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글의 모든 것을 한눈에 [캠퍼스 리포트]
올해로 한글이 만들어진지 569주년을 맞았습니다.
이를 기념해 파주에서는 우리 민족 한글의 발자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규모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정의곤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카카오 톡과 이메일도 없었던 시절 .
옛사람들은 주소와 우표도 없이 손 편지로서 마음을 나눴습니다.
우리글 한글이 있어서 가능했던 일입니다.
굿세게 싸우자.
...
방송일자 : 2012.10.05
-
KTV NEWS 10 (148회)
이 대통령 "위기 극복해 경제 체질 바꿀 것" / "예산안 국회 통과, 초당적 협조 필요" / "우리 노력으로 '더 큰 대한민국' 만들어" / 세인 미얀마 대통령 8일 국빈 방한 / 고액 체납자 은닉 고가 미술품 대거 적발 / '이자 폭탄' 카드 리볼빙, 사용기준 강화 / 정부 "부당한 주장 즉각 철회해야" / 일제 '감옥섬' 하시마 강제동원 실태 공개 / 서민물가 상승률, 소비자물가의 2배 넘어 / 구미 불산 유출 피해 심각 / 2차피해 확산 차단…특별재난지역 선포 검토 / 세계 한인 차세대 대회…젊은 한인리더 '한자리에' / '굿잡', 청년을 만나다 [캠퍼스 리포트]
방송일자 : 2012.10.04
-
이 대통령 "위기 극복해 경제 체질 바꿀 것"
내년도 예산안과 관련해 정부의 국회 시정연설이 오늘 있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시정연설을 통해 이번 경제위기를 우리 경제 체질을 탈바꿈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국방개혁법'의 조속한 입법도 촉구했습니다.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김황식 국무총리가 대신 읽은 임기 내 마지막 국회 시정연설에서 우리 경제의 저성장이 오래가...
방송일자 : 2012.10.04
-
"예산안 국회 통과, 초당적 협조 필요"
이명박 대통령은 또 미래에 대비하고 서민들의 절박한 삶을 고려해 내년 예산안은 경제활력과 민생안정에 역점을 뒀다고 밝혔습니다.
예산안의 조속한 통과를 위한 국회의 초당적 협조도 당부했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내년 예산안은 다음 정부가 더 잘할 수 있고 미래 세대에게 희망을 주는, '경제활력·민생안정 예산'으로 편성했다고...
방송일자 : 2012.10.04
-
"우리 노력으로 '더 큰 대한민국' 만들어"
<!--{13493956727830}-->이명박 대통령은 또 시정연설을 통해 지난 5년간의 국정운영에 대한 소회도 밝혔습니다.
우리의 노력으로 일궈낸 더 큰 대한민국에 강한 자긍심을 나타냈습니다.
강필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먼저 지난 5년 간은 2008년 발생한 경제위기와 2011년 유럽발 재정위기를 극복하는 데 주력해 온 시기였다고 ...
방송일자 : 2012.10.04
-
세인 미얀마 대통령 8일 국빈 방한
테인 세인 미얀마 대통령이 이명박 대통령 초청으로 8일부터 사흘간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은 오는 9일 세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통상과 투자, 에너지, 인프라 건설 등 제반 분야에서 양국간 실질협력 확대 방안을 협의하고 한반도와 지역 정세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청와대는 지난 5월 이 대통령의 미얀마 국빈방문에 이어 ...
방송일자 : 2012.10.04
-
고액 체납자 은닉 고가 미술품 대거 적발
돈이 없어 세금을 못 낸다는 고액 체납자들이 고가의 미술품을 사들여 재테크에 활용하다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미술품을 배우자 명의로 구입하거나 현금으로 결제해, 체납 추적을 교묘히 피해왔습니다.
이연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경기도의 한 미술품 전문 수장고.
국세청 직원이 문을 열고 들어가자 낙찰가 9천만 원인 전광영의 그림 '집합'이 보입니다.
개...
방송일자 : 2012.10.04
-
'이자 폭탄' 카드 리볼빙, 사용기준 강화
카드 결제를 미룰 수 있는 이른바 '리볼빙 서비스'가 사실상 '이자 폭탄'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아 우려가 큽니다.
금융당국이 피해를 줄이기 위해, 리볼빙 사용 기준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표윤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카드 대금의 일부만 결제하면 나머지 대금의 결제일을 미뤄주는 '리볼빙' 서비스.
자유결제, 이지페이 등 카드사마다 이름은 제각각이...
방송일자 : 2012.10.04
-
정부 "부당한 주장 즉각 철회해야"
독도 문제를 국제사법재판소에 단독제소하려는 일본의 움직임에 대해 우리 정부는 불응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정부는 독도가 우리 고유 영토라는 것을 알리는 광고를 내기로 했습니다.
이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은 독도문제와 관련해 일본 정부가 이달 중 국제사법재판소 단독제소를 추진하기로 하고 최종조율에 들어갔다고 보도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2.10.04
-
일제 '감옥섬' 하시마 강제동원 실태 공개
일제 감정기 시절 '감옥섬'이라 불린 섬이 있습니다.
바로 '하시마섬'인데요.
수백명의 조선 사람들이 하시마 탄광에서 혹독한 강제노역에 시달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일본 나가사키 항에서 18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 하시마섬.
면적 6.3헥타르의 이 작은섬에서 19세기 후반 탄광개발이 시작됐고, 조선인 수백명이 강제동원...
방송일자 : 2012.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