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V NEWS 10 (9회)
한미 정상 "FTA 발효, 양국 경제발전 기대" / "산업계 한미FTA 시너지 극대화 총력" / 한미FTA 발효, 가격 인하 효과는? / 이 대통령 "금융, 규모 확대·전문인력 확충해야" / 핵안보정상회의 D-11, 철통 경계 돌입 / 각국 정상 위한 특별만찬 '한식정찬' / 이 대통령, 25개국 정상과 '단독 회담' / 초중고생 수 사상 첫 700만명선 붕괴 / '착한 빵' 팔아 일자리 늘린다 / '휴대전화 가격 부풀리기' 과징금 453억원 / 육아달인 아빠들 노하우 전수한다 / LED로 '명품 버섯' 만든다 / '의식팔찌'로 위안부 할머니 돕는다
방송일자 : 2012.03.15
-
한미 정상 "FTA 발효, 양국 경제발전 기대"
오늘 한미FTA가 발효됐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버락 오바마 미국대통령과 전화통화를 갖고FTA발효를 계기로 양국의 경제 위기극복과 경제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박영일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과 오바마 미국대통령은 10분간 이뤄진 전화통화에서 한미FTA는 세계 자유무역의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며 양국 경제 위기 극복과 경제성장을 위...
방송일자 : 2012.03.15
-
"산업계 한미FTA 시너지 극대화 총력"
한미FTA 발효를 맞아 권도엽 국토 해양부 장관이 자동차 업종 관계자들을 만났습니다.
현장의 목소리를 들은 권 장관은, 제도 개선 등을 통해 한미FTA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한미FTA 발효 즉시 자동차 부품에 대한 관세가 사라집니다.
또한 4년 후인 2016년에는 완성차 관세 또한 없어집니다.
자동차 업계는 한미...
방송일자 : 2012.03.15
-
한미FTA 발효, 가격 인하 효과는?
한미FTA가 발효되면서 미국산 제품들에 붙는 관세가 사라지가 됐습니다.
그렇다면 관세 철폐가 실제 가격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궁금한데요.
여정숙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서울의 한 와인매장.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미국산 와인 할인 행사 표시가 눈에 띕니다.
이 업체는 한미FTA 발효에 맞춰 미국산 대표 와인을 평소보다 10%에서 14% 할인된 가격...
방송일자 : 2012.03.15
-
이 대통령 "금융, 규모 확대·전문인력 확충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 금융이 세계적인 금융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규모 확대와 전문인력 확충을 위해 노력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여의도 정책금융공사에서 해외 프로젝트 금융지원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열린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 제2중동 붐을 대비한 금융 지원 활성화 방안을 보고 받은 뒤 이 같이 말하고 인맥이 중요한 중동 금융시장 진출을 위해 ...
방송일자 : 2012.03.15
-
핵안보정상회의 D-11, 철통 경계 돌입
핵안보정상회의 개막을 10여일 앞두고 행사장 주변은 안전점검을 모두 마치고,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이중삼중의 철통 경계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핵안보정상회의가 열리는 코엑스와 주요 시설은 CCTV를 통해 24시간 물샐 틈 없이 경계됩니다.
뿐만 아니라 각국 정상들의 신속한 이동을 위해 주변 도로 상황도 실시간 확인됩니다.
회의 기...
방송일자 : 2012.03.15
-
각국 정상 위한 특별만찬 '한식정찬'
서울핵안보정상회의 마지막날인 27일에는 정상들을 위한 특별만찬과 문화공연이 열립니다.
우리의 맛과 멋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를 마친 뒤, 정상회의에 참석한 30여개국 정상 내외와 국제기구대표, 고위수행원 등 150명을 초청해 특별만찬과 문화공연 관람을 함께 할 예정입니다.
...
방송일자 : 2012.03.15
-
이 대통령, 25개국 정상과 '단독 회담'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최대 25개국 정상들과 양자 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후진타오 중국 주석 등 주요국 정상과는 모두 만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보도에 이해림 기자입니다.
핵안보정상회의가 열리는 26일과 27일을 전후로 양자 정상회담도 숨가쁘게 열립니다.
국내 사정 등으로 이번 회의에 실제로 참석할 것으로 예...
방송일자 : 2012.03.15
-
초중고생 수 사상 첫 700만명선 붕괴
저출산의 여파로 지난해 초중고교 학생 수가 처음으로 700만명선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또 우리나라에 장기체류하고 있는 외국인의 수는 100만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이 발간한 2011 사회지표,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지난해 우리나라 초중고교의 학생 수는 698만7천명으로, 처음으로 700만명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통계청의 201...
방송일자 : 2012.03.15
-
'착한 빵' 팔아 일자리 늘린다
팔릴수록 사회에 보탬이 되는 '착한 빵' 들어보셨습니까?
매출이 늘어나면 그만큼 저소득층과 고령자 등 취업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 '좋은세상 베이커리'를 정명화 기자입니다.
이른 아침부터 빵 굽는 준비로 분주한 이곳은 사회적 기업 좋은세상 베이커리입니다.
정성스럽게 반죽을 하고 알맞게 구워진 빵에 과일을 올려 케익을 완성하는 손길이 ...
방송일자 : 2012.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