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2014년 아시안게임 유치
인천이 2014년 아시아경기대회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인도 뉴델리와 막판까지 경합을 벌였던 인천은 아시아 스포츠 약소국들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내 놓으며 막판 굳히기에 성공했습니다.
강석민 기자>
인천이 뉴델리의 추격을 뿌리치고 2014년 아시아경기대회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지난 17일 쿠웨이트에서 열린 아시아올림픽평의회 OCA 총회에서 인천이...
방송일자 : 2007.04.18
-
유치 전략 주효
인천이 아시안게임 개최지로 확정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인천의 주요 전략이었던 비전 2014와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결정적이었다는 분석입니다.
이경미 기자>
인천은 막판 표심을 잡기 위해 개최지 결정 2시간을 앞두고 열린 프레젠테이션에 올인 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의 중심은 바로 비전 2014.
스포츠 약소국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인 비전 2014...
방송일자 : 2007.04.18
-
경제효과 19조원
인천의 아시안게임 유치로 불러올 직접적인 경제효과만도 19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27만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생길 전망입니다.
박영일 기자>
인천 아시안게임 유치로 인한 경제효과는 눈에 보이는 직접적인 효과만도 19조원에 달합니다.
전국적인 생산유발효과만도 13조원에 육박 할 것으로 예상되며 부가가치 유발효과는 5조 6천억원, 그리고 ...
방송일자 : 2007.04.18
-
엄마채용하면 장려금
출산과 육아 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 많으실 줄 압니다.
이런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입니다.
앞으로는 임신과 출산 육아 등으로 회사를 그만 둔 여성근로자를 채용하는 사업주에게 채용장려금이 지급되고 육아휴직 급여도 오릅니다.
김현아 기자>
임신과 출산, 육아 등으로 회사를 그만 둔 여성근로자를 신규 채용하는 사업주에게 최장1년 동안 월...
방송일자 : 2007.04.18
-
공기업 채용시 `외부 감독관` 참여 의무화
앞으로 공기업과 준정부기관은 신입 사원을 뽑기 위한 서류와 면접시험 과정에 외부인사를 반드시 참여시켜야 합니다.
기획예산처는 이같은 내용의 `공기업·준정부기관 인사운영에 관한 지침`을 102개 공공기관에 내려보냈다고 밝혔습니다.
지침에 따르면 정부는 사원을 채용할 때 성별과 신체조건, 용모, 학력과 연령 등에 제한을 금지하도록 했습니다.
기획예산처...
방송일자 : 2007.04.18
-
`종부세 부담 줄이려 급매물 더 나올 듯`
정상곤 국세청 부동산납세관리국장은 종합부동산세 기준일이 6월 1일인만큼 세부담을 줄이려는 시도가 상당히 있을 것이라며, 이같은 급매 처분 경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정상곤 국장은 불교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지난해 종부세 통계를 근거로 할 때 3주택 이상을 보유한 7만7천명이 2채까지 보유하고 나머지 주택을 모두 매물로 내놓으면 약 19만채를 ...
방송일자 : 2007.04.18
-
숫자로 본 FTA 효과
천삼백여든일곱개!!!
이 숫자는 우리가 미국에 수출하는 섬유제품 가운데 한미FTA가 발효되는 즉시 관세가 철폐되는 품목의 개수입니다.
추상적인 말들만으로는 언뜻 감을 잡기가 어려운 한미FTA의 기대효과를 구체적인 숫자로 정리해 봤습니다.
최대환 기자>
한미FTA가 발효되면 드넓은 미국시장이 열린다고도 하고, 우리 수출품들이 경쟁력을 갖게 된다고...
방송일자 : 2007.04.18
-
고품질로 승부
최고 품질의 쌀인 탑라이스와 더불어 농촌진흥청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 바로 탑프루트 프로젝트입니다.
쌀에 이어 사과와 배, 포도까지 확대 적용하고 있어 사업 시행 1년 만에 농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큰 만족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김미정 기자>
형형 색색의 먹음직스러운 과일이 한껏 제 멋을 뽑냅니다.
당도와 색깔 등에서 국내 최고를 자부하는 ...
방송일자 : 2007.04.18
-
美 총기 난사 사건, 범인은 한국계 미국인
미국 역사상 최악의 총격사건으로 꼽히고 있는 `버지니아공대 총격 사건’의 범인이 한국교포 학생이라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우리나라 국민과 현지 교포들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세중 기자>
Q> 버지니아 총격 사건에 대한 경찰의 공식 발표가 있었죠?
A> 네. 그렇습니다.
미국 버지니아 공대는 ...
방송일자 : 2007.04.18
-
노무현 대통령, 사건희생자 애도 표명
노무현 대통령은 미국 대학 총기 난사 사건의 용의자가 한국계인 것으로 밝혀지자 추가로 애도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노무현 대통령은 18일 새벽 발표한 애도 성명을 통해 미국 버지니아 공과대학교에서 발생한 비극적 사건이 한국인 영주권자에 의해 일어났다는 사실에 대해 다시 한 번 형언할 수 없는 충격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방송일자 : 2007.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