한층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박수유 기자입니다.[기사내용] 국방부가 오늘 오후 국방부 차관 주재로 북한의 사이버 위협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국방 사이버 안보 대책 회의를 열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문제가 된 스마트폰 해킹, ...
-
정부 " 핵위협, 세상 물정 모르는 경거망동"
앵커>
북한이, 오늘도 핵공격 능력을 높여야 한다며 핵위협을 이어갔습니다.
정부는 북한의 거듭된 핵위협이, 세상 물정 모르는 '경거망동'이라며, 모든 도발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대비태세를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정부가 북한의 거듭되는 핵위협을 비판했습니다.
통일부 정준희 대변인은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
-
북한 사이버 위협 대응 '대비 태세' 강화
앵커>
북한이 우리측 고위급 인사들의 스마트폰 해킹을 시도하는 등, 사이버상의 위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사이버 위협대응 태세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방호태세를 한층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박수유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국방부가 오늘 오후 국방부 차관 주재로 북한의 사이버 위협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국방 사이버 안보 대책 회의를 ...
-
통일부 "북 우리 자산 처분, 묵과할 수 없어"
통일부는 북한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가 금강산과 개성공단을 비롯한 북한 지역 내 남측자산을 몰수하겠다고 선포한 데 대해 묵과할 수 없는 도발적 행위라고 강력하게 규탄했습니다.
또 "북한의 일방적인 주장은 절대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명백히 했습니다.
통일부는 이와 함께 유엔 안보리 결의와 개성공단 전면 중단을 비롯한 우리의 독자제재는 북한이 자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