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V NEWS 13 (23회)
"日, 北 로켓발사땐 UN에 추가제재 요청" / 세계식량계획 "대북 긴급식량지원 3개월 연장" / "美 총기사건 한국계 피해자 잠정 2명 확인" / "아세안+韓中日 FTA 교섭 이르면 연내 개시" / 수치 여사 정당, 보선 45개 선거구 중 43곳 승리 / 여수엑스포 교통·전력난 방지 '이상무' / 검찰, 이청호 경사 살해 중국어선 선장 사형 구형 / 새로운 행동문화 '플래시 몹'이 뜬다
방송일자 : 2012.04.04
-
"日, 北 로켓발사땐 UN에 추가제재 요청"
일본 정부는 북한이 장거리로켓을 발사할 경우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추가 제재를 요청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일본은 북한이 로켓을 발사하는 경우 곧바로 유엔 안보리에 북한을 비난하는 결의안 채택을 요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앞서 후지무라 오사무 관방장관은 북한의 로켓 발사 이후 대응과 관련해 "가장 ...
방송일자 : 2012.04.04
-
세계식량계획 "대북 긴급식량지원 3개월 연장"
유엔 세계식량계획은 올해 3월 만료 예정이던 대북 긴급식량지원 사업을 3개월 더 연장했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이 전했습니다.
세계식량계획은 "7월부터 새로운 대북식량지원 사업이 시작된다"면서 "신규 지원사업을 도입하는 데 3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긴급지원 사업을 연장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세계식량계획은 지난달 북한 주민 210만여 명에...
방송일자 : 2012.04.04
-
"美 총기사건 한국계 피해자 잠정 2명 확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 오이코스대학 총기난사사건 피해자 가운데 한국계는 2명인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미 당국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희생자 7명 가운데 2명이 한국계인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이들은 모두 시민권자"라고 말했습니다.
한국계 희생자는 그레이스 김과 리디아 심 등 2명으로 모두 여성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건을 수사중인 ...
방송일자 : 2012.04.04
-
"아세안+韓中日 FTA 교섭 이르면 연내 개시"
동남아국가연합, 아세안과 한국, 중국, 일본을 포함한 광역 자유무역협정 협상이 이르면 연내 시작될 것이라고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캄보디아의 프놈펜에서 열리고 있는 아세안 정상회의가 채택할 성명에 이같은 내용이 포함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광역 FTA 참여 예상국가는 아세안 10개국에 한국, 중국, 일본, 인도, 호주, 뉴질랜드...
방송일자 : 2012.04.04
-
수치 여사 정당, 보선 45개 선거구 중 43곳 승리
미얀마 민주화 운동 지도자 아웅산 수치 여사가 이끄는 민주주의민족동맹이 최근 보궐선거가 치러진 45개 선거구 가운데 43곳에서 승리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신화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민주주의민족동맹은 44개 선거구에 후보자를 냈고 수치 여사는 옛 양곤의 빈민층 지역인 카우무에 출마해 85%의 압도적 득표율로 당선됐습니다.
수치 여사는 이번 보궐선거에서 압승했...
방송일자 : 2012.04.04
-
여수엑스포 교통·전력난 방지 '이상무'
여수는 국토 남단에 위치해 있어 세계박람회 기간 동안 교통난이 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특별교통대책팀이 구성돼 교통난 해소에 나섰습니다.
또 원활한 전력 공급을 위한 대책도 마련됐습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세계 눈과 귀가 집중될 여수세계박람회.
그러나 국토 남단에 위치해 교통난이 심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국토해양부가 박람회 성공의...
방송일자 : 2012.04.04
-
검찰, 이청호 경사 살해 중국어선 선장 사형 구형
검찰이 불법조업을 단속하던 해경대원을 찔러 숨지게 한 중국어선 선장에게 사형을 구형했습니다.
인천지방검찰청 공안부는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루원위호 선장 청 모씨에게 사형을 구형하고 리하오위호 선장과 나머지 선원들에게는 징역 2년에서 3년을 각각 구형했습니다.
청 씨는 지난해 12월 서해 우리측 해역에 침입해 불법조업을 하던 중 출동한 해경에 나포당하자...
방송일자 : 2012.04.04
-
새로운 행동문화 '플래시 몹'이 뜬다
'플래시 몹'이란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습니까?
이메일이나 휴대폰 연락을 통해 불특정 다수가 약속한 장소에 모여 함께 주어진 행동을 하고 순식간에 흩어지는 것을 가르켜 이른바 '플래시 몹'이라고 하는데요.
요즘 젊은이들은 사이에서 이 플래시몹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최영은 캠퍼스기자가 취재했습니다.
홍대 근처의 한 거리.
평범하게 보이는 이 거리...
방송일자 : 2012.04.04
-
KTV NEWS 13 (22회)
이 대통령 "공직자, 중심잡고 국정과제 추진해야" / 지난달 외화보유액 역대 최대 기록 / '한미FTA 궁금증, 클릭으로 확인하세요' / 日, 대북 제재 1년 연장…수출입 금지 / 北 외무성 리근 "로켓 발사 계획 불변" / "北, 장거리로켓 발사 후 핵실험·군사도발 예상" / 식품 알레르기 학생 '대체 반찬' 먹는다 / 불량 전기매트·장판 18개 제품 리콜 / 분만 무과실 의료사고 국가가 70% 보상 / 4대강 방문객 6개월만에 200만명 돌파
방송일자 : 2012.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