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상회담, 지금이 적기
남북정상회담 개최와 관련해 일부에서는 그 시기를 문제 삼고 있습니다.
청와대는 여러 상황을 고려했을 때 지금이 적기라면서 사심이나 정치적인 계산이 전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청와대가 남북정상회담 시기와 관련해 지금이 적기라는 입장을 다시한번 강조했습니다.
천호선 청와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을 통해 지난 1차 남북정상회담도 이를 추진한 ...
방송일자 : 2007.08.10
-
남북정상회담, 투명하게 진행
또 일부에서는 남북정상회담 개최 발표에 뒷거래가 있는게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남북정상회담 추진이 철저히 비공개로 진행됐지만 어느 때보다 투명하게 진행됐다는 게 정부의 설명입니다.
강명연 기자>
7년만에 이뤄지는 제2차 남북정상회담.
대부분의 국민들이 환영 의사를 밝히며 남북 관계 진전을 기대하는 가운데정치권 일각에서는 금전적 ...
방송일자 : 2007.08.10
-
남북경협 증진 계기
한편 권오규 경제부총리는 남북정상회담의 의제 검토와 발굴을 위해서 필요하다면 재경부 제2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남북정상회담 추진 태스크포스를 구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해림 기자>
오는 28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제2차 남북정상회담.
정부는 이번 정상회담으로 남북경제교류협력 증진의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경제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
방송일자 : 2007.08.10
-
정부-납치단체, 대면협상 `초읽기`
우리정부와 납치단체간의 대면 협상이 임박했다는 소식이 계속흘러나오고 있는데요, 정부는 대면 협상이 이뤄질 경우를 대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외교부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최고다 기자>
Q1> 직접 협상에 대한 소식이 꾸준하게 전해지고 있는데요, 실제적인 만남은 언제쯤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까?
A> 네, 직접...
방송일자 : 2007.08.10
-
금융당국, `한국에 직접 영향 없을 것`
금융감독당국은 미국 서브프라임모기지 부실로 인한 신용경색이 한국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진 않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현재 국내 금융회사들이 보유하고 있는 서브프라임모기지 가운데 직접적으로 관련된 채권은 2천억원 정도에 불과한 만큼 한국시장은 직접적인 영향권 밖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선진국에서 촉발된 시장심리 약화가 한국 금융시장으로 전...
방송일자 : 2007.08.10
-
외화예금 잔액 225억달러, 최고치 근접
민간기업의 수출대금과 해외채권발행 자금이 큰 폭으로 유입되면서 거주자 외화예금 잔액이 역대 최고치에 근접했습니다.
한국은행은 지난달 현재 거주자 외화예금 잔액이 한달전에 비해 8억5천만달러 늘어난 224억5천만달러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이같은 액수는 역대 최고치인 지난 2004년 8월에 이어 두번째로 큰 규모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
방송일자 : 2007.08.10
-
위상에 맞게 국제원조
우리나라는 세계 13위의 경제규모를 자랑하면서도 대외원조는 인색하다는 지적을 받아왔습니다.
정부는 우리나라의 위상에 걸맞게 국제사회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현근 기자>
우리나라의 국민총소득 대비 대외 원조액은 OECD회원국 중 최하위 수준입니다.
지난해 우리나라의 대외원조 규모는 OECD 평균의 1/4에 불과하고 폴란드, 슬로바키아...
방송일자 : 2007.08.10
-
상반기 산업대출 급증
올 상반기에 은행들이 중소기업 등에 빌려준 산업대출금 증가액이 가계대출 증가액의 열배에 이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한국은행이 10일 발표한 `상반기 예금은행의 산업대출 동향`에 따르면 지난 6월말 기준 예금은행의 산업대출금 잔액은 396조9천943억원으로 지난해 말보다 43조7천864억원이 늘어났습니다.
반면 가계대출은 4조6천64억원 증가하는데 그쳤습...
방송일자 : 2007.08.10
-
신 증축 공동주택 가격 10일부터 열람
올 상반기까지 신 증축된 공동주택 11만2천여가구의 가격이 10일 공시됐습니다.
6월1일자로 산정된 가격은 건교부 홈페이지나 관할 시군구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열람 결과 의견이 있는 경우 건교부 홈페이지나 관할 관청 또는 한국감정원 지점을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
방송일자 : 2007.08.10
-
자활의지 돕는다
가출을 하거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두드림존이 다음달부터 전국 열개 지역으로 확대됩니다.
이정연 기자>
청소년들이 둘러앉아 장래희망과 미래의 진로에 대해 얘기를 나눕니다.
이들은 얼마전까지만 해도 가출이나 학업 중단, 비행 등 학교나 사회에서 소외됐던 청소년들입니다.
지난 4월부터 경기와 대전에서 운영되는 두드...
방송일자 : 2007.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