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안 [한국의 유물]
서안
방송일자 : 2012.09.18
-
정책&이슈 (234회)
美, 3차 양적완화···대규모 채권 매입 / 이 대통령, 발하쉬발전소 화상착공식 참석 / '세종시 시대' 개막···총리실 오늘 이전 시작 / 행정 비효율성 극복이 최대 과제 / 세종시 이전...10년간 '우여곡절' 겪어 / 외국인학교 입학비리···재벌가 등 연루 / 청소년 유해매체물 이용시 본인확인 필수 / 정부, 이슬람권 교민 '안전 강화' / 오바마 "범죄자, 법의 심판 받도록 할 것" / 울산 자매 살해범 부산에서 검거 / 기후변화 가속화···한반도 농업지도 바뀐다 / '통일항아리' 국토대장정 출정식 / 암 사망률 2000년대 들어 '첫 감소' / 청소년이 본 환경문제 / 대구 국제바디페인팅 페스티벌 / 실시간 인터넷 검색어 /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대학개혁에 앞장선다] / 16회 대한민국 종교문화축제 [정책 현장을 가다]
방송일자 : 2012.09.14
-
美, 3차 양적완화···대규모 채권 매입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는 실업난을 타개하고 경기를 진작하기 위해 매달 400억 달러 규모의 주택담보부 채권을 매입하기로 했습니다.
또 기준금리를 0∼0.25%로 유지하는 초저금리 기조도 오는 2015년 중반까지 연장해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미 중앙은행이 매달 400억 달러 상당의 채권을 매입하기로 함에 따라 종전 조치를 포함해 매달 850...
방송일자 : 2012.09.14
-
이 대통령, 발하쉬발전소 화상착공식 참석
이명박 대통령이 한국과 카자흐스탄 최대 합작사업인 발하쉬 발전소 화상 착공식에 참석하는 것을 끝으로 순방일정을 마무리 했습니다.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서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우리나라와 카자흐스탄간 최대 합작 사업인 발하쉬 석탄화력발전소가 어제 첫 삽을 떴습니다.
카자흐스탄을 방문한 이명박 대통령은 나자르바예프 대통령과 발전소 착공 현장을 화상으로...
방송일자 : 2012.09.14
-
'세종시 시대' 개막···총리실 오늘 이전 시작
오늘부터 국무총리실을 시작으로 세종시로의 정부 부처 이전이 시작됩니다.
바야흐로 세종시 시대가 열리게 되는데요.
향후 일정과 의미를 김경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번 주말, 국무총리실을 시작으로 정부기관의 세종시 이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세종특별자치시 지원단과 새만금사업추진기획단, 지식재산전략기획단 등 다음주부터 세종시로 출근하는 부서 직원들은...
방송일자 : 2012.09.14
-
행정 비효율성 극복이 최대 과제
세종시 시대가 첫 발을 내디뎠지만 해결해야 할 과제도 적지 않습니다.
가장 큰 문제가 바로 행정비효율성을 어떻게 극복하느냐는 것인데요.
송보명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국무총리실을 비롯해 모두 30여개 정부 기관이 세종시로 이주하지만 청와대와 외교통상부, 통일부 등과 국회는 잔류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회의나 업무조정을 위해 수도권에 있는 부처 장관과 ...
방송일자 : 2012.09.14
-
세종시 이전...10년간 '우여곡절' 겪어
세종시 시대가 개막하기까지는 적지 않은 난관도 있었습니다.
김용민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지난 2002년 9월 당시 노무현 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신행정수도 충청권 건설'을 공약으로 내걸었습니다.
이듬해 취임 이후 충남 연기·공주에 16부4처3청의 정부 부처를 이전하는 내용의 `신행정수도건설특별법'을 마련했습니다.
이 법안은 그 해 12월...
방송일자 : 2012.09.14
-
외국인학교 입학비리···재벌가 등 연루
'외국인학교 입학비리' 사건을 수사 중인 인천지검은 브로커에게 돈을 주고 자녀의 외국 국적을 허위 취득한 학부모 50여 명을 소환조사하고 있습니다.
소환 대상 학부모에는 재벌가 딸과 며느리, 병원장 등 부유층과 사회지도층이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들은 브로커에게 1명당 5천만 원에서 1억 원씩을 주고 중남미나 아프리카 국가의 국적을 허위로 ...
방송일자 : 2012.09.14
-
청소년 유해매체물 이용시 본인확인 필수
앞으로 청소년 유해매체물을 이용할 때 공인인증서 등을 통해 본인 확인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여성가족부는 이같은 내용의 청소년보호법 시행령·시행규칙 개정령이 오는 16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유해매체물 이용자는 공인인증서, 아이핀, 신용카드, 휴대전화 등을 활용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유통자가 관련 절차를 마련...
방송일자 : 2012.09.14
-
정부, 이슬람권 교민 '안전 강화'
정부가 리비아 미 영사관 피습 사건과 관련해 우리 교민의 안전 대책 강화에 나섰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비아 벵가지 주재 미국 영사관이 무장 시위대의 무차별 공격을 받은 것과 관련해 정부가 교민 안전 강화에 나섰습니다.
외교통상부는 리비아 주재 대사관과 교민들의 안전을 위해 보호 강화 대책 점검을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조태영 대변인 /...
방송일자 : 2012.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