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 예산 342조원···'경제활력 회복'
균형재정 기조를 유지하면서 경제활력을 회복하기 위한 내년 예산안이 342조원으로 편성됐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현아 기자.
네, 기획재정부에 나와 있습니다.
Q> 오늘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내년 예산안이 확정됐죠?
A> 네, 그렇습니다.
내년 나라살림은 올해보다 5.3% 늘어난 342조 5천억원으로 편...
방송일자 : 2012.09.25
-
北, 오늘 최고인민회의···농업개혁 발표 예상
북한이 오늘 김정은 체제 출범 이후 우리나라의 국회에 해당하는 두 번째 최고인민회의를 개최합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새 경제개혁 조치를 추진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북한이 농업 생산량 증산을 위해 농민이 수확량의 최대 50%를 소유하고 시장에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조치를 포함한 농업개혁을...
방송일자 : 2012.09.25
-
韓-中 외교장관 "올바른 역사인식 중요"
우리나라와 중국 외교장관은 동북아시아의 질서 유지를 위해 관련 국가의 올바른 역사인식이 중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습니다.
제67차 유엔총회 참석차 미국 뉴욕을 방문 중인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과 양제츠 중국 외교부장은 유엔본부에서 양자회담을 열고 동북아 지역에서 미래지향적인 협력을 추진해 나가려면 무엇보다 관련국의 올바른 역사인식이 담보돼야 한다는데 뜻...
방송일자 : 2012.09.25
-
日 노다 총리 "영토분쟁, 중국 경제 위협"
센카쿠열도, 중국명 댜오위다오를 둘러싼 중국과 일본의 분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노다 일본 총리가 중국의 반일 시위가 경제를 위축시킬 수 있다고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노다 요시히코 일본 총리는 최근 월스트리트저널과 가진 인터뷰에서 중국과의 센카쿠 열도 영유권 분쟁과 관련해 "대규모 반일 시위와 무역제재가 ...
방송일자 : 2012.09.25
-
'강남스타일' 유튜브 조회 2억5천만건···싸이 귀국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5천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지난 7월15일 공개 후 70여일만에 조회수 2억6천62만 건을 기록했습니다.
가수 싸이는 미국 일정을 마치고 오늘 새벽 귀국했고, 오후에는 기자회견을 열 예정입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09.25
-
檢, 홈쇼핑 수사···4억대 챙긴 MD 구속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는 모 홈쇼핑 방송에 상품을 넣어주겠다며 납품업체들로부터 돈을 받아 챙긴 혐의로 홈쇼핑 업체 전직 상품기획자 전모씨를 최근 구속했다고 밝혔습니다.
전씨는 홈쇼핑 방송을 희망하는 건강식품업체와 사은품 업체로부터 납품과 황금시간 배정 청탁의 대가로 판매액 가운데 일정액을 빼가는 방식으로 4억2천만원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방송일자 : 2012.09.25
-
KTV NEWS 9 (136회)
'미사일 사거리 800km 연장' 잠정 합의 / 日 총리, "위안부문제 배상할 뜻 없어" / 파주 장남교 붕괴 현장검증···원인파악 주력 / 최갑복, "탈주 다음 날 밀양에 잠입" / '석촌동 살인범' 1명 더 살해···공범이 사망전 고백 / 소셜 커머스 '상품권 사기' 피해 주의보 / 신진 국악인들의 등용문 [캠퍼스 리포트]
방송일자 : 2012.09.24
-
'미사일 사거리 800km 연장' 잠정 합의
우리나라의 탄도미사일 사거리가 300km에서 800km로 연장될 전망입니다.
한미 양국이 잠정 합의를 이룬 건데, 사거리가 800km가 되면 북한 전역이 사정권에 들어오게 됩니다.
정은석 기자입니다.
미사일 지침 개정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우리나라와 미국이, 우리 군의 탄도미사일 사거리 기준을 기존 300km에서 800km로 늘리기로 의견 접근을 이뤘...
방송일자 : 2012.09.24
-
日 총리, "위안부문제 배상할 뜻 없어"
일본의 노다 총리가 위안부 문제는 이미 해결된 사안이라며 사과나 배상할 뜻이 없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노다 총리는 유엔 총회 참석에 앞서 월스트리트저널과 인터뷰에서, 위안부 문제 등 과거사 문제에 있어 한국정부에 양보할 생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위안부 문제는 이미 끝난 사안이라면서 과거 일본 정부의 전쟁배상이 충분치 않다는 비판은 양심적인 일본인...
방송일자 : 2012.09.24
-
파주 장남교 붕괴 현장검증···원인파악 주력
파주 장남교 공사현장 붕괴사고의 현장검증이, 어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주도 아래 경찰과 소방, 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습니다.
국과수는 정밀 감식을 통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하는 데 주력할 예정입니다.
지난 주말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두지리 장남교 신축 공사현장에서 다리 상판이 무너져, 현장에서 일하던 근로자 14명이 15m 아래로 추...
방송일자 : 2012.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