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 오늘 개막
오늘 저녁 6시 평창에서는 세계 지적 장애인들의 축제인 2013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이 개막합니다.
어제 전국을 둘로 나눠 돌며 스페셜 올림픽의 개최를 알린 성화가 평창에서 합쳐지는 합화식이 있었는데요.
자세한 소식 평창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박성욱 기자?
네. 평창 알펜시아에 나와있습니다.
오늘 드디어 개막식이 열리죠?
네. 그렇습니다.
...
방송일자 : 2013.01.29
-
발사 D-1···최종 리허설 착수
내일 나로호가 마지막 도전에 나섭니다.
나로호는 어제 오후 발사대에 기립했고, 오늘은 최종 리허설에 들어갑니다.
나로우주센터에 나가 있는 취재 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노은지 기자, 현재 상황 알려주시죠.
네, 나로호는 잠시 후인 9시 30분부터 최종 리허설에 들어갑니다.
리허설은 실제 발사 상황을 가정해 혹시 생길 수 있는 문제를...
방송일자 : 2013.01.29
-
한·중 미술 신진작가들의 '만남' [캠퍼스 리포트]
우리나라와 중국 미술의 흐름과 경향을 비교 감상할 수 있는 교류전이 대구에서 열렸습니다.
한중 미술의 만남을, 이지은 캠퍼스기자가 취재했습니다.
한중미술교류전이 열리고 있는 대구 달서구 성당동입니다.
한국교육미술협회가 마련한 이번 전시회에는 우리나라와 중국의 신진작가들의 개성적이고 창의적인 작품 140여 점이 선보였습니다.
중국의 생활상과 자연 모습...
방송일자 : 2013.01.29
-
KTV NEWS 9 (221회)
인수위-새누리당, 오늘 첫 연석회의 / 이 대통령, 이르면 내일 특사 단행할 듯 / 북 "김정은 중대조치 결심"···핵실험 예고 / 美·中·日, 요격미사일·위성 발사 / 브라질 나이트클럽 화재···230여 명 사망 / 이란인 1천여 명 테헤란 한국대사관 앞 시위 / 이집트 '축구장 참사 판결' 항의시위···30여명 사망 / 전 세계 곳곳서 홀로코스트 추모행사
방송일자 : 2013.01.28
-
인수위-새누리당, 오늘 첫 연석회의
인수위가 출범 20여 일 만에 오늘 당과 첫 공식 회의를 개최합니다.
다음달 열릴 임시국회에서 여당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하고, 새 국정 방향에 대해 서로 머리를 맞대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표윤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와 새누리당이 오늘 국회에서 첫 연석회의를 갖습니다.
차기 정부와 여당의 예비 당정협의 성격의 이번 회의엔...
방송일자 : 2013.01.28
-
이 대통령, 이르면 내일 특사 단행할 듯
이명박 대통령이 내일 재임 중 마지막 특별사면을 단행할 가능성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법무부 사면심사위가 특별사면안을 검토해왔다"며 최근 심의를 마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특별사면은 법무부 장관이 상신하고 국무회의의 심의를 거쳐 대통령이 결정한다"면서 "내일 국무회의에서 특사안이 결정될 가능성이 높다"고...
방송일자 : 2013.01.28
-
북 "김정은 중대조치 결심"···핵실험 예고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유엔 안전보장 이사회의 대북 제재 결의 채택에 반발해 국가적인 중대조치를 결심했다고 밝혔습니다.
3차 핵실험을 예고한 것으로 보여 국제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지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유엔의 대북제재 결의에 맞서 "강도높은 국가적 중대조치를 결심했다"고 밝혔습니다.
...
방송일자 : 2013.01.28
-
美·中·日, 요격미사일·위성 발사
북한이 3차 핵실험 강행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미국과 중국, 일본이 요격 미사일을 시험발사하거나 정찰 위성을 발사했습니다.
미국 국방부 미사일방어청은 현지시각으로 어제 캘리포니아주 중부 해안에서 미사일 요격 로켓을 성공적으로 시험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는 어제 오후 가고시마현 다네가시마 우주센터에서 정찰위성 레이더 4호...
방송일자 : 2013.01.28
-
브라질 나이트클럽 화재···230여 명 사망
브라질 남부 도시 산타마리아에 있는 나이트클럽에서 불이 나 230여 명이 숨졌습니다.
최대 2천 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나이트클럽에 탈출구가 하나 밖에 없어 인명 피해가 컸습니다.
홍서희 외신캐스터입니다.
부서진 벽 사이로 희뿌연 연기가 뿜어져 나오고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들의 진화작업이 한창입니다.
구조대원들이 응급차로 부상자들을 끊임없이 옮...
방송일자 : 2013.01.28
-
이란인 1천여 명 테헤란 한국대사관 앞 시위
이란 기업 엔텍합그룹 전·현직 직원 천여명이 현지시각으로 어제 테헤란 한국대사관 앞에서 대우일렉트로닉스 인수 계약금을 돌려달라며 시위를 벌였습니다.
이란 시위대는 "한국 정부가 문제를 해결하라"는 구호를 외치며 일부는 한국자산관리공사 깃발을 불태우기도 했습니다.
엔텍합은 2010년 11월 대우일렉트로닉스를 5억1천800만달러에 인수하는 계약...
방송일자 : 2013.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