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제9차 한일중 정상회의 5월26일~5월27일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내년부터 유치원·어린이집 신청 '정부24'에서 가능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내년부터 유치원·어린이집 신청 '정부24'에서 가능

등록일 : 2023.09.14 11:39

김경호 앵커>
영유아 교육-보육 통합 논의가 한창인데요.

강민지 앵커>
내년부터 학부모들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입학입소 신청을 정부 홈페이지인 정부24에서 할 수 있게 됩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용민 기자>
내년부터 학부모들의 편의를 위해 정부24에서 유치원과 어린이집 입학 입소 신청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방식에 더해 추가로 진행되는 겁니다.

제3차 영유아교육·보육통합추진위
(장소: 13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정부가 이같은 내용의 유보통합 우선 이행과제와 실천 방안을 13일 심의의결했습니다.

녹취> 이주호 사회부총리
"현행법제도 아래에서도 부모의 체감도와 현장의 요구가 높은 과제를 우선이행과제로 선정해 추진할 필요가 있다는 연구자문단 권고를 토대로 마련됐습니다."

지역별로 유치원과 어린이집 간 프로그램을 교류하고 시설을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올 하반기부터 선도교육청을 통해 유치원 학비를 일부 지원하고, 내년부터 만 5세 유아의 유치원 학비와 어린이집 보육료를 추가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연계하는 거점형 방과후과정를 운영해 영유의 돌봄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교사의 교육과 보육과정 이해를 높이기 위해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의 교육 연수를 공동 참여 방식으로 개방하고, 현장 맞춤형 누리과정 컨설팅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우 / 영상편집: 최은석 / 영상그래픽: 강은희)
정부는 영유아보육법 개정을 추진해 어린이집 교사의 보육활동을 보호할 방침입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