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세 중소상인에 카드 우대수수료율 제공
<!--{13316787093430}-->
지금까지 대형할인점이나 백화점에 비해 높은 카드수수료를 냈던 영세한 중소신용카드 가맹점에 대해 우대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오늘 열린 국무회의에서 관련법 개정안이 처리됐는데요, 자세한 내용, 정은석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그동안 신용카드사는 대형 할인점과 백화점에 낮은 수수료율을 적용해 왔습니다.
반대로 중소상...
방송일자 : 2012.03.13
-
불법 다단계·방문판매 사각지대 해소
불법 다단계나 방문판매가 갈수록 교묘하게 법망을 피해가고 있습니다.
정부가 그 동안 허점이 있던 관계법령을 재정비해, 불법 영업의 사각지대를 없애기로 했습니다.
표윤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대학생들을 합숙까지 시켜가며 불법 영업을 시켜오다 적발돼, 사회 문제로까지 대두된 이른바 '거마대학생' 사건.
이들 조직은 대학생들을 우선 판매원으로 등록부터 시키...
방송일자 : 2012.03.13
-
이 대통령 "고농축우라늄 자발적 감축 선언"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청와대에서 핵안보정상회의 자문역을 맞고 있는 키신저 전 미국 국무장관 등 현인그룹을 만났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울핵안보정상회의에서 참가국 정상들이 고농축우라늄에 대한 자발적 감축을 선언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헨리 키신저 전 미국 국방장관과 이고리 이바노프 전 러시아 외무장관, 그레이엄 ...
방송일자 : 2012.03.13
-
이 대통령 "주5일 수업, 학교자율적으로 해야"
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주 5일 수업과 관련해 교육과학기술부가 모든 것을 하려 하지 말고 학교가 자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무회의에서 주 5일제 수업은 이미 6년 전부터 시행을 해왔기 때문에 정부가 나서는 것 보다 학교장과 학부모 자율에 맡기는 게 좋겠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정부는 잘 운영하는 학교...
방송일자 : 2012.03.13
-
이 대통령 "금융사 대출 줄면 서민경제 악화"
이명박 대통령은 "금융회사들이 서민대출을 줄이면 서민경제가 급속히 악화되는 악순환이 야기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서울 한 호텔에서 열린 '서민금융포럼?서민금융대상'에서 곽승준 미래기획위원장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거듭되는 세계 경제 위기로 모두가 어렵지만, 그중에서도 서민들의 삶이 가장 어렵다"면서 ...
방송일자 : 2012.03.13
-
이 대통령, 한·콜롬비아 수교 50주년 축전 교환
<!--{13316789065780}-->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후안 아누엘 산토스 콜롬비아 대통령과 양국 수교 50주년을 기념하는 축하 메시지를 교환했습니다.
두 정상은 양국이 1962년 수교 이래 정치와 경제, 산업, 문화 교류 등 다방면에서 우호 협력 관계를 꾸준히 발전시켜왔다며 양국관계발전에 만족을 표시했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
방송일자 : 2012.03.13
-
외교부 "이어도, 결국 우리 수역에 속할 것"
외교통상부는 이어도 수역 관할권을 한중간 담판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중국 정부의 주장에 대해 "우리측에 아주 가까이 있기 때문에 결국 우리 수역에 속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병제 외교통상부 대변인은 "수역문제는 해양 경계획정 회담을 통해 조속히 해결해야 한다는 것이 기본 입장"이라면서 "이를 통해 이어도 수역은 우리 수역으로 확정될 것"이라면서 이같이 ...
방송일자 : 2012.03.13
-
UN 인권이사회서 국회대표단-北 대사 충돌
스위스 제네바에서는 현재 북한 인권 문제를 논의하는 유엔 인권이사회가 열리고 있는데요.
탈북자 북송 저지 운동을 위해 방문한 우리 국회대표단과 제네바 주재 북한대사가 몸싸움을 하는 충돌이 일어났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고 있는 유엔 인권이사회에서 우리나라의 국회대표단과 주제네바 북한대표부 대사 사이에 충돌이 빚어졌습니다...
방송일자 : 2012.03.13
-
"ISD 민간 전문가 TF 운영···오해 해소"
정부는 모레부터 발효되는 한미FTA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울이기로 했습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투자자 국가소송제도 ISD에 대해선 민간 전문가팀을 만들어서 오해를 해소한다는 계획입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ISD, 즉 투자자국가소송제도와 관련해, 한미FTA 발효 직후 민간 전문가로 이뤄진 태스크포스를 운영해, 오해와 염려를 해소...
방송일자 : 2012.03.13
-
"한미FTA, 양국간 이익 균형 맞췄다"
일각에선 한미FTA가 자동차 분야에서 대폭 양보하는 등, 미국에만 이익이 되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철저하게 이익 균형을 맞췄다는 게 정부의 설명입니다.
계속해서 김용남 기자가 보도합니다.
한미 두 나라는 FTA 추가협상을 통해, 자동차 분야의 관세철폐 시기를 연장했습니다.
양국의 완성차 관세를 4년간 유지한 후 폐지하고,...
방송일자 : 2012.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