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 성폭력 우범자 2만여명 긴급 점검
경찰이 성폭력 우범자로 분류된 약 2만 명의 성범죄 전과자들에 대한 일제 점검에 나섭니다.
경찰청은 피서철 관광지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아동과 여성 성범죄 예방 검거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제주 올레길이나 둘레길 등 피서철 관광지에 대해 순찰 강도를 높이고 CCTV와 가로등, 알림표지판 등을 추가로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7.24
-
통영 女초등생 살해 피의자 영장 신청
경남 통영경찰서는 등굣길 초등학교 여학생을 살해하고 사체를 암매장한 혐의로 김 모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김 씨는 지난 16일 오전 7시30분 쯤 학교에 간다며 집을 나선 초등학교 4학년생 한아름 양을 자신의 1t 트럭에 태워 집으로 데려간 뒤 성폭행하려다 반항하자 목을 졸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김 씨는 한 양을 목졸라 죽이고 ...
방송일자 : 2012.07.24
-
김기용 경찰청장, "성범죄자 신상공개 보완책 검토"
김기용 경찰청장은 통영 초등학생 살인 사건 피의자 김모 씨가 전과가 있는데도 신상공개 대상에서 제외된 것과 관련해, 보완책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청장은 어제 기자간담회에서 김 씨의 성범죄 전과가 너무 과거의 일이라 신상공개 대상이 아니었다며 현재 대책에 부족한 점이 없는지 살펴보고 보완하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피의자 김씨는 마지막 성범죄 전과...
방송일자 : 2012.07.24
-
이 대통령 "아동·여성 성범죄 비상대책 세워야"
이명박 대통령은 경남 통영 아동 성범죄와 제주 올레길 여성 관광객 피살 사건과 관련해, "우려스러운 일"이라면서 "국가가 관심을 갖고 비상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제 오전 수석비서관회의에서, 휴가철을 맞아 취약지역에 중앙정부가 경찰력을 통해 적극 대응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중앙정부 경찰력뿐 아니라 시...
방송일자 : 2012.07.24
-
죽음 불러온 가습기 살균제 업체 4곳 고발
지난해 영유아와 산모의 목숨을 앗아간 가습기 살균제 폐질환 사건 기억하실 겁니다.
'인체에 전혀 해가 없다'는 거짓 광고를 한 업체 4곳이 적발돼 과징금을 부과받고, 검찰에 고발 조치됐습니다.
이연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재작년 1월 예쁜 딸아이를 본 손수일씨.
가습기 살균제를 사용한 지 6개월이 지났을 때쯤 아이가 감기 증상을 보였고, 간질성 폐렴 ...
방송일자 : 2012.07.24
-
박태환 런던 도착···금빛 물살 가른다
올림픽 2연패에 도전하는 마린보이, 박태환 선수가 런던에 도착해 훈련에 돌입했습니다.
박태환은 라이벌 쑨양에 대한 경계보다는 기록경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보도에 송보명 기자입니다.
지난 주말 런던에 입성한 마린보이 박태환.
2008 베이징 올림픽에 이어 2연패를 노리는 박태환은 한국 수영 선수로는 사상 처음으로 세계 신기록 달성을 꿈꾸고...
방송일자 : 2012.07.24
-
런던에 부는 '올림픽 한류'
런던올림픽은 스포츠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의 문화축제의 장이기도 한데요.
K-pop이 좋아서 한국 응원단을 자처한 영국인들부터 한국적 영화의 대명사 이준익 감독과의 대화까지.
런던에 부는 올림픽 한류를 박성욱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외국 젊은이들이 코리아를 외치며 한국을 알리는 전단지를 나눠주고 있습니다.
K-pop을 좋아하고 한국문화를 사랑하는 외...
방송일자 : 2012.07.24
-
감동과 환희의 기억 '대한민국 올림픽사'
우리나라가 최초로 출전한 올림픽은 바로 60여년 전 런던에서 열렸던 대회였는데요, 당시 무려 삼주나 걸려 런던에 도착했던 선수단은 첫 출전에서 동메달 두개를 따내는 승전보를 띄웠습니다.
올림픽 역사 속 감동과 환희의 순간으로 김유영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우리나라가 최초로 참가한 1948년 런던올림픽.
당시 선수단은 20여일의 고된 여정을 마치고서야 ...
방송일자 : 2012.07.24
-
국군체육부대, 빙상 등 동계 3종목 운영
국군체육부대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동계스포츠 종목의 저변확대를 위해 빙상과 스키, 아이스하키 등 3개 종목 33명 선수를 내년부터 2019년 전반기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방부는 어제 이같은 내용의 '동계스포츠 종목 추가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문화부는 이번에 포함되지 않은 봅슬레이와 스...
방송일자 : 2012.07.24
-
굿모닝 지구촌
전면 구제금융 신청 우려
방송일자 : 2012.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