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농협 ATM 기기를 사용하다가 , 이런 저런 불편을 겪다가...이런 저런 소식을 저의 이름으로 올릴 때, 의견을 주시는 분들것 등을 함께 올립니다. 주말에, 농협 계좌 이체 안되는 것 하구요. ATM 기기가 오류 작동을 하는 것, 등등입니다. 저는 그냥 일반 시민입니다. 그렇지만, 솔직하게 말씀드려서, 편리한 기기들 도움 받는 부분들은, 금융기관에 재직하고 계신 분들께 더 이로움이 돌아가는 부분들이 많은게, 사실이지 않습니까? 은행 수수료 너무 높은 것도 불만이구요. 나이드신 분들...편리화 된 시스템에 적응 못하고, 은행문턱 높게 만든것도...저는 불만이구요. 서비스 개선...사람 손만 줄면, 그게 다 해결되는 건지요? 얼마나 그리고, 농협 분들 거만할 때가 많은지...고객들에게 고개 숙여 인사하는 직원들 한 분도 못봤습니다. 물론, 제가 대접 받을 나이는 아니지만, 왜 이렇게 농협 문턱이 높은 건지요? 제발, 은행 수수료 좀 낮춰주시고, 제대로 돌아가게 하기 위해서라도. 농협이든, 타 은행기관이든...우체국이든....인원 수 줄여서, 돈 아끼려고만 말고...편리하게 기기 설치하는 것도 좋지만, 인원 수 충원해서...인간다운 서비스 좀 더 기대하면 이게 지나친 의견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