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 "위안부·성노예 표현 동시 사용"
미국 정부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 위안부에 대해 '성노예'라는 표현을 함께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빅토리아 눌런드 국무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미국은 한일 양국 정부에 두 가지 용어를 동시에 사용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전달했고 앞으로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눌런드 대변인은 일본 정부가 독도 문제를 국제사법재판소에 제소하는 방안을...
방송일자 : 2012.08.17
-
현대차, 사내 하도급 근로자 3천 명 정규직 채용
현대자동차가 오는 2016년까지 사내 하도급 근로자 6천8백여 명 가운데 3천여 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기로 했습니다.
현대차는 노조와 연 16차 임금교섭에서 사내 하도급 근로자 천 명을 올해 말까지 채용하며, 2016년까지 단계적으로 3천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이를 위해 3천억 원을 설비투자해 내년 중에 주간 연속 2교대제를 ...
방송일자 : 2012.08.17
-
"北, 2016년 핵무기 최대 48기 보유"
북한의 플루토늄과 우라늄 생산 능력으로 볼 때 2016년까지 최대 48기의 핵무기를 보유할 가능성이 있다고 미국의 과학국제안보연구소가 분석했습니다.
미국의 핵 안보 관련 연구소인 과학국제안보연구소는 '북한의 플루토늄 무기급 우라늄 추정 비축량' 보고서에서 여러 전제를 가정해 이같이 전망했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송일자 : 2012.08.17
-
런던 장애인올림픽 '금빛 담금질'
런던올림픽의 감동이 채 식지 않은 가운데 우리에게 또 한 번의 감동을 줄 선수들이 지금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바로 런던장애인올림픽에 출전할 우리 대표 선수들인데요.
취재기자와 함께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박성욱 기자, 어서오세요.
박 기자, 장애인올림픽에서도 우리나라가 강국이라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네, 장애인올림픽에 ...
방송일자 : 2012.08.17
-
굿모닝 지구촌
센카쿠 상륙 홍콩시위대 이르면 오늘 강제송환
방송일자 : 2012.08.17
-
외국인투자 '맞춤형 유치 전략' 추진
세계 경제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지난달까지 우리나라에 대한 외국인 투자는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는데요.
정부는 '맞춤형 전략'을 통해 이같은 증가세를 더욱 가속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계속되는 글로벌 경제의 어려움 속에서도, 외국인투자 유치 실적은 사상 최대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외국인투자는 같은...
방송일자 : 2012.08.17
-
이 대통령 "외국기업 투자 신속하게 처리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외국 기업의 투자와 관련된 것은 정부가 검토한다고 시간을 보내지 말고 신속하게 처리해주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 외국 기업의 투자 여건을 정부가 만들어주는 게 중요하다면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정부 역할에 한계가 있을 수 있지만, 기업의 투자 여건을 만드는 데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모두 적극...
방송일자 : 2012.08.17
-
"공직자 금품수수, 대가성 없어도 처벌"
공직자가 금품이나 향응을 받을 경우 대가성이 없더라도 처벌받도록 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관련법 제정안을 공개했는데요.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마련한 부정청탁금지와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안의 핵심은 대가성이 없어도 형사처벌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제정안은 직무 관련여부와 기부.후원 등 모든 분야에서 공직자가 어느 누...
방송일자 : 2012.08.17
-
부패행위 처벌 규정 명확…사각지대 최소화
국민권익위원회의 부정청탁방지법 추진은 부패행위에 대한 처벌 규정을 명확하게 해 규제의 사각지대를 줄이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계속해서 강필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근 들어 저축은행사태 등 부정청탁과 관련된 사건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를 반영하듯 지난해 국제투명성기구 국가청렴도 평가에서 우리나라는 조사대상 183개국 가운데 43위 그쳤고, 국...
방송일자 : 2012.08.17
-
한중FTA, 드넓은 중국 내수시장 '활짝'
한중 수교 20주년을 맞은 올해 우리나라와 중국은 FTA 협상을 개시했습니다.
한중FTA가 체결되면 유럽연합과 미국에 이어서 세계 3대 경제권과의 자유무역이 성사되고, 드넓은 중국 내수시장 공략이 한층 용이해질 전망입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세계 두번째 경제대국이자, 우리의 가장 큰 교역 상대국인 중국.
중국과의 FTA가 체결되면 우리나라의 경제영...
방송일자 : 2012.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