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NEWS 9

종영

[조간브리핑][KTV News 9] [KTV News 13]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KTV NEWS 9
작성자 : 박지영(tod**)
조회 : 2511
등록일 : 2012.03.10 16:25

<조간브리핑>이 별도의 코너로 신설돼 반가웠고, 아침 시간에 각 신문의 주요 뉴스를 한 눈에 쭉 훑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각 신문의 톱 기사를 주요하게 전해, 신문들이 오늘 무엇을 이슈로 뽑았는지도 알 수 있어 좋았어요.

그러나, 시사평론가가 이 코너를 진행함에도, 타 방송의 아나운서들이 진행하는 것과 큰 차이를 못 느끼겠네요. 전달은 아나운서들도 할 수 있으니까요. 굳이 시사평론가가 코너를 맡고 있는 만큼, 각 신문들이 제목을 왜 이렇게 뽑았고, 어떤 의미가 담겨있는지 등 평론가의 분석과 시각이 있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각 신문의 특징을 잘 알 수 있는 <사설>이나 <만평>도 가끔 끼워 소개해주면 더 짜임새 있지 않을까요?

<KTV 뉴스 9>와 <KTV 뉴스 13> 은,  여성 앵커들의 깔끔한 전달로 주요뉴스가 귀에 잘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제주해군기지의 발파 현장을 지속적으로 주요뉴스로 전해, 이슈를 잘 알 수 있었구요. 그런데 10분짜리로 전하는 뉴스인 만큼, 실시간 주요 뉴스를 비중 있게 다뤄야 한다고 봅니다. 따라서 <캠퍼스 리포트> 같은 꼭지는 과감히 생략하고, 차라리 뉴스꼭지를 더 채우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연일, 탈북자 강제 북송 문제가 국제적인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데, 이와 관련된 꼭지가 없었던 것은 아쉬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