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국정과제 바로가기
본문
다음달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될 수입쌀에 대비해서 국내 연구진은 최고 품질의 쌀인 ‘탑 라이스’를 개발했습니다.

여러분은 탑 라이스를 아십니까, 지난 11월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탑 라이스를 아직 모르는 소비자들이 많습니다.

쌀의 품위는 밥이 굳는 것을 방지하는 단백질 함량과 갈라지고 깨지지 않은 완전 미 비율로 구분됩니다.

이 가운데 단백질 함량 6.5% 이하, 완전미 비율 95% 이상인 쌀에 탑 라이스라는 이름이 붙여집니다.

농촌진흥청은 DNA분석을 통한 품질선택부터 저장, 가공까지 철저한 품질관리를 실시합니다.

특히 쌀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질소비료를 일반 벼보다 300평당 2kg 줄이고 농약 사용을 최소화했습니다.

전국 16개 생산지에서 판매된 탑 라이스는 150개 매장에서 판매됩니다.

두 배정도 비싼 가격이지만 탑 라이스를 찾는 고객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탑 라이스 전용 식당과 학교 급식에서 탑 라이스 쌀로 밥을 짓는 경우도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

고품질의 탑 라이스. 소비자들에겐 정부가 품질을 보증하는 쌀을 제공하고 밥쌀용 수입쌀 시판을 앞두고, 농민들에겐 새로운 희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