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일부 "北, 노수희씨 귀환일정 통보"
통일부는 정부 허가없이 무단으로 방북 중인 노수희 조국통일범민족연합 남측본부 부의장의 귀환 일정을 북한이 통보해왔다고 밝혔습니다.
박수진 통일부 부대변인은 "북측이 노씨가 내일 오후 3시 판문점을 통해 남측으로 귀환할 것이라고 통보해왔다"고 말했습니다.
통일부는 "밀입국해 우리 정부를 비방하고 북한을 찬양한 행위는 법 위반 사항"이라면서 "관련법에 따라...
방송일자 : 2012.07.04
-
"北 경제관료·학자 20명, 中서 경제특구 수업"
북한의 경제 담당 관료와 학자들이 중국에서 경제특구와 관련된 집중적인 연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에 있는 한 대북 소식통은 "중국 상무부의 초청으로 북한 무역성의 경제관료와 학자들로 구성된 연수단 20명이 지난 5월 하순부터 중국 톈진에서 연수를 받고 있다"며 "북한의 경제특구 활성화가 이번 연수의 목적"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이들은 2...
방송일자 : 2012.07.04
-
런던에선 국악으로 응원해요
2002년 월드컵 당시 온 국민이 따라 불렀던 록 음악 "오 필승 코리아" 기억 하시죠.
선수와 국민 모두에게 큰 힘이 되는 응원가가 이번 런던 올림픽에선 국악으로 새롭게 탄생한다고 합니다.
박성욱 기자가 응원가를 미리 들려드립니다.
경복궁 앞마당, 사물놀이패와 부채춤 등 우리 전통의 흥겨움이 넘실거립니다.
런던 올림픽 공식 응원가 "코리아"의 뮤직...
방송일자 : 2012.07.04
-
올림픽 메달 런던탑 안착
전 세계인의 스포츠 대축제인 런던올림픽이 이제 23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런던 현지에서는 올림픽의 승자들에 목에 걸릴 메달들이 속속 도착하고 있는데요.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제 30회 런던 하계올림픽 메달들이 런던탑으로 옮겨집니다.
이 금, 은, 동 메달들은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남서쪽 사막에 있는 광산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이번...
방송일자 : 2012.07.04
-
KTV NEWS 13 (83회)
이 대통령 "정책 발표할 때 국민 오해 없도록 해야" / 가족 아플 때 90일까지 휴직 쓸 수 있다 / 건강보험 과징금 체납 요양기관 부동산 압류 / 군, 동기생활관 확대···충분한 휴식 보장 / 한일 정보보호협정, 지난 4월 가서명 / 이상득 전 의원 검찰 출석···"가슴 아프다" / 여수엑스포 돕는 대학생들 [캠퍼스 리포트]
방송일자 : 2012.07.03
-
이 대통령 "정책 발표할 때 국민 오해 없도록 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각 부처가 정책 발표를 할 때 정무적으로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사전에 총리실과 면밀히 협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오늘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 이 대통령은 좋은 정책도 충분한 검토없이 내놓으면 오해를 받을 수 있다면서, 발표도 어떤 방법으로 할지 면밀하게 신경 써야 한다고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박 대변인은 이에 대해 소...
방송일자 : 2012.07.03
-
가족 아플 때 90일까지 휴직 쓸 수 있다
다음달부터 질병이나 사고, 노령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가족이 생기면 최대 90일간 휴직을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또 취학 전 자녀를 둔 근로자가 육아휴직 대신 근로시간 단축을 선택해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허용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관련법 시행령 개정안이 오늘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가족돌봄 휴직제도는 다음달 2일부터 ...
방송일자 : 2012.07.03
-
건강보험 과징금 체납 요양기관 부동산 압류
국민건강보험법 위반으로 벌금과 과태료 등을 부과 받고도 과징금을 내지 않는 요양기관에 대해 오는 9월부터 부동산과 예금 압류가 가능해집니다.
이에 따라 보건복지부는 체납자의 과세정보를 세무서나 지방자치단체로부터 받아 체납 금액만큼 부동산이나 예금 등을 압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2000년 이후부터 지난해 말까지 누적된 건강보험법 위반 과징금은 1천4...
방송일자 : 2012.07.03
-
군, 동기생활관 확대···충분한 휴식 보장
국방부가 '병영문화 선진화 추진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입대한 동기생끼리 지내는 동기생활관이 늘어나고, 이등병 기간도 대폭 단축됩니다.
노은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군 생활에서 후임병들의 부담 가운데 하나는 선임병들과 함께 지내는 내무생활입니다.
이런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국방부는 입대 동기끼리 내무 생활을 하는 '동기 생활관'을 확대 운영하기로 했습...
방송일자 : 2012.07.03
-
한일 정보보호협정, 지난 4월 가서명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한일 정보보호협정과 관련해, 한일 양국이 지난 4월 23일 가서명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당시 국방부와 일본 외무성의 각 협상 대표들이 일본 도쿄에서 협정안에 가서명했다고 정부는 밝혔습니다.
외교통상부는 이와 관련해 "가서명은 법적인 구속력은 없다"면서 "협정 문안에 대한 조율이 끝났다는 것을 표시하는 절차일 뿐"이라고 설명했습...
방송일자 : 2012.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