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법조업' 중국 선원 흉기에 4명 부상
우리해역에서 불법조업을 하던 중국선원들이 또 흉기난동을 벌여 우리 단속공무원 4명이 다쳤습니다.
송보명 기자입니다.
불법 어업을 하던 중국인 선원들이 흉기를 휘둘러 한국 단속요원 4명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오늘 새벽 2시 반쯤, 전남 신안군 흑산도 해상에서 서해어업관리단 소속 어업감독 공무원 4명이 중국 어선의 불법 어업을 발견하고 검문을 시도했습니...
방송일자 : 2012.04.30
-
여수엑스포 '3차원 영상지도로 미리 보기'
눈앞으로 다가온 여수엑스포, 미리 구석구석을 살펴볼 수 있다면 관람에 큰 도움이 될텐데요.
엑스포 행사장을 입체적인 3D 영상으로 둘러볼 수 있는 '브이월드'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강석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여수엑스포 행사장을 3D 영상지도로 살펴볼 수 있는 '브이월드'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올해 1월부터 서비스에 들어간 브이월드는 공개 가능한 국가...
방송일자 : 2012.04.30
-
'동해 표기' 확산, 전자해도 보급 주력
정부가 동해 표기 확산을 위한 전략으로, 사라져가는 종이지도 대신 전자해도의 개발과 보급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관할 연안국에 제작과 수정의 권한이 있다는 점을 적극 활용하겠다는 복안입니다.
보도에 김현아 기자입니다.
지난주 국제수로기구 IHO 총회에서 동해 표기 병기 문제가 결론을 내지 못한 가운데, 정부가 동해 표기 확산을 위해 전자해도 보급에 나서...
방송일자 : 2012.04.30
-
감사원, 250억원 방산비리 적발
가짜 서류를 꾸며 거액의 돈을 빼돌린 군용 전투장비 정비업체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이를 감독해야 할 군 관계자도 돈을 받고 비리를 눈감아줬습니다.
이해림 기자의 보도입니다.
2년 전 발생한 해군 링스헬기 추락사고.
사흘새 두 대가 잇따라 추락해 조종사 4명이 숨졌는데, 어이없게도 부실 정비가 추락의 원인으로 확인됐습니다.
유사한 사례가 더 있...
방송일자 : 2012.04.30
-
외국인 유학생 20만명 유치한다
정부가 외국인 유학생을 오는 2020년까지 20만명으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또 3만 명의 대학생이 교육 기부에 동참하도록 여건을 조성한다는 방침입니다.
노은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정부는 제9차 교육개혁협회의회를 열고, 2020년까지 외국인 유학생 20만 명 시대를 열기 위한 종합 대책을 최종 확정했습니다.
우선 대학 정보 검색부터 비자 발급까지 한국...
방송일자 : 2012.04.30
-
터키 문명전 '이스탄불의 황제들' 개관
터키의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터키 문명전이 국내에서 처음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전시됩니다.
전시에선 이국적이고 화려한 터키의 유적들을 각 시대별로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팽재용 기자가 전시관을 미리 다녀와봤습니다.
17세기경, 오스만 제국의 절대권력 술탄이 터번에 두르던 장식입니다.
크고 노란 다이아몬드를 중심으로 작은 루비와 에메랄드, 진주 ...
방송일자 : 2012.04.30
-
새만금 상설공연 시작
세계 최장 새만금 방조제가 준공된 지 벌써 2년이 지났는데요.
관광명소로 떠오르면서 지난 2년 동안 1천4백만명의 관광객들이 다녀갔다고 합니다.
지난 주말엔 상설공연도 시작됐다고 하는데요.
그 현장을 김미라 캠퍼스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새만금 상설공연의 개막작품 '승풍파랑'이 열리는 아리울예술창고입니다.
'승풍파랑'이란 바람을 타고 바다물결을 헤쳐...
방송일자 : 2012.04.30
-
KTV NEWS 10 (39회)
"美 답변서 도착…조사단 파견 적극 검토" / 이 대통령, 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 격려 / 구리아 OECD 총장 "한국 경제 계속 발전" / 한-타지키스탄 정상, 수교 20주년 축하 서한 교환 / '동해' 표기…이제는 '전자해도'가 관건 / "北, 미사일 발사 실패 만회용 핵실험 준비" / 지난달 경상흑자 30억달러…수출 호조 / "FTA 체감효과 불충분…유통구조 개선" / 여수엑스포 대테러 종합훈련 실시 / '네이트 해킹' 피해자에게 위자료 지급 / 불법 사금융 척결 '1332 누르세요' / 새만금 방조제 준공 2년…성과와 과제는? / 가짜석유 판매 알뜰주유소 적발 '퇴출' / 감사원 "KTX-산천 도입 이후 철도사고 급증" / 이계준의 '왕초 품바' 대구에 떴다
방송일자 : 2012.04.27
-
"美 답변서 도착…조사단 파견 적극 검토"
광우병 발병과 관련해 정부가 요청한 미국측의 답변서가 도착했습니다.
정부는 일단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지만, 국민 불안이 높은 만큼 현지 조사단 파견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이연아 기자입니다.
미국 광우병 발병과 관련해 우리 정부가 미국 측에 요청했던 답변서가 오늘 오전 도착했습니다.
우선, 발병 동물은 캘리포니아 툴레...
방송일자 : 2012.04.27
-
이 대통령, 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 격려
이명박 대통령과 부인 김윤옥 여사는 오늘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 연수회에 참석해 생활공감정책을 발굴·제안하는 주부단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큰 정책은 정부가 만들어 낼 수 있지만 생활주변에 작은 아이디어가 생활에 굉장한 영항을 미칠수 있다며 사회를 변화시키는데 일조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