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경만 신임 통일교육원장 임명
통일부는 신임 통일교육원장에 전경만 한국국방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을 임명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전경만 신임 원장은 1976년부터 국방과학연구소에서 근무하면서 기획조정실장과 안보전략연구센터장, 부원장 등을 거쳤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06.22
-
인천상륙작전 주역 최규봉씨에 충무무공훈장
해군은 6.25전쟁 당시 인천상륙작전의 숨은 주역 최규봉씨에게 충무무공훈장을 수여했습니다.
최씨는 UN군 첩보부대인 켈로부대장으로서 인천상륙작전에 앞서 영흥도에서 상륙작전에 필요한 지형수집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또 1950년 9월 15일 인천진입의 중요한 교두보인 팔미도 등대 점화에 성공함으로써 UN군 상륙기동부대 함정들의 안전보장에 기여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6.22
-
KTV-YTN 사이언스 업무협약 체결
KTV 한국정책방송과 YTN 사이언스는 오늘 콘텐츠 교류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업무협약은 김관상 한국정책방송원장과 YTN 사이언스 류희림 본부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콘텐츠 교류를 비롯해 프로그램 공동기획과 제작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
방송일자 : 2012.06.22
-
예술로 부활 '창동예술촌' [캠퍼스 리포트]
경남 창원시가 마산 창동에 예술인들을 유치하며 도시 살리기에 나섰습니다.
한때 번성을 구가했던 마산 도심이 문화와 예술, 사람으로 다시 활기를 되찾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송혜원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인구 감소 등으로 활력을 잃었던 옛 마산의 중심지 창동.
빈 점포가 많아 삭막했던 과거를 접고 화려한 부활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방송일자 : 2012.06.22
-
대전·충남 지역화가 '아름다운 동행전' [캠퍼스 리포트]
소외계층의 주거비지원을 돕기 위해 대전·충남지역 화가 60명이 기증한 작품으로 '아름다운 동행전'이란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서재원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소외계층을 돕기위해 마련된 '아름다운 동행전'이 열리고 있는 천안 시민문화여성회관 전시실입니다.
대전일보가 주최하고 천안예총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대전,충남에서 활동중인 작가들의...
방송일자 : 2012.06.22
-
KTV NEWS 10 (76회)
녹색성장연구소(GGGI), 한국 주도 첫 국제기구 탄생 / 이 대통령 "그린 ODA, 50억 달러 이상 확대" / 한·호주, 에너지·녹색성장 분야 협력 확대 / 김윤옥 여사, 브라질 국립도서관에 도서 기증 / '20분간 블랙아웃' 위기대응 훈련 실시 / 승강기 정전, 침착하게 비상 버튼 누르세요! / 병원에서 정전 발생땐 30초 내 '비상 발전' / 4대강 농업용수 공급…가뭄 해소 기여 / 정부 합동대응체계 구축, 가뭄피해 적극 대처 / FTA, 세계경기 위축 속 '수출 버팀목' / 대입 64.4% 수시 선발…8월 16일 시작 / 디도스 특검, "윗선 없다"…김효재 등 5명 기소 / 전 국민 참여 독도사랑프로젝트 [캠퍼스 리포트]
방송일자 : 2012.06.21
-
녹색성장연구소(GGGI), 한국 주도 첫 국제기구 탄생
우리나라가 주도해 설립한 글로벌 녹색성장연구소 GGGI의 설립 협정 서명식이 브라질 현지에서 열렸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국제기구가 만들어지게 된 것인데요,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녹색성장 해결책을 제시하고, 글로벌 동반성장을 실현시킬 목적으로 만들어진 글로벌 녹색성장연구소 GGGI.
GGGI는 지난 2010년 6월 우리나라 ...
방송일자 : 2012.06.21
-
이 대통령 "그린 ODA, 50억 달러 이상 확대"
이에 앞서 이명박 대통령은 유엔 지속가능발전 정상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개도국의 녹색성장을 지원하는 그린 ODA, 공적개발원조를 50억 달러 이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계속해서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사흘간의 일정으로 개막한 유엔 지속가능발전 정상회의.
1992년 세계 정상이 처음으로 환경과 개발에 관한...
방송일자 : 2012.06.21
-
한·호주, 에너지·녹색성장 분야 협력 확대
브라질을 방문하고 있는 이명박 대통령은 줄리아 길라드 호주 총리와 정상회담을 열어 에너지와 녹색성장, 외교 분야에서 양국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양국 정상은 가스와 광물, 서부 호주 개발 관련 협력을 지속해 나가면서 외교, 국방 분야에서 유기적인 정책 협의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두 정상은 또 이번 유엔 지속가능발전 정상회의를 계기로 서명된 글로...
방송일자 : 2012.06.21
-
김윤옥 여사, 브라질 국립도서관에 도서 기증
이명박 대통령과 함께 브라질을 방문 중인 김윤옥 여사가 리우데자네이루 국립도서관에 한국도서 5백권을 기증했습니다.
현지에 진출해있는 현대자동차의 추가 지원까지 포함하면 기증도서는 모두 2천여권으로 늘어납니다.
김 역사는 이번 도서기증을 시금석 삼아 브라질에서 한국과 역사와 문화가 널리 알려지고 보다 진전된 양국 정부와 민간교류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습...
방송일자 : 2012.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