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드먼 "김정은, 오바마 전화 받기 원해"
최근 방북한 미국 프로농구 선수 출신 데니스 로드먼이,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의 전화통화를 바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로드먼은 ABC 시사대담 프로그램에 출연해 김정은은 전쟁을 원하지 않는다고 했으며, 그는 권력을 사랑하고 통제력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로드먼은 지난 26일 미국 묘기 농구단의 일...
방송일자 : 2013.03.04
-
미국 예산 삭감으로 '정부 폐쇄' 우려감
미국 연방정부의 예산 자동 삭감 프로그램인 '시퀘스터'가 발동한 가운데,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해결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민주·공화 일부 의원들과 접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공화당 지도부는 이번 사태의 조기 해결은 사실상 어렵다면서도 이달 말로 예정된 연방 정부 폐쇄 조처는 없을 것이라고 밝혀, 조만간 해결책이 나올 것이라는 관측도 ...
방송일자 : 2013.03.04
-
김종훈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내정자 사퇴
김종훈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내정자 사퇴
방송일자 : 2013.03.04
-
KTV NEWS 9 (242회)
"서민생활 밀접 품목, 가격인상 최소화" / 오늘 차관급 긴급 회동…새 정부 첫 물가대책회의 / 정홍원 총리 세종청사 첫 출근···"국민행복 중점" / 장관 인사청문회 이틀째…교육·외교·법무 / 오늘 택시 공청회… 할증 시간 확대 / 베네딕토16세 마지막 알현식…수십만 군중 운집
방송일자 : 2013.02.28
-
"서민생활 밀접 품목, 가격인상 최소화"
박근혜 대통령은 어제 취임 후 처음으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서민생활과 밀접한 품목에 대한 가격인상을 최소화하면서 물가안정에 더욱 노력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취임 후 처음으로 열린 수석비서관 회의.
박근혜 대통령은 최근 가공식품 가격과 공공요금이 한꺼번에 인상되는 경향이 있다면서 서민들의 부담이 ...
방송일자 : 2013.02.28
-
오늘 차관급 긴급 회동…새 정부 첫 물가대책회의
정부는 오늘 오전 긴급 차관급 회의를 열어 물가안정대책을 논의합니다.
새 정부들어 처음 열리는 이번 물가대책회의에서 정부는 민생과 밀접한 농산물과 식품가공품, 석유류 제품 등 세 가지 분야의 물가 안정에 주력한다는 방안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이는 어제 박근혜 대통령이 서민생활과 밀접한 품목의 가격 안정에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지시한 데 따른 대응 조치입니...
방송일자 : 2013.02.28
-
정홍원 총리 세종청사 첫 출근···"국민행복 중점"
정홍원 국무총리가 세종청사에서 공식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정 총리는 업무방향을 국민행복에 두겠다는 뜻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정홍원 신임 국무총리는 국립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공식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정 총리는 현충문 앞에 마련된 방명록에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뜻을 받들어 제2의 한강의 기적을 이룩하겠습니다"라고 적었습...
방송일자 : 2013.02.28
-
장관 인사청문회 이틀째…교육·외교·법무
박근혜 정부 초대 장관 후보자들에 대한 인사청문회 이틀째, 오늘은 서남수 교육부 장관과 윤병세 외교부 장관, 황교안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국회는 어제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윤성규 환경부 장관, 유정복 안전행정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상임위별로 실시했으며 행안위원회는 유정복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
방송일자 : 2013.02.28
-
오늘 택시 공청회… 할증 시간 확대
정부가 택시 할증 시간을 늘리고 주말 할증제를 도입하는 방안을 내놓았습니다.
정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택시산업 발전 종합대책안에 대한 의견수렴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노은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국토해양부가 오늘 오후 과천시민회관에서 공청회를 열고 택시산업 발전 종합 대책안과 지원 법안에 대한 의견을 듣습니다.
종합대책안에는 택시 과잉 공급 해소와 요...
방송일자 : 2013.02.28
-
베네딕토16세 마지막 알현식…수십만 군중 운집
6백년 만에 처음으로, 생전에 물러나는 교황 베네딕토 16세의 퇴임일이 바로 오늘입니다.
베네딕토 16세는 수많은 가톨릭 신자들 앞에서 마지막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에 아침 일찍부터 수십만의 신도들로 가득찼습니다.
퇴임하는 교황 베네딕토 16세가 직접 집전하는 마지막 알현식입니다.
원...
방송일자 : 2013.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