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간포착
5/25~5/27 `노래를 찾는 사람들`의 1987, 그 20년 후에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07.05.18
-
출발! 국정투데이 (345회)
남북, 17일 경의선·동해선 동시운행 / 남북철도, 한반도 역사의 산 증인 / 남북철도, 동북아 물류 구심점 / 시작이 반 / 한국인 4명 포함, 선원 모두 안전 / 교육부, `찾아가는 가족 상담실` 개소 / 이견 없다 / `재협상 불가` 재확인 / 개성공단 파란불 / 정책 일관성이 관건 / `반값아파트` 10월중 분양 예정 / 과세 대상 명확 / 생활정책 Q & A / 순간포착
방송일자 : 2007.05.17
-
남북, 17일 경의선·동해선 동시운행
반세기가 넘도록 달리기를 갈망하던 남북 열차가 17일 냉전의 그늘을 뒤로 하고 분단의 한을 뛰어넘고자 다시 이은 한반도의 허리를 오르내립니다.
남북은 17일 오전 10시45분경 경의선 문산역과 동해선 금강산역에서 각각 `남북철도연결구간 열차시험운행` 공식 기념행사를 갖고 오전 11시30분 북측 개성역과 남측 제진역을 향한 열차를 동시에 운행합니다.
녹슨...
방송일자 : 2007.05.17
-
남북철도, 한반도 역사의 산 증인
경의선과 동해선.
역사적인 남북 철도연결이 이뤄지기까지는 우여곡절도 많았습니다.
경의선과 동해선에 얽힌 험난한 역사를 정리했습니다.
이경미 기자>
서울과 신의주를 잇는 경의선은 민족의 역사와 궤를 같이 합니다.
1906년 일제가 대륙을 침략하고 조선을 수탈할 목적으로 건설한 경의선은 40년 동안 일제의 야욕과 민족의 시름을 싣고 달리다가 분단...
방송일자 : 2007.05.17
-
남북철도, 동북아 물류 구심점
남북 철도의 연결은 역사적인 의미 외에도, 남북의 물류비 절감 등 상당한 경제적 이득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또 장기적으로 대륙철도와 연결되면 러시아와 유럽까지 잇는 동북아 물류 벨트의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해림 기자>
반 세기만에 연결되는 남북 철도는 경제적으로도 큰 전환점을 가져오게 됩니다.
인천항에서 북한 남포항까지 배로 물자를 수송...
방송일자 : 2007.05.17
-
시작이 반
역사적인 순간을 앞두고 청와대는 이번 시험운행은 단순한 시험운행이 아니며, 더 나은 미래를 향해 큰 발걸음을 내딛는 역사적 사건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청와대는 남북열차 시험운행이 한반도 민족공동체 형성의 새로운 장을 여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청와대 통일외교안보정책실은 청와대 브리핑에 올린 글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철도가 개...
방송일자 : 2007.05.17
-
한국인 4명 포함, 선원 모두 안전
외교부는 지난 15일 소말리아에서 피랍된 한국인 선원들은 소말리아의 라스 아수아드항에 정박 중이며 모두 안전하고 건강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사건 후속대응과 관련해 케냐와 탄자니아 정부에 협조를 요청하도록 현지 공관에 지시하는 한편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인도 등 한국인과 함께 자국민이 피랍된 국가들과 정보를 공유하면서 석방을 위해 긴밀히 협...
방송일자 : 2007.05.17
-
교육부, `찾아가는 가족 상담실` 개소
직장인 두명 가운데 한명은 하루에 가족간의 대화시간이 30분도 채 되지 않는다는 조사 결과가 있었습니다.
가족 간의 대화가 단절되면 가족간 고민과 갈등을 해결하기 쉽지 않습니다.
교육부가 이런 문제로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해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강명연 기자>
버지니아 공대 참사를 계기로 사회문제로 떠오른 은둔형 외톨이.
남들과 ...
방송일자 : 2007.05.17
-
이견 없다
최근 남북관계와 6자회담의 추진속도를 두고 일부언론에서 한미간 이견이 있는 것처럼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버시바우 주한 미국대사가 남북열차시험운행 등 최근 진행중인 남북관계에 대해 공감을 표시하면서 이런 우려를 깨끗이 씻어냈습니다.
오세중 기자>
남북간 열차시험은 역사적 사건이며 한반도에 항구적 평화를 만드는 첫 걸음이다.
이재정 통일부 장관은 버시...
방송일자 : 2007.05.17
-
`재협상 불가` 재확인
송민순 외교통상부 장관은 한미FTA는 재협상 사안이 아니라고 다시한번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한미FTA 통합협정문도 당초 계획대로 다음주 중 일반인에게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김미정 기자>
`한미FTA는 재협상 사안이 아니다`
송민순 외교통상부 장관은 내외신 브리핑에서 미국 측으로부터 한미FTA 재협상 요구를 받은 적도 없으며 재협상은 없다며 기존의 ...
방송일자 : 2007.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