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사망원인 1위 '자살'
통계청 조사 결과 청소년 사망의 가장 큰 원인이 자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1년 동안 한번이라도 자살 충동을 느낀 청소년도 10명 중 1명꼴이나 됐습니다.
정명화 기자입니다.
10년 전 청소년의 사망원인은 교통사고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자살이 가장 많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률은 10만명 당 8.3명으로 2배 ...
방송일자 : 2012.05.02
-
음주운전보다 위험한 DMB
어제 변을 당한 상주시청 사이클 선수단의 사고 원인이 운전자의 DMB 시청으로 밝혀졌는데요.
음주운전보다 더 위험한 운전중 DMB 시청에 대한 규제를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국내최강 싸이클 선수들의 꽃다운 목숨을 앗아간 끔찍한 사고.
경찰은 사고차량 운전석에 켜진DMB를 확인하고 운전자를 추궁한 끝에 운전중 ...
방송일자 : 2012.05.02
-
성공적 예행연습···엑스포 기대감 만발
눈앞으로 다가온 여수엑스포 개장에 앞서, 실제와 같은 예행 연습이 실시됐습니다.
일반에 처음으로 공개된 이번 연습에는 5만여명의 관람객들이 모여들어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습니다.
강석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여수엑스포의 상징인 빅오.
빅오 앞 해상 분수에서, 예행연습을 축하하듯 힘찬 물줄기가 뿜어져 나옵니다.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은, 국내 최대 규...
방송일자 : 2012.05.02
-
신촌역 열린 동아리방
요즘 대학가는 중간고사기간인데요.
시험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학교 도서관 좌석은 많이 부족하고 유료스터디 공간도 부담스러울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서울 지하철 신촌역 역장실이 대학생들에게 무료로 개방돼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정의곤 캠퍼스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이 곳은 서울 지하철 신촌역사 안에 있는 사무 공간입니다.
대학생 2명이 둘러앉아 ...
방송일자 : 2012.05.02
-
KTV NEWS 10 (41회)
美日 정상 "北 도발하면 고립 심화" / "핵실험금지조약기구 對北 감시 돌입" / 수입 쇠고기 원산지 무기한 특별단속 / 광우병 조사단 미국서 본격조사 착수 / "美 쇠고기 50% 검사로도 충분한 효과" / 지난달 물가 2.5%···2개월 연속 2%대 / 새희망홀씨 서민 대출 2조원 돌파 / 청와대, 예술계 대학생들과 '소통' 간담회 / 이 대통령 "5월, 가족사랑 계기 만들어야" / 이 대통령, 살만 바레인 왕세자 접견 / 한-페루 10일 정상회담···에너지 협력 논의 / 경찰, 112 허위신고자 잇따라 검거 / '흉기 난동' 中어선 선장·항해사에 영장 / 검찰, 박영준 전 차관 내일 소환 / '단말기 자급제' 시행 첫날…큰 변화 없어 / 사진찍기 좋은 녹색명소 25곳 선정 / 고양꽃박람회, 2억 송이 꽃의 향연
방송일자 : 2012.05.01
-
美日 정상 "北 도발하면 고립 심화"
미국과 일본 정상이 북한의 도발행위는 고립만 심화시킬 것이라고 거듭 경고했습니다.
도발 뒤에 보상이 이어졌던 과거의 패턴은 끝났다는 점도 분명히 했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북한의 핵실험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미일 정상이 북한에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노다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 직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북한이...
방송일자 : 2012.05.01
-
"핵실험금지조약기구 對北 감시 돌입"
북한의 3차 핵실험 가능성이 높아지자 유엔 산하 포괄적 핵실험 금지조약기구가 대북 감시체계를 가동 중이라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 보도했습니다.
토머스 뮈젤부르크 핵실험금지조약기구 부대변인은 "전 세계의 관측 시설에서 북한 핵실험 여부를 하루 24시간 감시하고 있다"면서, "2006년과 2009년처럼 북한의 핵실험을 즉시 감지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뮈...
방송일자 : 2012.05.01
-
수입 쇠고기 원산지 무기한 특별단속
미국 광우병 발병과 관련해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높아지면서, 정부가 수입산 쇠고기의 원산지 표시와 불법유통에 대한 특별단속에 나섰습니다.
4천500여명의 인력이 동원돼 무기한으로 이뤄집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쇠고기를 주로 파는 음식점.
수입산 쇠고기 특별단속반이 들어서고, 곧 원산지 표시 여부를 꼼꼼하게 살핍니다.
김철희 반장 (수입산 쇠...
방송일자 : 2012.05.01
-
광우병 조사단 미국서 본격조사 착수
광우병 발생과 관련해 미국 현지로 파견된 민?관 합동 조사단이 본격적인 조사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조사단은 우선 메릴랜드주에 있는 미 농업부 동식물검역검사소를 방문한 뒤, 미 국립수의실험실이 있는 아이오와주로 이동해 이번에 확인된 광우병의 역학조사 결과 등을 확인할 예정입니다.
이어 문제의 광우병 젖소가 사육된 캘리포니아주를 찾아 사료공장과 도축장을 둘러...
방송일자 : 2012.05.01
-
"美 쇠고기 50% 검사로도 충분한 효과"
농림수산식품부는 미국산 쇠고기 검사와 관련해, 50% 검사만으로도 충분히 100%의 검사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여인홍 식품산업정책실장은 브리핑을 통해 100% 전수검사를 실시할 경우 현재 20% 정도 떨어진 통관 속도가 더 떨어져 적체 심화 등 다른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농식품부는 또 정밀검사는 농약이나 동물성 의약품, 중금...
방송일자 : 2012.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