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가철 고속도로 다음달 3·6일 가장 혼잡
이번 여름 휴가철에는 다음달 3일과 6일에 고속도로가 가장 많이 막힐 전망입니다.
정부는 대중교통을 증편하고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등, 특별대책을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강석민 기자입니다.
올 여름 휴가철에는 연인원으로 총 7천700만명이 무더위를 피해 산과 바다로 이동할 전망입니다.
또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3일 사이에 절반에 가까운 44%가...
방송일자 : 2012.07.18
-
스마트폰, 알뜰한 해외 로밍 방법은?
휴가철을 맞아 해외로 나가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외국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이른바 '요금 폭탄'을 맞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해외 로밍 알뜰하게 이용하는 방법, 이지수 기자가 소개합니다.
해외여행의 필수품이 된 스마트폰.
하지만 외국에서 이용할 땐 요금이 국내보다 최고 180배까지 비싸집니다.
메신저에서 사진 한 장을 전송하는데만 890원...
방송일자 : 2012.07.18
-
경쟁도 하고 문화도 즐기고 [캠퍼스 리포트]
세계육상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대구시가 요즘 국제청소년 스포츠축제를 열고 있어 화제입니다.
내일까지 열리는 이번 스포츠축제에는 세계 35개 나라, 2천여명의 청소년들이 축구와 배구 등 7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루고 있는데요, 이지은 캠퍼스 기자가 보도합니다.
세계 35개 나라에서 청소년 이천 여 명이 개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대구 계명대 노천강당에 입장하...
방송일자 : 2012.07.18
-
인터내셔널 푸드 페스티벌 [캠퍼스 리포트]
요즘 한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는 외국대학생들이 많죠.
최근 500여명의 외국대학생들이 방학 중에 한자리에 모여 우리나라 전통음식 만들기에 도전해 화제입니다.
이현민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끊임없이 몰려오는 학생들, 발 디딜 틈 없는 공간, 음식문화축제가 열리고 있는 서울의 한 대학입니다.
얼굴색은 달라도 모두가 한마음입니다.
지난달 28일부터 ...
방송일자 : 2012.07.18
-
클릭-e 뉴스
클릭-e 뉴스
방송일자 : 2012.07.18
-
굿모닝 투데이 (196회)
조간 브리핑 / 오늘 전국 장맛비···7호 태풍 '카눈' 북상 / IMF "한국, 세계경제 불확실성 역풍 직면" / 청주서 야콥병 의심환자 발생 신고 접수 / 이 대통령, 통일항아리에 월급 기부 / 공감대 확산···통일재원 마련 '속도' / 정부, '이산가족 영상편지' 다시 추진 / 정부 "北 식량차관 침묵에 유감"···상환 재촉구 / 실종아동, 휴대전화 위치추적 실시 / 우리 국민 노후준비 낙제점···내 점수는? / 64년 전 헌법으로 만들어진 "대한민국" / 영국 K-POP팬들, 올림픽 기간 '한류 전도사'로 뛴다 / 대형마트·전통시장, 상생의 해법은? / 굿모닝 지구촌 / 거짓·과장광고 일삼은 유학원 무더기 적발 / 여수엑스포 성공 위해 뛰는 재외동포들 / 여수엑스포, 대학생·군경·외국인 추가 할인 / 전통문화의 향기 살아있는 '안동' [캠퍼스 리포트] / 클릭-e 뉴스
방송일자 : 2012.07.17
-
조간 브리핑
박근혜 "경제민주화, 재벌해체 아닌 경제력 남용 차단"
방송일자 : 2012.07.17
-
오늘 전국 장맛비···7호 태풍 '카눈' 북상
제 7호 태풍 카눈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장맛비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자세한 날씨 소식, 기상청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허택산 통보관!
오늘 전국적으로 장맛비가 이어지죠.
비는 얼마나 내릴까요?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07.17
-
IMF "한국, 세계경제 불확실성 역풍 직면"
국제통화기금 IMF는 최근 세계 경기회복 둔화로 가장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는 국가 가운데 하나로 한국을 지목했습니다.
IMF는 '세계 금융안정 보고서'에서 유럽발 금융위기와 관련해 아시아 국가들은 유럽과 금융부문에서 직접적인 연계성이 낮고 외환부문에서도 강력한 완충 장치가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3월 중순부터 달러화 자금 조달 사정이 여의...
방송일자 : 2012.07.17
-
청주서 야콥병 의심환자 발생 신고 접수
충북 청주의 대학병원에서 '크로이츠펠트 야콥병' 의심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충북대병원은 다섯 달 전부터 치매 증상으로 입원치료를 받던 70대 노인이 혈액검사 결과 야콥병에 걸린 것으로 의심돼 보건당국에 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흥덕보건소 측은 곧 정밀 조사를 벌인다는 방침입니다.
야콥병은 뇌에 스펀지 같은 구멍이 생겨 숨지게 되는 병으로 국내에서는 지난...
방송일자 : 2012.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