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물가 2.5%···2개월 연속 2%대
지난달 소비자물가가 2.5% 상승하면서 두 달 연속으로 2%대의 안정세를 지속했습니다. 정부의 물가안정 노력과 석유류의 가격 상승폭이 둔화된 것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입니다.
보도에 김현아 기자입니다.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두 달 연속으로 3%를 밑돌며, 1년 7개월만에 가장 낮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소비자물가 동향을 보면, 지...
방송일자 : 2012.05.01
-
새희망홀씨 서민 대출 2조원 돌파
제도권 대출이 어려운 서민들이 불법 사금융의 늪에 빠지지 않게 하는 안전장치, 바로 서민금융인데요.
새희망홀씨대출이 출시된 지 1년 반만에 대출 실적 2조원을 넘었습니다.
표윤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카드빚만 2천만원이 넘은 직장인 이모 씨.
은행 대출이 안 돼 카드론을 썼지만, 20%가 넘는 고금리에 원금까지 한 달에 100만원 가량을 내야 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2.05.01
-
청와대, 예술계 대학생들과 '소통' 간담회
청와대는 올해부터 젊은이들과의 지속적으로 소통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예술 전공 대학생들과 한자리에 모여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예술계 전공 대학생 300여명과 청와대와 정부부처 관계자들이 한자리에서 만났습니다.
간담회의 첫번째 토론 주제는 예술계 졸업생들의 취업률.
순수 예술을 가르치는 예술대학...
방송일자 : 2012.05.01
-
이 대통령 "5월, 가족사랑 계기 만들어야"
이명박 대통령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공직자들에게 가족을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참석한 국무위원들에게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개념을 상기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라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오늘 회의에서 서규용 농림식품수산부 ...
방송일자 : 2012.05.01
-
이 대통령, 살만 바레인 왕세자 접견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방한중인 살만 바레인 왕세자를 접견하고 양국간 우호협력관계 증진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수교 이후 양국관계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면서, 기술력과 경험을 겸비한 한국 기업들의 바레인 진출 확대를 위한 왕세자와 바레인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살만 왕세자는 한국의 경제개발경험을 높이 평가한다면서,...
방송일자 : 2012.05.01
-
한-페루 10일 정상회담···에너지 협력 논의
이명박 대통령은 오는 10일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하는 우말라 페루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통상과 투자, 자원,에너지 분야 협력방안을 논의합니다.
두 정상은 이번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관계를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로 격상해 나갈 계획이며, 우말라 대통령은 방한기간 중 여수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하고 울산 석유화학단지를 시찰할 예정입니...
방송일자 : 2012.05.01
-
경찰, 112 허위신고자 잇따라 검거
112로 전활 걸어 폭파위협을 하는가 하면, ‘위기에 빠졌다며 구해 달라’는 식의 허위신고가 도를 넘어서자, 경찰이 강력 대응에 나섰습니다.
박성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오늘 새벽 0시 경, 경기지방 경찰청 112신고센터에 KBS를 폭파하겠다는 위협전화가 걸려왔습니다.
경찰은 이 신고 때문에 112 타격대와 형사기동대 등을 여의도 ...
방송일자 : 2012.05.01
-
'흉기 난동' 中어선 선장·항해사에 영장
목포해양경찰서는 어제 불법 조업 단속에 나선 공무원에게 흉기를 휘둘러 중경상을 입힌 혐의로 중국 어선 선장 왕모 씨와 항해사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왕씨 등은 어제 새벽 2시 30분경 전남 신안군 홍도 북서쪽 50㎞ 해상에서 농림수산식품부 서해어업관리단의 검문 과정에서, 어업지도 공무원 김모 씨 등 4명에게 손도끼와 갈고리 등을 휘두른 혐의를 받...
방송일자 : 2012.05.01
-
검찰, 박영준 전 차관 내일 소환
파이시티 인허가 로비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내일 오전 10시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을 소환 조사합니다.
박 전 차관은 파이시티 인허가와 관련해 시행사 전 대표 이정배씨로부터 청탁을 받고 브로커 이동율씨를 통해 억대의 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대검찰청 중앙수사부는 박 전 차관의 혐의를 입증하기 위해 파이시티 관련 상황을 알아봐달라는 전화를 ...
방송일자 : 2012.05.01
-
'단말기 자급제' 시행 첫날…큰 변화 없어
휴대전화 단말기를 어디서나 살 수 있는 단말기 자급제도가 오늘부터 시행됐습니다.
하지만 시장의 변화는 거의 없었습니다.
단말기 자급제도 첫날 표정을 이지수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대형마트나 온라인 쇼핑몰 등 어디서나 휴대전화를 살수 있는 단말기 자급제가 실시된 첫날.
하지만 대형마트의 경우 순수하게 휴대전화 단말기만 파는 곳은 거의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방송일자 : 2012.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