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책&이슈 (233회)
이 대통령, 마지막 순방지 카자흐스탄 도착 / 이르면 다음달 북극항로 시범운항 개시 / 해외·현지 언론, 이 대통령 순방에 큰 관심 / 日오사카시의회 "위안부문제 이미 해결" / 리비아 美 대사 피살···美, 해병대 급파 / 태풍 '산바' 북상중···일요일부터 영향권 / 강남대로서 '술 값 내기' 게임···불구속 입건 / 검찰·경찰 "범죄 DNA 정보 실시간 공유" / '돈 없다' 체납 뒤 호화생활…8천600억 징수 / 100대 기업 이사 평균연봉 8억5천만원 / 고객 불만 많은 금융사 특별검사 착수 / 북, 수해지원 '거부'···지원 품목에 불만 표시 / 북한어선 7척 서해 NLL 월선…퇴거 조치 / 다음달부터 노인 완전틀니 수리도 보험 적용 / 고령자 기준 70~75세로 상향조정 검토 / 베이비부머 일자리박람회…4천여명 몰려 / 한은, 이달 기준금리 연 3.0% 동결 / 성폭력 처벌 강화···예방 효과는? / 불법조업 중국어선 꼼짝마! / 색깔 입은 동대문 쪽방촌 [캠퍼스 리포트] / 아티언스 페스티벌 [캠퍼스 리포트] / 실시간 인터넷 검색어 / 주간 영화계 소식 [오동진의 영화읽기]
방송일자 : 2012.09.13
-
이 대통령, 마지막 순방지 카자흐스탄 도착
순방중인 이명박 대통령이 마지막 순방국인 카자흐스탄에 도착했습니다.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서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우리 시간으로 오늘 새벽 마지막 순방지인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 도착했습니다.
이 대통령의 카자흐스탄 방문은 2009년 5월, 작년 8월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입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나자르바예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
방송일자 : 2012.09.13
-
이르면 다음달 북극항로 시범운항 개시
이명박 대통령의 정상외교 성과로, 우리나라와 노르웨이가 북극항로 개발을 위한 해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이르면 다음 달 북극해 항로에 대한 첫 시범 운항에 들어갑니다.
이연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지구 온난화로 북극해의 해빙이 가속화되면서, 그 동안 막혀있던 북극항로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새로운 국제 수송로로 주목받고 있는 북극해...
방송일자 : 2012.09.13
-
해외·현지 언론, 이 대통령 순방에 큰 관심
이명박 대통령의 그린란드와 노르웨이 순방에 현지 언론과 외신들은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영국 로이터 통신은 자원개발과 관련해, 그린란드와 구체적인 협약을 맺은 것은 한국이 처음이라고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정은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그린란드와의 자원협력 연구, 확대를 위한 MOU 체결에 해외 언론들은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방송일자 : 2012.09.13
-
日오사카시의회 "위안부문제 이미 해결"
일본 오사카 시의회가 일본군 위안부 문제가 "완전히 해결됐다"며 한국에 대해 강경하게 대응할 것을 일본 정부에 촉구하는 의견서를 채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오사카 시의회는 지난 7일 채택한 의견서에서 "종군위안부 문제는 1965년 한일기본조약로 '완전히 최종적으로 해결'됐다"고 주장했습니다.
오사카 시의회는 지난 2010년에는 이번 의견서와 정반대인 ...
방송일자 : 2012.09.13
-
리비아 美 대사 피살···美, 해병대 급파
리비아 주재 미 대사가 공관 피습으로 숨졌습니다.
미국은 현지에 해병대를 급파했습니다.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비아 제 2의 도시인 벵가지 시내의 미국 영사관 건물이 불길에 휩싸였습니다.
현지시각 11일 밤, 무장시위대 수십 명이 미국 영사관에 몰려들어 총을 쏘며 건물에 불을 질렀습니다.
시위대는 공관을 지키던 리비아 군과 교전을 벌였...
방송일자 : 2012.09.13
-
태풍 '산바' 북상중···일요일부터 영향권
북상중인 제16호 태풍 '산바'가 일요일인 16일부터 우리나라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산바가 지난달 우리나라를 강타한 '볼라벤'에 버금가는 위력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산바는 내일 오후 중심기압 960hPa(헥토파스칼)에 최대풍속 초속 40m, 강풍반경 400㎞의 강한 중형 태풍으로 성장해 일본 오키나와...
방송일자 : 2012.09.13
-
강남대로서 '술 값 내기' 게임···불구속 입건
서울 강남경찰서는 차량 통행을 방해해 교통 혼잡을 일으킨 혐의로 이모씨 등 2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이들은 지난 11일 오후 2시쯤 서울 강남구 역삼동 강남대로 8차선 도로에서 간이의자를 놓고 앉아 차량 통행을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조사결과 친구사이인 이들은 누가 오랫동안 차량 통행을 방해할 것인지를 놓고 술값 내기를 한 것으로 드러났고...
방송일자 : 2012.09.13
-
검찰·경찰 "범죄 DNA 정보 실시간 공유"
<!--{13475017385310}-->경찰과 검찰이 범죄자의 DNA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합니다.
현재는 범행현장에서 얻은 DNA는 경찰이, 수형자들에게서 채취한 DNA는 검찰이 따로 관리해오고 있습니다.
통합 검색시스템이 마련되면범죄가 발생했을 경우 보다 신속하게 용의자를 가려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
방송일자 : 2012.09.13
-
'돈 없다' 체납 뒤 호화생활…8천600억 징수
해외 골프관광을 다니거나 호화 콘도를 사들이면서, 정작 세금 낼 돈은 없다며 수십·수백억원을 체납한 사람들을 국세청이 적발했습니다.
모두 8천600억원을 징수했습니다.
표윤신 기자입니다.
무역회사를 운영하는 A모 씨.
미국과 동남아 등 1년에 스무 차례 골프 관광을 가면서 호화로운 생활을 했지만, 정작 본인 명의의 재산은 없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