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제에서 나눔 배워요
1천3백여명의 대구 청소년들이 아프리카 어린이를 돕는 '한톨나눔축제'에 참가해, 축제도 즐기고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선행을 했습니다.
보도에 김용국 캠퍼스 기자입니다.
청소년 자원봉사 대축제인 한톨나눔축제가 열리는 대구 계명대 운동장입니다.
국제 구호단체 기아대책이 '희망을 디자인하다(Design for hope)'라는 주제로 주최한 이번 행사는 아...
방송일자 : 2012.06.05
-
KTV NEWS 10 (64회)
北, 남측 언론사 위협…정부 "즉각 중지해야" / 이 대통령 "경제와 안보 모두 지켜야" / 민원성 대부업체 '이자·원금 감면' 지도 / 이 대통령 "지자체 과도한 재정집행 우려" / 이 대통령, 세계자연보전연맹 사무총장 접견 / 기초수급-차상위층 혜택 격차 해소 / 저소득층 고등학생 국비유학 선발·지원 / 코스피 급락…"공매도 규제 조기 시행" / 택배·퀵서비스 기사 산재 첫 인정 / 휘발유값 3개월여 만에 2천원 아래로 / 8개 핵국가, 핵탄두 1만 9천개 보유 / 결핵 발생률 1위…2차 검진비 지원 / 맞춤형 지역 기상정보 제공 전국 확대 / '2012 장년일자리 대박람회' 성황 / 美 박물관 소장 한국유물 86점 고국 나들이 / 제 12회 세계 대학 태권도선수권 대회 / 안양문화원서 '한·중 수교 유물전'
방송일자 : 2012.06.04
-
北, 남측 언론사 위협…정부 "즉각 중지해야"
북한이 또 다시 일부 국내 언론사에 대한 보복타격을 언급했습니다.
정부는 자유민주주의 체제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라면서 즉각적인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보도에 김경아 기자입니다.
오늘, 조선중앙TV
“우리 군대의 타격에 모든 것을 그대로 내맡기겠는가. 아니면 뒤늦게라도 사죄하고 사퇴를 수습하는 길로 나가겠는가. 스스로 최후의 선택이 있어야 할...
방송일자 : 2012.06.04
-
이 대통령 "경제와 안보 모두 지켜야"
이명박 대통령이 김관진 국방부 장관을 비롯해 군 장성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경제와 안보 모두 잘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군 수뇌부를 초청해 가진 오찬 간담회.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는 경제만 몰두해서 안보문제를 소홀히 할 수 없는 특수 상황"이라며, 경제와 안보를 잘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6.04
-
민원성 대부업체 '이자·원금 감면' 지도
법정 이자율의 테두리를 지킨다 해도 대부업체의 이자가 서민들에겐 가혹한 수준입니다.
평소에 민원이 많이 제기됐던 대부업체 8곳이, 금융당국의 현장지도로 생계형 대출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표윤신 기자입니다.
대부업체에서 연이율 43.9%에 500만 원을 빌린 A씨.
법정 최고이자가 44%인 지난해 초에 돈을 빌렸기 때문입니다.
그...
방송일자 : 2012.06.04
-
이 대통령 "지자체 과도한 재정집행 우려"
이명박 대통령은 일부 지방자치단체의 과도한 재정 집행에 우려감을 나타내면서, 무리하게 집행하다 안 되면 중앙정부에 도움을 구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이 같이 말하고, 기획재정부와 행정안전부가 중심이 되서 제도적 보완장치를 마련하는 등 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이 대통령...
방송일자 : 2012.06.04
-
이 대통령, 세계자연보전연맹 사무총장 접견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오는 9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제5차 세계자연보전총회를 앞두고 우리나라를 방문한 마르통-르페브르 세계자연보전연맹 사무총장을 접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총회의 제주 개최를 계기로 국민들이 자연보존에 대해 더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정부가 할 수 있는 역할이 있으면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마르통-르페브르 사무...
방송일자 : 2012.06.04
-
기초수급-차상위층 혜택 격차 해소
정부가 차상위계층에 대한 복지 지원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에게 집중된 각종 정부 지원을 차상위 계층까지 확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전체 국민 가운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규모는 7%.
이 가운데 기초생활수급자는 3.2%에 해당하지만, 정부지원이 기초수급자 가구에 집중됨에 따라 소득 수준은 기초생활수급자가 차상위계...
방송일자 : 2012.06.04
-
저소득층 고등학생 국비유학 선발·지원
경제적 여유가 없어 해외 유학의 꿈을 접어야 했던 저소득층 고등학생들이 유학을 갈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정부가 '드림장학금 제도'를 통해 비용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김현아 기자입니다.
경제적 여건과 정보력 부족 등으로 해외유학 기회를 갖기 어려웠던 저소득층 고등학생들도, 해외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정부는 관계기관 합동...
방송일자 : 2012.06.04
-
코스피 급락…"공매도 규제 조기 시행"
코스피지수가 미국 고용쇼크 등 대외악재에 1780선으로 급락했고, 코스닥지수도 4% 이상 폭락했습니다.
오늘 코스피지수는 어제보다 51.38포인트 떨어진 1783.13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금융시장이 요동치자 정부도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김석동 금융위원장은 간부회의에서 시장의 변동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매도 보고제도를 조기에 시행하고 투기적 상품에...
방송일자 : 2012.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