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여수엑스포 숙박 요금 안정화에 총력
여수엑스포가 17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정부가 숙박요금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오전 육동한 국무차장 주재로 여수박람회 장부지원실무위원회를 열어 여수지역 숙박요금 현황 등 실태를 점검했습니다.
특히 박람회 특수에 대한 기대감으로 여수시 등 인근 지역에서 과도한 요금인상과 바가지 요금 등의 행위가 발생하고 있다며, 국토부와 문화...
방송일자 : 2012.04.25
-
"한류, 새로운 문화산업 자리매김해야"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한류가 새로운 문화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 장관은 위기관리대책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최근 전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지만 지속 가능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견해도 있다면서, 각계 각층의 활발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다른 문화와 국민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관용을 가진 '열...
방송일자 : 2012.04.25
-
전역 간부 취업박람회 개최…100개 업체 참가
군 전역간부와 전역예정 간부의 취업지원을 위한 2012년 취업박람회가 오늘과 내일 이틀 동안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열립니다.
행사에는 삼성SDS와 LG전자 등 국내 대기업과 우수 중소기업체, 외국계 기업 등 약 100개 기업체가 참여합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참가기업체와의 1대1 현장 면접을 통한 취업 알선과 상담을 비롯해 모의 면접체험을 등 다양한 취업지...
방송일자 : 2012.04.25
-
KTV NEWS 13 (35회)
김 총리 "불법 사금융 근절 위해 적극 신고해야" / 한-스리랑카 정상회담…경제·통상관계 강화 / 軍 "北 성명 테러집단이나 하는 언동" / 美 백악관 "北 추가도발 배제 못해" / 영주경찰, '자살 중학생' 가해학생 3명 입건 / '1004 지킴이' 학교폭력 꼼짝마! / 국세청, 세금탈루 병원 등 30여곳 적발
방송일자 : 2012.04.24
-
김 총리 "불법 사금융 근절 위해 적극 신고해야"
정부가 불법사금융 척결 의지를 다시 한번 밝혔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불법 사금융을 근본적으로 없애기 위해 국민들의 적극적인 신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보도에 이해림 기자입니다.
지난 주 정부가 불법 사금융과의 전면전을 선언한 데 이어, 김황식 국무총리가 차질없는 후속 대책을 주문했습니다.
정부중앙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김 총리는, 대책이...
방송일자 : 2012.04.24
-
한-스리랑카 정상회담…경제·통상관계 강화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수교 35주년을 맞아 우리나라를 국빈방문한 마힌다 라자팍사 스리랑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간 경제협력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두 정상은 스리랑카가 오는 2016년까지 추진중인 10개년 국가개발계획의 고속도로 등 인프라 건설과 전력 에너지확충 사업 등에 한국 기업이 참여하는 방안등을 논의했으며,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간...
방송일자 : 2012.04.24
-
軍 "北 성명 테러집단이나 하는 언동"
군은 북한이 조선인민군 최고사령부가 `혁명무력의 특별행동을 곧 개시할 것'이라고 사실상 대남 도발을 예고한 데 대해 "국제 테러 집단이나 하는 언동"이라고 일축했습니다.
군 관계자는 "북한군이 도발할 경우 우리 군은 철저하고 강력하게 응징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한미 연합군은 북한군 동향을 면밀히 감시하고 있다"면서 "북한군의 다양한 도...
방송일자 : 2012.04.24
-
美 백악관 "北 추가도발 배제 못해"
미국 백악관은 북한의 `대남 특별행동' 위협과 관련해 추가 도발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제이 카니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북한 정권은 분명히 도발적인 행동으로 알려져 있고, 연속적으로 도발을 해왔다"면서 "도발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카니 대변인은 "북한의 위협에 대해서는 특별히 대응할 게 없다"면서 "다만 북한 정권의 행동은 국제사회...
방송일자 : 2012.04.24
-
영주경찰, '자살 중학생' 가해학생 3명 입건
경북 영주경찰서는 학교 폭력에 시달리다 자살한 이 모군을 괴롭혀온 전 모 군 등 가해학생 3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전 군은 지난달 중순부터 이달 12일 까지 이군을 연필로 찌르거나 주먹으로 100여회 때렸으며, 얼굴에 뽀뽀를 하고 성기를 만지는 등 20여 차례 강제추행을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방송일자 : 2012.04.24
-
'1004 지킴이' 학교폭력 꼼짝마!
교내 흡연도 학교폭력도 없기로 유명한 고등학교가 있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했을까요?
김유영 기자가 찾아가봤습니다.
충북 충주의 대원고등학교입니다.
이 학교는 전교생이 담배를 피지 않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된 교내 '1004 지킴이' 운동을 통해 학교에서 담배를 완전히 추방했기 때문입니다.
'1004 지킴이'는 학생들...
방송일자 : 2012.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