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V 13 (36회)
공공부문 비정규직 9만명 정규직 전환 / 택견·줄타기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됐다 / 경찰·청와대 '경찰서장 폭행 엄중 대응' / 이 대통령 "경찰관 폭행은 민주주의 위협" / 금감원, 증권사 불법·편법행위 일제조사 / 학자금 연체 신용불량자 등록 '2년 유예' / 청와대 "검경 수사권, 의견 수렴과정 지켜보고 있어" / 신재민 전 차관 구속 여부 오늘 결정 / "금융위기 후 밥상, 웰빙·싱글·간편"
방송일자 : 2011.11.28
-
공공부문 비정규직 9만명 정규직 전환
정부가 공공부분의 비정규직 9만여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또 1년 이상 근무한 비정규직 근로자도 복지 포인트와 각종 상여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신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간제 교사와 사무 보조원 등 공공부문에서 일하고 있는 비정규직 근로자들은 모두 34만여명.
이 가운데 9만7천여명의 비정규직 근로자들이 무기계약직, 사실상의 정...
방송일자 : 2011.11.28
-
택견·줄타기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됐다
<!--StartFragment-->우리나라 전통무예인 택견과 재주놀이인 줄타기, 그리고 한산모시짜기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됐습니다.
정명화 기자입니다.
제 6차 유네스코 무형유산위원회에서 '택견'과 '줄타기'가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됐습니다.
독특한 보법으로 능청거리는 기법의 전통무예 택견은 조선시대 병사를 뽑는 기준이 됐습니다.
1999년에 ...
방송일자 : 2011.11.28
-
경찰·청와대 '경찰서장 폭행 엄중 대응'
종로경찰서장이 폭행당하는 일이 발생하자, 경찰이 향후 불법·폭력 시위에 대해 엄중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경찰은 종로경찰서장을 폭행한 당사자와 불법행위에 가담한 사람뿐만 아니라 주최 측도 엄중하게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 역시 박 서장이 시위자로부터 폭행당한 사건과 관련해, 공권력 도전 차원에서 용납될 수 없는 문제라며 ...
방송일자 : 2011.11.28
-
이 대통령 "경찰관 폭행은 민주주의 위협"
이명박 대통령은 한미FTA 반대 집회 도중 박건찬 종로경찰서장이 시위대로부터 폭행당한 사건과 관련해 "제복을 입은 경찰관에 대한 폭력은 민주주의에 대한 위협"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제복을 입은 경찰관에 대한 폭력...
방송일자 : 2011.11.28
-
금감원, 증권사 불법·편법행위 일제조사
<!--{13224555690000}-->
금융감독원이 62개 증권사와 8개 선물회사의 내부 감시 기능 전반을 들여다보는 전방위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금융투자업계에 의하면 금감원은 지난달 중순 모든 증권사와 선물사에 내부통제 운영실태를 자체적으로 보고하도록 하는 내용의 지도공문을 발송했습니다.
증권사 등에서 금융사고가 빈번하게 터지자 불법 또는 편법 ...
방송일자 : 2011.11.28
-
학자금 연체 신용불량자 등록 '2년 유예'
대출한 학자금을 제때 갚지 못해 신용불량자가 될 위기에 처한 대학생들에게 반가운 소식인데요, 한국장학재단이 학자금대출 연체로 인한 신용불량자 등록을 최대 2년까지 유예하기로 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올해 8월을 기준으로 학자금 대출을 받고 이를 제때 갚지 못하고 있는 연체자는 약 7만 여명.
이 중 10% 인 7천 명 가량은 연체 기간이 6개월을...
방송일자 : 2011.11.28
-
청와대 "검경 수사권, 의견 수렴과정 지켜보고 있어"
청와대는 검경 수사권 조정 갈등과 관련해, 현재는 입법 예고 기간인 만큼 의견이 모아지는 과정을 지켜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 기자 간담회에서 검경 수사권 조정 문제와 관련해 국무총리실의 조정안 발표 이후 각 단위별로 의견이 모아지고 있는 만큼 그때까지는 의견이 모아지는 과정을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저작...
방송일자 : 2011.11.28
-
신재민 전 차관 구속 여부 오늘 결정
법원이 오늘 신재민 전 차관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해 구속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신 전 차관은 이국철 SLS그룹 회장으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로 검찰의 조사를 받아왔습니다.
검찰은 이번 영장청구에서 기존의 혐의에 렌터카 비용 명목으로 받은 불법 정치 자금에 대한 혐의를 추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지난 달 신 전차관에 대한 사전구속영장...
방송일자 : 2011.11.28
-
"금융위기 후 밥상, 웰빙·싱글·간편"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국내 가정의 밥상에는 웰빙, 싱글용, 간편 등 이른바 '똑똑한 식단'이 많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시장조사업체인 닐슨컴퍼니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를 보면, 지난 3년간 웰빙 음료로 각광받은 홍초·흑초 등 건강식 식초음료 소비가 112.2% 증가했으며, 커피의 소비 증가보다 차음료 소비가 더...
방송일자 : 2011.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