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 ‘선이수제` 시범 운영
교육인적자원부는 우수한 고등학생이 여름방학을 이용해 대학에서 수학과 물리 등 대학과목을 공부하는 `선이수제`를 시범 운영합니다.
대학과목 선이수제는 고등학교 재학생에게 대학 수준의 교과목 이수 기회를 제공하고 이수 결과를 대학 입학 이후 학점으로 인정하는 제도입니다.
올해 선이수제 시범 운영대학은 서울대와 연세대, 고려대 등 8개 대학이며 이들 대학...
방송일자 : 2007.07.03
-
금융상품 ` 활성화`
자본시장통합법이 2일 국회 법사위원회에서 의결되서 이르면 3일쯤 국회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금융감독 당국은 금융시장 확대에 대비해 금융상품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 마련에 적극적으로 나섰습니다.
문현구 기자>
금융감독위원회가 신용파생상품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제도 개선 마련에 한창입니다.
그 핵심은 회계처리 기준을 바꾸고 신고 부담을...
방송일자 : 2007.07.03
-
해상사고는 `122`
그동안 해상에서 사고가 나더라도 119로 신고를 해왔습니다만, 119가 육상중심의 시스템이라 신속한 처리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해양경찰청이 해양사고 전문신고 번호인 122를 가동했습니다.
강석민 기자>
인천 연안 여객부두 부근 해상에서 여행객 10여명을 태운 낚시배가 수중 암초와 충돌했습니다.
선장, 곧바로 122 신고...
방송일자 : 2007.07.03
-
공직자 `리콜제`
선거를 통해서 선출됐더라도 주민들의 의사에 따라 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해직시킬 수 있는 주민소환제가 2일부터 실질적으로 시행됐습니다.
`공직자 리콜제`라고도 불리는 주민소환제에 대해서 최고다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생산된 제품이 불량품이거나 불량품은 아니더라도 소비자의 불만이 지속적으로 쌓일 때 출시된 제품을 다시 공장으로 수거하는 ‘리콜제’.
자치...
방송일자 : 2007.07.03
-
출발! 국정투데이 (375회)
장마철 대비, 기상예보 / 한미FTA 합의문 `최종 서명` / FTA 반대했던 분들도 `비준 힘 모아야` / 한미정상, FTA 비준 노력 / 부시 대통령, `한국 비자면제` 추진 / 수산물 생산감소액, `85% 직접 보전` / 국회, 이번주 `국민연금법 처리` / IAEA 부총장 北, `사찰단 상주 허용`시사 / 오늘부터 `9월14일까지 학자금 대출` 실시 / `2년 빨리, 5년 더 일하는 사회` 만들기 / 가계에 `큰 보탬` / 제주에 `전자우편제작센터 설립` / 생활정책 Q&A / 순간포착
방송일자 : 2007.07.02
-
장마철 대비, 기상예보
서울경기 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2일 밤까지 서울과 경기, 강원 중·북부 지역은 최고 50mm의 비가 더 내리겠다는 예보가 나와있습니다.
기상청 연결해서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박광호 통보관>
Q1> 비가 많이 쏟아지고 있는데, 현재 기상 상황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남하하는 장마전선과, 서해상의 저기압의 영향...
방송일자 : 2007.07.02
-
한미FTA 합의문 `최종 서명`
한미 두 나라는 한미 자유무역협정 합의문에 공식 서명했습니다.
이제 양국은 의회의 비준동의만 남겨놓은 상태입니다.
앞으로의 일정과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보도합니다.
이경미 기자>
한국과 미국은 17개월간 진행돼 온 협상 끝에 6월 30일 한미FTA 합의문에 공식 서명했습니다.
슈워브 미 무역대표부 대표는 두 나라에 혜택을 가져다주는 한미FTA ...
방송일자 : 2007.07.02
-
FTA 반대했던 분들도 `비준 힘 모아야`
서울을 떠난 노무현 대통령은 우리시간으로 1일 새벽 중간 경유지인 시애틀의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워싱턴주 동포간담회에 참석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워싱턴주의 동포들이 양국관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음을 치하하고, 앞으로도 양국 협력의 든든한 가교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했습니다.
특히 한미 FTA는 우리나라로서는 피할수 없는 선택이었으며 반드시 성...
방송일자 : 2007.07.02
-
한미정상, FTA 비준 노력
과테말라 IOC 총회 참석차 출국한 노무현 대통령이 조지 부시 미 대통령과 우리시간으로 2일 새벽 전화 통화를 갖고 한미FTA 서명과 북핵 문제 등 상호 관심사를 협의했습니다.
전화 통화에서 부시 대통령은 노무현 대통령의 미국 방문을 환영하고 한미FTA가 어려운 협상 끝에 서명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으며, 양 정상은 FTA가 조속히 비준돼 양국민이...
방송일자 : 2007.07.02
-
부시 대통령, `한국 비자면제` 추진
부시 미 대통령은 한미FTA 서명에 맞춰서 한국의 미국 비자 면제 프로그램 가입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빠르면 내년 초부터 미국의 무비자 방문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현근 기자>
부시 대통령은 한미 FTA서명 직후 한국 등에 비자면제 프로그램을 적용하기 위해 비자면제 관련법 개정을 적극 검토하겠다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습...
방송일자 : 2007.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