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영준 구속 수감···강철원 영장 기각
파이시티 인허가 비리 의혹에 연루된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이 구속됐습니다.
박 전 차관은 브로커 이동율씨로부터 파이시티 이정배 전 대표가 건넨 1억7천여만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박 전 차관 주변에 대한 계좌 추적에서 친형의 계좌에 수표와 현금이 수시로 들고나간 정황도 포착하고, 돈의 출처를 따지고 있습니다.
강철원 전 서울시 정...
방송일자 : 2012.05.08
-
경찰, '운전중 DMB 시청' 처벌 추진
경찰이 규정이 없어 단속하지 못했던 '운전 중 DMB 시청행위'에 대해 처벌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또 차량에 설치하는 DMB 수신장치에는 '이동 중 영상송출 제한'을 의무화할 방침입니다.
경찰청은 이 같은 내용을 뼈대로 하는 도로교통법 개정안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일 경북 의성에서 트럭 운전사가 DMB 시청에 몰두하다 사이클 선수단을...
방송일자 : 2012.05.08
-
퇴출 저축은행 계열사 '뱅크런' 없어
저축은행 4곳이 영업정지를 당했지만, 당초 우려처럼 계열사들에 대한 대규모 인출 사태는 없었습니다.
이전과 달리 사전에 예측 가능했던 만큼, 예금이 분산 예치됐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노은지 기자가 보도합니다.
3차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저축은행 4곳이 영업정지 조치를 받았지만, 다행히 퇴출된 저축은행 계열사들에 대한 뱅크런, 즉 대규모 예금인출 사태는...
방송일자 : 2012.05.08
-
영업정지 저축은행 예금 보호 어디까지
이번 저축은행 퇴출의 파장은 이전만큼 크지는 않아 보이지만, 특히 후순위채 투자자들의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예금자 보호는 어떻게, 어디까지 받을 수 있는지, 계속해서 표윤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영업정지 조치를 당한 서울의 한 저축은행.
일부 예금자들은 뒤늦게야 소식을 접하고 달려왔습니다.
솔로몬 저축은행 예금자
"영감이 뭐 돈이 있어요? 내 ...
방송일자 : 2012.05.08
-
영업정지 저축은행 4곳 압수수색
검찰이 어제 영업 정지된 저축은행 4곳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중국으로 밀항을 시도하다 붙잡힌 미래저축은행 김찬경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도 청구했습니다.
김용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검찰이 영업정지된 저축은행 4곳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금융위원회의 영업정지 발표 뒤 하루만입니다.
저축은행비리 합동수사단은 솔로몬과 미래, 한국, 한주 등...
방송일자 : 2012.05.08
-
1년에 50만원 받는 '농협장학관'
비싼 대학등록금에다 생활비로 지방 농촌학생들의 서울 유학이 날로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일년에 50만원만 내고 기숙사 생활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어 화제입니다.
조용훈 캠퍼스 리포트가 취재했습니다.
서울 우이동 도선사 입구에 위치한 농협장학관입니다.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4천7백평 규모의 이 건물에는 농촌출신 대학생 500명이 생활할 수 있는...
방송일자 : 2012.05.08
-
KTV NEWS 9 (42회)
검찰, 영업정지 4개 저축은행 수사 착수 / 박영준 전 차관 구속여부 오늘 결정 / 경찰, 불법 사금융 특별 단속 1028명 검거 / 부산 노래주점 화재 원인 규명 못해 / 北 "우주개발과 핵동력공업 발전 추진" / K21 장갑차 수중도하 훈련···'이상무' / 경찰, 행락철 '음주버스' 집중 단속 / 세계문화유산 '종묘대제' 봉행
방송일자 : 2012.05.07
-
검찰, 영업정지 4개 저축은행 수사 착수
검찰이 영업정지된 저축은행 4곳에 대한 수사에 착수합니다.
저축은행비리 합동수사단은 영업정지된 솔로몬저축은행, 미래저축은행, 한국저축은행, 한주저축은행에 대한 금융당국의 고발장이 공식 접수되는 대로 이들 저축은행의 불법대출과 임직원 비리 등에 대한 수사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검찰은 이들 저축은행의 부실대출에 대한 책임 규명과 횡령, 배임 여부는 물론 이...
방송일자 : 2012.05.07
-
박영준 전 차관 구속여부 오늘 결정
파이시티 인허가 관련 거액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의 구속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박 전 차관은 이정배 전 파이시티 대표 측으로부터 인허가 청탁과 관련해 1억여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강 전 실장은 파이시티 인허가 청탁의 대가로 브로커 이동율 씨로부터 수천만 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강철원 전 서울시 실장의...
방송일자 : 2012.05.07
-
경찰, 불법 사금융 특별 단속 1028명 검거
경찰청은 최근 보름동안 불법 사금융을 특별 단속한 결과 792건에 천28명을 검거했고 이 가운데 45명을 구속했습니다.
단속 결과 고리 사채와 불법 채권 추심 등 불법 사금융 범죄가 전체의 84%, 867명으로 가장 많았고, 대출 사기 7%, 유사수신 5%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경찰은 각 지방경찰청에 전담 수사팀 16개를 지정하고, 이달 말까지 특별 ...
방송일자 : 2012.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