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4.19 민주묘지 참배
이명박 대통령은 4.19혁명 52주년인 오늘 강북구 수유동에 위치한 국립 4.19 민주묘지를 찾아 참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기념탑 앞에서 헌화하고 분향한 뒤 묵념을 하면서 희생자의 넋을 기렸습니다.
이 대통령의 4.19 민주묘지 참배에는 박승춘 국가보훈처장과 하금열 대통령실장, 박인주 청와대 사회통합수석비서관 등이 수행했습니다.
< ⓒ ...
방송일자 : 2012.04.19
-
김 총리 "4.19 정신 이어 법과 원칙 바로 세워야"
김황식 국무총리는 4.19 혁명은 우리 사회에서 부정과 불의를 몰아내고 원칙과 법치의 가치를 세운 위대한 민주 시민혁명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오늘 오전 제 52주년 4.19혁명 기념식에서, 이 덕분에 우리 민주주의가 빨리 자랄 수 있었다고 평가하고, 지난 총선에서 보듯 이제 누구도 관권에 의한 선거부정을 걱정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김 총리는 ...
방송일자 : 2012.04.19
-
정부, 이달 중 학교폭력근절대책 보완 방안 마련
정부가 이달 안에 학교폭력근절 종합 대책에 대한 추가 보완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임종룡 국무총리실장은 지난 19일 영주에서 발생한 영주 중학생 자살 사건과 관련해 관계부처 대책회의를 열고 고위험군 학생에 대한 선별과 지원 체제를 점검하고 보완 방안을 집중 논의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논의 결과를 토대로 사건의 원인을 철저히 분석해 이달 안에 보완 ...
방송일자 : 2012.04.19
-
국방부, 北 전역 타격 가능 순항미사일 배치
국방부가 독자적으로 개발해 실천 배치한 순항 미사일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김경아 기자!
네, 국방부에 나와있습니다.
Q> 국방부가 이례적으로 우리 군의 미사일 대응 능력을 공개했다구요?
A> 네, 그렇습니다.
국방부는 그동안 북의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서 다각적인 대책을 강구해왔다며, 현재 북한 전...
방송일자 : 2012.04.19
-
청와대 "18대 국회 주요 민생법안 처리해야"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18대 국회에서 처리돼야 할 주요 민생법안들은 반드시 처리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오늘 기자들과 만나 18대 국회가 한 달 반 정도 남았는데 총선 때문에 처리하기 어려웠던 민생법안들을 처리해야 국정이 돌아가는 일들이 제법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특히, 112 신고전화 위치추적법 등을 예로 들며 이런 것들은 반드시 처...
방송일자 : 2012.04.19
-
지난달 백화점·대형마트 매출 증가
지난달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매출이 작년 같은 달보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식경제부는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지난달 매출액을 조사한 결과, 백화점은 지난해 같은 달보다 1.6%, 대형마트는 3.2%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1분기 백화점 매출은 0.2% 감소했습니다.
아동스포츠와 명품 매출은 늘어난 반면 가정용품 매출은 부진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4.19
-
KTV NEWS 13 (31회)
영주 가해 학생 "1년 간 때리고 괴롭혔다" / 류우익 장관 "대북 유연화 조치 확대는 당분간 유보" / 北 "의장성명 배격…대응조치" / "중국, 탈북자 강제북송 중단" / 이 대통령 "불법 사금융 반드시 뿌리뽑겠다" / 박재완 장관 "유가 안정대책 곧 발표" / 온라인 쇼핑몰 법 위반 사항 일제점검
방송일자 : 2012.04.18
-
영주 가해 학생 "1년 간 때리고 괴롭혔다"
경북 영주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이 모 군이 가해 학생에게 1년 여 간 구타와 괴롭힘을 당했다는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경찰은 숨진 이 모 군의 휴대전화와 이메일, 가해학생의 SNS 계정 등을 통한 증거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숨진 이 모 군이 다녔던 학교 앞입니다.
이른 아침 등교중인 이 군의 동급생에게 가해학생 ...
방송일자 : 2012.04.18
-
류우익 장관 "대북 유연화 조치 확대는 당분간 유보"
류우익 통일부 장관이 대북정책과 관련해 유연화 조치를 확대해왔던 그동안의 노력은 당분간 유보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류 장관은 오늘 오전 정부 중앙청사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로 지금은 더이상 남북간의 교류 확대를 시도할 때가 아니라며 그동안 이뤄졌던 사회문화적 교류도 상황을 고려해 상당히 탄력적으로 검토할 수 밖...
방송일자 : 2012.04.18
-
北 "의장성명 배격…대응조치"
장거리미사일 발사를 규탄하는 유엔 안보리 의장성명에 대해 북한이 강력 반발했습니다.
북한은 대응조치를 취하겠다면서 추가 도발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를 비난하는 안보리 의장성명이 채택된 지 정확히 하루만에 북한의 공식 반응이 나왔습니다.
북한 외무성은 "유엔 안보리 의장성명을 전면 배격하고 우주 이용 권리...
방송일자 : 2012.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