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앞바다서 어선 침몰…11명 사망·실종
울산 앞바다에서 어선이 침몰해 선장과 선원 14명 가운데 1명이 사망하고 10명이 실종됐습니다.
사고는 오늘 오전 2시2분경 울주군 서생면 간절곶 동방 15마일 해상에서 발생했고, 사고가 나자 울산해양경찰서가 긴급 출동해 구조에 나섰지만 어선에 타고 있던 선장과 선원 14명 가운데 3명만 구조되고 1명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나머지 10명은 실종됐습니...
방송일자 : 2011.12.26
-
대학생 850명에 해외 현장학습 지원
글로벌 시대를 맞아 해외에서 전공과 관련된 현장 학습이나 실습을 하는 것은 모든 대학생들의 꿈이기도 한데요, 정부가 내년에 850명의 대학생에게 해외 현장학습 기회를 주기로 했습니다.
관련소식 여정숙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학생들에게 생생한 해외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현장학습’.
내년에는 850명의 대학생과 전문대학생이 해외...
방송일자 : 2011.12.26
-
새해 농식품 R&D, 구제역·FTA 등 집중
정부가 농식품 분야의 성장동력 확충을 위해 해마다 연구개발 사업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내년에는 구제역 가축 매몰지 관리, FTA에 대비한 농식품 수출 전략 등이 깊이 있게 연구될 전망입니다.
강석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구제역 파동으로 인한 침출수 문제와 한미FTA에 따른 농식품의 피해 발생 우려 등은 현재 우리 농식품 분야가 해결해야 할 큰 과제들입니...
방송일자 : 2011.12.26
-
노숙자들을 위한 따뜻한 성탄절
이탈리아 로마에서는 성탄절을 맞아 노숙자들과 장애인들을 위해 따뜻한 식사가 마련됐다고 하는데요.
지구촌 다양한 소식,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이탈리아, 노숙자들을 위한 따뜻한 성탄절>
가족과 함께 보내야하는 성탄절이지만 웬일인지 이탈리아 로마에서는 줄지어 앉아 사람들이 함께 식사를 즐기고 있는데요, 모두 집 없는 노숙자들이거나 장애인들이라...
방송일자 : 2011.12.26
-
이 대통령 81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다시 듣기
이신범(회사원)
올 한 해는 지출도 많이 심했고, 나라적으로 경기도 안 좋았고 해서, 내년에는 좀 더 경기도 활성화되고, 교육 부담도 많이 줄었으면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
박근현(환경미화원)
제 나이가 66세인데요, 올 한 해 동안 자식들 도움 없이 생활하려고 이렇게 일도 하고, 손주들 용도도 주는 보람도 느끼면서 나름대로 열심히 살았던 것 같습...
방송일자 : 2011.12.26
-
뉴스 실시간 검색어
계속해서 실시간 인터넷 검색어 순위와 관련된 뉴스를 살펴보는 <실시간 인터넷 검색어>입니다.
매일 오전 9시까지 인터넷 뉴스나 SNS 서비스를 통해 누리꾼들이 가장 많이 찾은 검색어는 무엇인지, 화면으로 만나봅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12.26
-
김정은 체제와 북한의 변화는? [통일로 내일로]
김정은 체제와 북한의 변화는?
매주 월요일, 북한의 정치사회 현안과 주민들의 생활상을 전하는 <통일로 내일로>순서입니다.
남북관계 현주소와 통일한국의 비전을 제시해 주시는 통일부 이승신 정책홍보과장, 그리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병욱 박사 나오셨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12.26
-
불법조업 근절 종합대책 브리핑
불법조업 근절 종합대책 브리핑
방송일자 : 2011.12.26
-
여성가족부 2012년 중점 과제는? [집중 인터뷰]
계속해서 <집중 인터뷰> 시간입니다.
오늘은 여성가족부의 내년도 주요 업무 목표와 구체적인 계획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 말씀 주시기 위해서 여성가족부의 김태석 차관, 자리해주셨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12.26
-
정책&이슈 (55회)
정부, 공무원 비상근무 해제···외교·안보·치안 부처만 유지 / "김정일, 열차 속 아닌 별장서 사망" / 국회 '김정일 사망·디도스' 현안질의 / 北 "이희호·현정은 육로방북 수용" / 노동신문, '유훈' 첫 언급···'김정은 통치 시작' / 北 "남측 모든 조문·사절 받을 것" / 김정은 조문 주도…'권력 승계자' 각인 / 무디스, '한국 신용등급 유지' 공식 발표 / "美, '北 신년사' 후 대북 정책방향 제시" / "조기내걸고 평온···특이동향 없어" / 김정일 사망···'의연한 한국 경제' / 러시아, 북핵 합의 희망 / 연일 애도 분위기 홍보 속 '차분한 평양' / 한중, 김정일 사후 '평화·안정' 인식 공유 / 막 내린 철권통치 37년 김정일 / 김정일 사망 이후 주변국 관계 변화 [집중 인터뷰]
방송일자 : 2011.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