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굿모닝 투데이 (203회)
조간 브리핑 / 서울 첫 폭염주의보···전국 '가마솥 더위' / 전력수요 비상···오늘도 고비 / 런던올림픽 D-1, 축제는 이미 시작 / 신종훈, 복싱에서 '24년 노 골드' 수모 씻는다 / 올림픽 스포츠 직접 체험해 보세요 / 김정은 부인은 '리설주'···"예술단 출신" / 김영환씨 "강제구금에 北 보위부 개입" / 외교부 "김영환씨 가혹행위 문제 제기" / 검찰, 박지원 27일 소환···"불응시 강제구인" / 올레길 관광객 살인사건 피의자 구속 / 한아름양 눈물 속에 한줌의 재로 / '음주 자전거' 안전 위협, 대책 마련 시급 / 김석동 위원장 "CD금리 유효성 전면 점검" / 'CD금리 조작 의혹' 집단소송 본격화 / '8년간 농약값 담합' 9개 제조사 적발 / 무더위 날리는 여수엑스포 '2대 빅쇼' / 北, 中 출발 금강산 관광 한국인도 허용 / 방사청 "F-X사업, 기간 얽매이지 않고 철저 검증" / '국외이주사유 국외여행 허가' 규정 강화 / 독도는 우리식물의 땅 [캠퍼스 리포트] / 체험관광도시 '삼척' [캠퍼스 리포트] / 클릭-e 뉴스 / 굿모닝 지구촌
방송일자 : 2012.07.26
-
조간 브리핑
北인권문제, 中인권으로 번지나
방송일자 : 2012.07.26
-
서울 첫 폭염주의보···전국 '가마솥 더위'
연일 찜통더위가 이어지면서 폭염 특보가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서울에도 올해 들어 처음 폭염주의보가 발효됐는데요.
고온으로 인해 열사병 등 온열질환 환자도 늘고 있어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한낮 기온이 30도를 훌쩍 뛰어 넘으면서, 도심 물놀이장이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올해 들어 처음으로 서울에 폭염주의보가...
방송일자 : 2012.07.26
-
전력수요 비상···오늘도 고비
연일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냉방 전력 소비가 급증함에 따라 지난 23일과 24일 여름철 최대 전기사용 기록을 이틀 연속 경신했습니다.
어제는 다행히 그제보다는 사용량이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큰 고비가 남아 있습니다.
오늘은 어제보다 1도 가량 기온이 오를 전망인 만큼 전력 사용이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력거래소는 이번 주말까지 무더위가 계속된다는...
방송일자 : 2012.07.26
-
런던올림픽 D-1, 축제는 이미 시작
이제 내일이면 세계인의 축제, 올림픽이 시작됩니다.
런던은 벌써부터 축제 분위기에 들썩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지 표정을 팽재용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런던의 거리는 벌써부터 수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습니다.
세계인의 축제를 직접 보기 위해 런던을 찾은 관광객들은 런던의 명소 곳곳을 돌며 벌써부터 올림픽 분위기를 즐기고 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7.26
-
신종훈, 복싱에서 '24년 노 골드' 수모 씻는다
이번 런던올림픽에선 복싱의 기대주 신종훈 선수를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88올림픽 이후 24년간 끊겼던 금맥을 다시 잇겠다는 각오로 막바지 훈련에 한창인 신종훈 선수를 만나봤습니다.
송보명 기자입니다.
선수라고 해봐야 단 2명.
하지만 든든합니다.
열심히 준비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는 이번 런던올림픽에 라이트급 한순철과 라이트 플라이급 신종훈...
방송일자 : 2012.07.26
-
올림픽 스포츠 직접 체험해 보세요
아이들이 올림픽 스포츠 종목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 과천과학관에 마련돼 있습니다.
미래의 박태환, 손연재를 꿈꾸는 아이들과 함께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김유영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스타팅 블록에서 출발 신호를 기다리는 아이의 눈빛이 진지합니다.
블록을 힘차게 밀치고 나갈수록 빠르게 달릴 수 있는만큼 무엇보다 출발 자세가 중요합니다.
...
방송일자 : 2012.07.26
-
김정은 부인은 '리설주'···"예술단 출신"
<!--StartFragment-->
북한이 최근 김정은 제1국방위원장의 현지지도 등에 잇따라 등장한 '젊은 여성'은 김정은의 부인이고 이름은 '리설주'라고 공식 확인했습니다.
리설주는 인민보안부 협주단 등에서 예술인 활동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선중앙Tv는 어제 밤 보도에서 김정은 1국방위원장의 능라인민유원지 준공식 참석 소식을 전하면서 "김정...
방송일자 : 2012.07.26
-
김영환씨 "강제구금에 北 보위부 개입"
<!--{13433479215820}-->
중국 당국에 체포됐다 최근 풀려난 북한 인권운동가 김영환씨가 북한 당국의 개입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구금당시 가혹행위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이지수 기자가 전합니다.
지난 3월 중국 공안에 구금됐다 114일 만에 풀려난 북한 인권운동가 김영환씨가 북한 개입설을 제기했습니다.
북한 국가안전...
방송일자 : 2012.07.26
-
외교부 "김영환씨 가혹행위 문제 제기"
외교통상부는 북한인권운동가 김영환씨가 기자회견을 통해 중국에서 가혹행위를 당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중국 측에 사실 관계 확인을 요청하면서 엄중히 문제를 제기했다고 밝혔습니다.
외교부 당국자는 "지난달 11일 2차 영사면담 때 김씨로부터 가혹행위에 대한 진술을 처음 들었다"면서 "이후 중국 측에 사실 관계 확인을 요청했고 만약 사실이라면 엄중히 항의한...
방송일자 : 2012.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