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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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부, 삼성전자에 직원 건강관리 강력 촉구
반도체 공장에서 일한 근로자가 백혈병으로 숨져 논란을 빚고 있는 삼성전자에 대해, 정부가 직원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강도높은 실천방안을 주문했습니다.
신혜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삼성 반도체 백혈병' 논란을 빚고 있는 삼성전자는 지난달 건강연구소 설립과 위상 강화 등 임직원들의 건강관리 시스템 구축을 골자로 하는 개선계획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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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부, 삼성전자에 직원 건강관리 강력 촉구
반도체 공장에서 일한 근로자가 백혈병으로 숨져 논란을 빚고 있는 삼성전자에 대해, 정부가 직원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강도높은 실천방안을 주문했습니다.
신혜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삼성 반도체 백혈병' 논란을 빚고 있는 삼성전자는 지난달 건강연구소 설립과 위상 강화 등 임직원들의 건강관리 시스템 구축을 골자로 하는 개선계획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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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만명 넘어선 '우리의 이웃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 최대환입니다.
10~20년 전만 해도 다소 낯설게 느껴졌던 외국인 근로자들, 하지만 이제 출근길 정류장에서 함께 버스를 기다리는 일이 일상이 됐습니다.
외국인 근로자는 특히, 과거 산업연수생 제도 때 나타났던 송출 비리와 인권문제 해결을 위해서, 지난 2004년부터 외국인 고용허가제를 도입한 이후에 그 수가 더욱 늘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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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만명 넘어선 '우리의 이웃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 최대환입니다.
10~20년 전만 해도 다소 낯설게 느껴졌던 외국인 근로자들, 하지만 이제 출근길 정류장에서 함께 버스를 기다리는 일이 일상이 됐습니다.
외국인 근로자는 특히, 과거 산업연수생 제도 때 나타났던 송출 비리와 인권문제 해결을 위해서, 지난 2004년부터 외국인 고용허가제를 도입한 이후에 그 수가 더욱 늘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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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만명 넘어선 '우리의 이웃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 최대환입니다.
10~20년 전만 해도 다소 낯설게 느껴졌던 외국인 근로자들, 하지만 이제 출근길 정류장에서 함께 버스를 기다리는 일이 일상이 됐습니다.
외국인 근로자는 특히, 과거 산업연수생 제도 때 나타났던 송출 비리와 인권문제 해결을 위해서, 지난 2004년부터 외국인 고용허가제를 도입한 이후에 그 수가 더욱 늘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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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부, '외국인 고용부담금제 도입' 확정된 것 없어
고용노동부는 외국인 고용부담금제 도입 필요성에 관해 연구용역을 발주한 상태지만 아직 제도도입 시기와 제도의 구체적 내용에 대해선 전혀 확정된 것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정부가 외국인 근로자 고용부담금제에 관한 연구용역 보고서를 토대로 올해 중 제도 도입을 추진할 계획이고, 옌볜 등 해외 동포는 외국인 근로자에서 제외시키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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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례업종 근로시간 단축 본격 논의
버스 운전기사 등 특례업종 종사자들은 법정 근로시간보다 월 기준 10시간 더 일한다고 합니다.
노사정위원회가 장시간 근로관행을 뿌리뽑기 위해 근로시간 특례업종 개선위원회를 발족하고, 특례업종 근로시간 재조정에 나섰습니다.
신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9년째 시내버스를 몰고 있는 허연구 씨.
하루 평균 10시간 이상 운전대를 잡고 있으면 집중력이 떨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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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례업종 근로시간 단축 본격 논의
버스 운전기사 등 특례업종 종사자들은 법정 근로시간보다 월 기준 10시간 더 일한다고 합니다.
노사정위원회가 장시간 근로관행을 뿌리뽑기 위해 근로시간 특례업종 개선위원회를 발족하고, 특례업종 근로시간 재조정에 나섰습니다.
신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9년째 시내버스를 몰고 있는 허연구 씨.
하루 평균 10시간 이상 운전대를 잡고 있으면 집중력이 떨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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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례업종 근로시간 단축 본격 논의
버스 운전기사 등 특례업종 종사자들은 법정 근로시간보다 월 기준 10시간 더 일한다고 합니다.
노사정위원회가 장시간 근로관행을 뿌리뽑기 위해 근로시간 특례업종 개선위원회를 발족하고, 특례업종 근로시간 재조정에 나섰습니다.
신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9년째 시내버스를 몰고 있는 허연구 씨.
하루 평균 10시간 이상 운전대를 잡고 있으면 집중력이 떨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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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례업종 근로시간 단축 본격 논의
버스 운전기사 등 특례업종 종사자들은 법정 근로시간보다 월 기준 10시간 더 일한다고 합니다.
노사정위원회가 장시간 근로관행을 뿌리뽑기 위해 근로시간 특례업종 개선위원회를 발족하고, 특례업종 근로시간 재조정에 나섰습니다.
신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9년째 시내버스를 몰고 있는 허연구 씨.
하루 평균 10시간 이상 운전대를 잡고 있으면 집중력이 떨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