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 해역 '적조경보' 발령···양식장 피해 우려
경남지역 해역에 내려졌던 적조주의보가 적조경보로 격상됐습니다.
국립수산과학원은 경남 통영시 사량도에서 한산면 추봉도 연안에 내렸던 적조주의보를 '적조경보'로 격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적조경보 발령 해역이 전남과 경남 해역으로 확대돼 양식 중심지인 남해안의 양식생물 피해가 늘어날 것으로 우려됩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
방송일자 : 2012.08.20
-
경비·용역현장서 폭력전과자 내쫓는다
이르면 내년 상반기부터 폭력 전과가 있는 사람들은 경비.용역 분야에서 퇴출됩니다.
파업 근로자들을 상대로 한 경비·용역 업체들의 폭력행위를 정부가 더는 묵과하지 않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입니다.
노은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지난 해 유성기업 사태, 그리고 최근 발생한 SJM 사태.
모두 경비.용역 업체들이 동원돼 파업 근로자들을 무자비하게...
방송일자 : 2012.08.20
-
인터넷상 주민등록번호 수집 금지
요즘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나몰래 주민번호가 유출돼 악용되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지난 18일부터 인터넷상에서의 주민번호 수집이 법적으로 금지됐습니다.
자세한 내용, 이지수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개인정보가 각종 범죄에 악용되면서 보호가 시급한 가운데, 인터넷상에서 주민등록번호 수집을 금지하는 정보통신망법 개정안이 지난 18일부터 ...
방송일자 : 2012.08.20
-
인터넷쇼핑몰도 원산지 등 정보 표시 의무화
앞으로 인터넷 쇼핑몰도 의류와 식품 등의 원산지와 제조일 등 필수정보를 공개해야 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오는 11월 18일부터 인터넷 쇼핑몰도 거래가 많은 의류와 식품, 가전제품 등 34개 품목에 대해 원산지와 제조일, A/S 책임자 등 필수정보를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게 제공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법규 위반 사업자 처벌기준도 시정명령과 동시에 영업정...
방송일자 : 2012.08.20
-
스마트폰 밀수출 조직 38명 검거
전국의 찜질방과 택시에서 스마트폰을 훔쳐 해외로 판매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들은 절도부터 장물 수집, 유통 등 단계별 조직을 만들어 7천여대의 스마트폰을 밀수출했습니다.
경찰은 밀수출업자 이 씨 등 8명을 구속하고 나머지 30명을 불구속 입건하는 한편 또다른 밀수출 조직 검거에 수사력을 모으고 있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
방송일자 : 2012.08.20
-
광화문에 빗물흡수용 '레인가든' 만든다
서울시는 상습침수지역인 광화문 일대에 빗물을 모아 흘려보낼 수 있는 '레인가든'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서울시는 올해 안에 세종로 양쪽 보도 변에 집수구 기능을 할 수 있는 녹지대인 레인가든을 여러 개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깔때기 모양의 레인가든은 보도와 차도 등 불투수층에 있는 빗물까지 끌어들여 하수도를 거치지 않고 지하 토양으로 바로 침투시킴으로써...
방송일자 : 2012.08.20
-
굿모닝 지구촌
日시위대도 센카쿠 상륙···中日 갈등 고조
방송일자 : 2012.08.20
-
농어촌 출신 대학생 418억원 융자 지원
<!--StartFragment-->농어촌 출신 대학생들에게 정부가 무이자로 학자금을 융자 지원해 오고 있는데요.
올해 2학기에도 1만6천명이 넘는 학생들이 418억원 가량의 지원을 받게 됩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농어촌출신 대학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학자금 융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해 2학기 지원 대상자는 모...
방송일자 : 2012.08.20
-
4대강 수출 시동···태국 입찰 참여 급물살
지난해 극심한 홍수피해를 겪은 태국에 우리나라의 4대강 살리기 사업 수출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민관이 함께 하는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입찰참여를 위한 준비에 나섰습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태국 차오프라야강 등 25개 강 유역의 통합 물관리사업을 수주하기 위해, 우리나라가 입찰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태국의 통합 물관리사업은 지난해 대규모 ...
방송일자 : 2012.08.20
-
6세 미만 영아, 호흡기 질환 '주의하세요'
어린 아이를 둔 부모님들 이번 소식 잘 들으셔야겠습니다.
여섯살 미만 영아의 질병 현황을 분석해봤더니, 전체의 65% 이상이 호흡기 질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원인과 예방법을, 송보명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다섯 살 난 성민이는 태어날 때부터 기관지가 약했습니다.
며칠 전 감기를 앓다가 급성천식과 기관지염이 발병해, 기침과 열 때문에 밤잠을 설치다 ...
방송일자 : 2012.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