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백화원 영빈관서 남북정상회담 개최

특별생방송 수시방송

백화원 영빈관서 남북정상회담 개최

등록일 : 2007.10.03

남북정상회담 이틀째인 3일 노무현 대통령은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두차례 공식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남북정상회담 이틀째 일정을 서울 프레스센터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강동원 기자>

Q1> 잠시 후부터 노무현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첫 공식 정상회담이 있죠?

A> 네 그렇습니다.

방북 이틀째인 노무현 대통령은 3일 오전과 오후, 두차례에 걸쳐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3일이 2박 3일 일정중 가장 중요한 날이라 할 수 있는데요.

정상회담이 열릴 장소로는 노무현대통령의 숙소인 백화원 영빈관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김만복 국정원장과 백종천 청와대 안보실장, 권오규 경제부총리 등이 배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독회담이 될지, 확대회담이 될지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지만 정상회담의 핵심 의제는 한반도 평화 정착과 남북경제협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제2 개성공단` 조성 구상도 서해 평화를 경제발전과 연계하는 연결고리로 논의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밖에 납북자와 국군포로 문제, 이산가족 문제도 의제로 다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Q2> 네, 노무현대통령 일정 가운데 3일 밤 아리랑 공연 관람도 잡혀있죠?

A> 네 그렇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두차례의 정상회담을 끝낸 후 아리랑 공연을 관람합니다.

3일 저녁 7시 반부터 능라도 5.1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아리랑 공연은 노무현대통령과 함께 방북한 수행원 모두 공연에 초대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아리랑 공연 관람을 마친 후 9시부터 인민문화궁전에서 만찬에 참석합니다.

노무현대통령이 주최하는 만찬에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참석할 가능성이 높지만 아직 최종 확인되지는 않았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