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 "위안부·성노예 표현 동시 사용"
미국 정부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 위안부에 대해 '성노예'라는 표현을 함께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빅토리아 눌런드 국무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미국은 한일 양국 정부에 두 가지 용어를 동시에 사용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전달했고 앞으로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눌런드 대변인은 일본 정부가 독도 문제를 국제사법재판소에 제소하는 방안을...
방송일자 : 2012.08.17
-
김황식 총리 "다문화 인식개선 필요"
김황식 국무총리는 우리 사회는 본격적인 다문화사회 진입을 앞두고 있지만 아직도 다문화가정과 외국인에 대한 편견이나 그릇된 인식이 많이 남아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김 총리는 오늘 오전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통합을 이뤄내기 위해선 문화적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포용하는 사회문화 조성이 중요한 과제라고...
방송일자 : 2012.08.17
-
현대차, 사내 하도급 근로자 3천 명 정규직 채용
현대자동차가 오는 2016년까지 사내 하도급 근로자 6천8백여 명 가운데 3천여 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기로 했습니다.
현대차는 노조와 연 16차 임금교섭에서 사내 하도급 근로자 천 명을 올해 말까지 채용하며, 2016년까지 단계적으로 3천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이를 위해 3천억 원을 설비투자해 내년 중에 주간 연속 2교대제를 ...
방송일자 : 2012.08.17
-
"北, 2016년 핵무기 최대 48기 보유"
북한의 플루토늄과 우라늄 생산 능력으로 볼 때 2016년까지 최대 48기의 핵무기를 보유할 가능성이 있다고 미국의 과학국제안보연구소가 분석했습니다.
미국의 핵 안보 관련 연구소인 과학국제안보연구소는 '북한의 플루토늄 무기급 우라늄 추정 비축량' 보고서에서 여러 전제를 가정해 이같이 전망했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송일자 : 2012.08.17
-
김관진 장관 "北, 12월 대선 개입 시도"
김관진 국방부장관은 "북한이 남측에 대해 강한 대결국면을 유지해 가면서 대선 개입도 시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장관은 어제 국회에서 열린 국방·외통·통일 당정회의에서 최근의 북한동향을 설명하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장관은 또 "김정은 국방위 1위원장은 이례적으로 파격적인 행보를 해 나가고 있다"면서...
방송일자 : 2012.08.17
-
런던 장애인올림픽 '금빛 담금질'
런던올림픽의 감동이 채 식지 않은 가운데 우리에게 또 한 번의 감동을 줄 선수들이 지금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바로 런던장애인올림픽에 출전할 우리 대표 선수들인데요.
취재기자와 함께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박성욱 기자, 어서오세요.
박 기자, 장애인올림픽에서도 우리나라가 강국이라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네, 장애인올림픽에 ...
방송일자 : 2012.08.17
-
日, 센카쿠 상륙 홍콩시위대 이르면 오늘 강제송환
일본 정부가 댜오위다오, 일본명 센카쿠 열도에 상륙한 홍콩 시위대를 이르면 오늘 강제 송환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밖의 다양한 지구촌 소식,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댜오위다오에 상륙했다가 체포된 홍콩 시위대 14명에 대해 일본 정부가 이르면 오늘 강제 송환형식으로 추방키로 결정했습니다.
정부 관계자는 이들은 출입국관리법 위반 혐의만 가지고 ...
방송일자 : 2012.08.17
-
외국인투자 '맞춤형 유치 전략' 추진
세계 경제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지난달까지 우리나라에 대한 외국인 투자는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는데요.
정부는 '맞춤형 전략'을 통해 이같은 증가세를 더욱 가속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계속되는 글로벌 경제의 어려움 속에서도, 외국인투자 유치 실적은 사상 최대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외국인투자는 같은...
방송일자 : 2012.08.17
-
이 대통령 "외국기업 투자 신속하게 처리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외국 기업의 투자와 관련된 것은 정부가 검토한다고 시간을 보내지 말고 신속하게 처리해주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 외국 기업의 투자 여건을 정부가 만들어주는 게 중요하다면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정부 역할에 한계가 있을 수 있지만, 기업의 투자 여건을 만드는 데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모두 적극...
방송일자 : 2012.08.17
-
전통과 슬로시티 경남 '하동' [캠퍼스 리포트]
입추가 지나면서 폭염은 한풀 꺾였지만 아직도 한낮에는 무더운데요, '여름휴가지', 이번에는 시원한 산바람과 계곡을 즐길 수 있는 슬로시티, 경남 하동을 소개합니다.
계속해서 김형규 캠퍼스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시장이자 가수 조영남씨의 노래로 유명한 경남 하동의 화개장터.
수십년이 지난 지금 시설은 현대식으로 바뀌었지만 옛 장터의...
방송일자 : 2012.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