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황식 총리 "국정 인수인계 철저히 대비해야"
김황식 국무총리는 정부 각 부처는 국정 인수인계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해나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오늘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대통령직 인수위 활동에 적극 협조하고 차기 정부에서 계속 추진해야 할 과제들은 체계적으로 정리해서 넘겨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새 정부가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국정운영을...
방송일자 : 2012.12.21
-
총리실, 세종시 이전 마무리…김 총리 24일 이전
국무총리실이 오늘 세종시로의 이전을 마무리합니다.
이전 인원은 70명으로, 오늘 이전을 마치면 총리실 직원 526명이 모두 세종시로 옮겨 가게 됩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오는 24일 서울에서 국무회의를 마친 뒤 세종시로 이전할 예정입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12.21
-
"일본 아베, '다케시마의 날' 정부 주최 유보"
일본의 차기 총리인 아베 신조 자민당 총재가 '다케시마의 날' 행사의 정부 주최를 유보하기로 했다고 일본 아사히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아사히신문은 아베 총재가 한국과의 외교관계를 고려해 자민당의 정책 공약인 '다케시마 날' 행사의 정부 주최를 유보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해마다 2월 22일에 열리는 다케시마의 날 행사는 시마네현이 주최하는 지방 행사였지...
방송일자 : 2012.12.21
-
한겨울 후끈 달군 입맞춤 대회
중국에서 이색 입맞춤 대회가 열려 한겨울 추위를 녹였습니다.
그런가 하면 남미 볼리바아에선 거북이 12만 마리를 자연으로 돌려보냈습니다.
세계 이모저모,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카운트 다운과 함께 커플들이 입맞춤을 시작합니다.
꼭 붙어서 서로의 입을 맞대고 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쉽지 않아 보입니다.
중국 쓰촨성의 한 도시에서 열린 키스...
방송일자 : 2012.12.21
-
2012 공예트렌드페어 개막
일상에서 흔히 쓰는 물건에 장식의 가치를 더하는 예술.
바로 공옌데요.
최근 공예의 흐름과 아름다운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2 공예트렌드페어가 개막했습니다.
박성욱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우리 전통가구에 형형색색의 꽃무늬가 아름답게 피었습니다.
은판위에 글과 그림을 새기고 유약을 발라 구워낸 은칠보 공예.
칠보 공예의 대가 김미연...
방송일자 : 2012.12.21
-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26일 개관 [시니어 리포트]
그동안 논란이 많았던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이 착공 2년만에 오는 26일, 개관합니다.
19세기말 개항이후부터 오늘날까지의 우리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천500여점의 자료가전시되고 있습니다.
최정원 시니어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옛 문화체육관광부 건물을 개조해 만든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지상 8층에 4개의 상설전시실과 2개의 기획전시실, 관람객을 위한 편의...
방송일자 : 2012.12.21
-
KTV G20세대 영상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제2회 KTV G20세대 영상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이 오늘 오후 한국정책방송원에서 개최됐습니다.
G20세대 영상콘텐츠 공모전은 잠재력 있늠 미래의 영상인을 발굴하고 양성하는 대회로 '담배 한 개비'를 출품한 김재호 씨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서울 유람'을 출품한 우문기씨가 한국정책방송원장상을 수상했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
방송일자 : 2012.12.21
-
서울서 즐기는 유럽의 크리스마스 [캠퍼스 리포트]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최근 서울 성북구에서 유럽의 크리스마스 전통문화를 한자리서 체험해볼 수있는 행사가 열려 화제입니다
이아라 캠퍼스기자가 취재했습니다.
흥겨운 캐롤 음악이 울리는 이곳은 서울 성북구 성북천 분수마루 앞입니다.
어린이들이 즐거움에 들떠 산타 할아버지와 사진을 찍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이곳에서는 지금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
방송일자 : 2012.12.21
-
KTV NEWS 10 (202회)
"분열·갈등 역사, 화해·대탕평책으로 끊겠다" / "경제성장 과실 나누는 것이 진정한 대통합" / '현충원 참배'로 공식 일정 돌입 / 조만간 인수위 구성…'국민 대통합'에 역점 / 이명박 대통령 "효과적 인수인계 되도록 협조" / 대통령 준하는 '예비 대통령' 위상과 예우 / 오바마 "당선 축하…협력 강화 기대" / 남북관계 해법은 '신뢰회복'과 '비핵화 진전' / 새 정부 경제정책 초점 '중산층 재건' / 중산층까지 아우르는 '생애주기별 맞춤형복지' / '高 투표율-野 유리' 공식 깨졌다 / SNS 선거운동 허용 첫 선거…'SNS 파워' 실감
방송일자 : 2012.12.20
-
"분열·갈등 역사, 화해·대탕평책으로 끊겠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향후 국정운영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박 당선인은 분열과 갈등의 역사를 화해와 대탕평책으로 끊겠다면서 국민 대통합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박근혜 당선인이 현재 가장 무게를 두고 있는 것은 국민 대통합입니다.
박 당선인은 찬반을 떠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가겠다며 분열과 갈등의 역사를 화해와 대탕평책으로...
방송일자 : 2012.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