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 성범죄 발생땐 전자발찌 정보 즉시 확인
경찰이 성폭력 사건 발생 시 법무부에 전자발찌 착용 대상자의 위치정보를 신속히 요청해 확인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이와 함께 용의자 유전자 정보도 대검찰청이 보유한 데이터베이스까지 교차 확인할 것을 일선 경찰서에 지시했습니다.
이는 서울 광진구 중곡동에서 주부를 성폭행하려다 살해한 혐의를 받는 서모씨를 경찰이 사전에 검거할 기회가 있었지만 치안...
방송일자 : 2012.09.13
-
울산 자매 살인용의자 김홍일 부산서 검거
울산 자매 살인사건의 용의자 김홍일이 부산 기장군 일광면 한 마을에서 범행 56일 만에 검거됐습니다.
경찰은 시민 제보를 받고 경찰 기동대와 특공대 등 200여 명을 투입한 끝에 용의자 김홍일을 붙잡았습니다.
김홍일은 지난 7월 20일 새벽 울산시 성남동 피해자 집에서 흉기로 자매를 살해하고 달아났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방송일자 : 2012.09.13
-
안전띠 안 맸을 때 상해위험 18배
안전띠를 착용하지 않은 승객이 버스가 전복했을 때 천장이나 벽, 의자 등에 부딪쳐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그렇지 않은 사람의 18배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이 언덕 위 도로를 시속 25km로 주행하던 버스가 6m 언덕 아래로 구르는 상황을 실험해본 결과, 안전띠를 매지 않은 승객의 상해지수가 63.3으로 착용 승객의 18...
방송일자 : 2012.09.13
-
이 대통령, 발하쉬발전소 화상 착공식 참석
카자흐스탄을 방문중인 이명박 대통령이 양국 수교 이래 최대 합작사업인 발하쉬 발전소 화상 착공식에 참석했습니다.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서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수도 아스타나에서 남쪽으로 680킬로미터 떨어진 발하쉬에 들어서는 석탄화력발전소.
취임 이후 세 번째로 카자흐스탄을 방문한 이명박 대통령은 나자르바예프 대통령과 발전소 착공 현장을 화상으로 ...
방송일자 : 2012.09.13
-
리비아 美 대사 피살···美, 해병대 급파
리비아 주재 미 대사가 공관 피습으로 숨졌습니다.
미국은 현지에 해병대를 급파했습니다.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비아 제 2의 도시인 벵가지 시내의 미국 영사관 건물이 불길에 휩싸였습니다.
현지시각 11일 밤, 무장시위대 수십 명이 미국 영사관에 몰려들어 총을 쏘며 건물에 불을 질렀습니다.
시위대는 공관을 지키던 리비아 군과 교전을 벌였...
방송일자 : 2012.09.13
-
美, 리비아 주재 외교관 대피령
미국 정부는 리비아 영사관 피습 사건과 관련해 리비아 주재 외교관들을 대부분 대피시켰다고 밝혔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고위 당국자는 벵가지에 있는 모든 공관 직원들을 수도 트리폴리로 피신하록 했고, 트리폴리 대사관 직원도 비상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수준으로 최소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당국자는 또 전 세계 모든 공관에 대해 보안 상태를 점검할 것을 지시...
방송일자 : 2012.09.13
-
"美 영사관 피습 기획테러 가능성"
미국 정부는 리비아 영사관 피습이 `9·11 테러' 11주년을 겨냥한 이슬람 무장 세력의 소행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고 폭스뉴스 등 미국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이에 따라 국무부를 비롯한 당국이 전면적인 조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버락 오바마 행정부의 한 고위 당국자는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섣부른 결론은 경계하고 있다면서도 초기...
방송일자 : 2012.09.13
-
이 대통령 "리비아 美 대사 피살 애도"
이명박 대통령은 리비아에서 미국 외교관이 숨진 사건과 관련해 무분별한 소수 과격세력에 의한 외교공관과 외교관 등에 대한 폭력은 있어서는 안될 불행한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카자흐스탄을 순방중인 이 대통령은 관련 보고를 받고, 희생자들의 가족과 버락 오바마 대통령을 비롯한 미국민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를 전한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이번 사건에도 불구...
방송일자 : 2012.09.13
-
정부, 이슬람권 교민 '안전 강화'
정부가 리비아 미 영사관 피습 사건과 관련해 우리 교민의 안전 대책 강화에 나섰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비아 벵가지 주재 미국 영사관이 무장 시위대의 무차별 공격을 받은 것과 관련해 정부가 교민 안전 강화에 나섰습니다.
외교통상부는 리비아 주재 대사관과 교민들의 안전을 위해 보호 강화 대책 점검을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조태영 대변인 /...
방송일자 : 2012.09.13
-
'세종시 시대' 개막···총리실 내일 이전 시작
내일부터 국무총리실을 시작으로 세종시로의 정부 부처 이전이 시작됩니다.
바야흐로 세종시 시대가 열리게 되는데요, 향후 일정과 의미를 김경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번 주말, 국무총리실을 시작으로 정부기관의 세종시 이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세종특별자치시 지원단과 새만금사업추진기획단, 지식재산전략기획단 등 다음주부터 세종시로 출근하는 부서 직원들은 ...
방송일자 : 2012.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