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무회의
정부의 취재지원 선진화방안을 위한 실무공사가 본격적으로 착수될 예정입니다.
5일 국무회의에서 이를 위한 공사비 예산이 통과됐습니다.
자세한 소식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세중 기자>
기자실 통폐합에 소요될 예산 55억4천만원의 예비지지출 안건이 5일 국무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의 취재지원 선진화 방안은 예정대로 공사가 진행될 ...
방송일자 : 2007.06.05
-
`경쟁 제한.유착 조장`
전 세계 언론에 기사를 공급하는 AP통신이 우리나라의 기자실이 불러온 폐해를 비판했습니다.
AP는 한국이 기자실로 인해서 기자들 사이에 경쟁의 동기가 사라지고, 정부나 기업과의 유착관계가 만들어져왔다고 지적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세계 최대 통신사인 미국의 AP통신이 한국의 기자실 관행을 비판했습니다.
AP는 최근, `한국 대통령이 강한 반발 속에 ...
방송일자 : 2007.06.05
-
국방부, `병역거부자 대체복무 시기상조
국방부가 종교적 병역거부자에 대한 대체복무 허용이 시기상조라는 의견을 모으고 이를 관계부서와 협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방부는 `지난 4월 초부터 청와대 관계부서와 국방부 실무자들이 종교적 병역거부자 대체복무 도입에 관한 실무협의를 해왔다`면서 `국방부는 지금은 도입시기가 아닌 것 같다는 실무자 수준의 의견을 개진했다`고 말했습니다.
국방부는 이어 ...
방송일자 : 2007.06.05
-
새 ‘국새’ 제작
중요한 외교문서에 쓰이는 나라 도장인 국새를 새로 만드는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지난 2000년부터 사용되고 있는 국새에 미세하게 금이 갔기 때문입니다.
새 국새 제작단 구성이 끝났다는 소식입니다.
최고다 기자>
우리나라의 대표 도장 국새가 새롭게 만들어집니다.
새로운 국새제작은 33인으로 구성된 국세제작단을 중심으로 이뤄집니다.
지난해...
방송일자 : 2007.06.05
-
아시아협력대화 개막, `서울 IT선언` 채택
제6차 ACD, 아시아협력대화 외교장관 회의가 5일 서울에서 개막됐습니다.
아시아 30개국의 외교장관과 각료급 대표들은 5일 오전 신라호텔에서 개회식을 갖고 본격적인 현안 토론에 들어갔습니다.
각국 대표들은 이어 장관급 회의를 갖고 이번 회의 결과물을 `서울 IT선언`으로 구체화할 예정입니다.
`서울 IT선언`은 IT 선진국들이 빈.부국간 국제 정보격...
방송일자 : 2007.06.05
-
제 6차 아시아 협력대화(ACD) 개막
제6차 아시아협력대화(ACD) 개막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07.06.05
-
분유 속 탄화물 국내 첫 기준 제정
분유에서 자주 발견돼 부모들을 긴장시키고 있는 `탄화물`에 대한 국내 기준이 처음 마련됐습니다.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은 5일 고시한 `축산물의 가공기준 및 성분 규격 개정안`에서, 조제 유류의 성분 규격 항목으로 `탄화물 100g당 7.5mg 이하`라는 기준을 명시했습니다.
그간 소비자단체들이 탄화물의 안전성 문제를 제기해왔지만, 구체적인 규정이 없어서...
방송일자 : 2007.06.05
-
`동탄신도시 사업자등록 일제 점검`
한상률 국세청 차장은 화성 동탄 2지구에서 이뤄진 사업자등록 250건에 대해서 일제 점검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 차장은 5일 KBS1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동탄에 보상을 노리고 가건물이 많이 들어섰다는 질문에 사업자등록 일제 점검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어, 국세청은 평상시에도 부동산투기를 감시하고 있고 이번 신도시 관련 조사는 언론에 공개한...
방송일자 : 2007.06.05
-
고강도 세무조사
경기도 화성 동탄2지구가 신도시 개발지로 확정되자 투기꾼들이 갖가지 방법을 동원해 투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국세청은 이들 지역에서의 불법거래 행위에 대한 특별대책을 마련하고, 강도높은 세무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문현구 기자>
신도시가 들어선다는 소식에 앞서 경기도 화성 동탄2 지구에는 보상 등 차익을 노린 움직임이 많았던 것으로 관측됩니다.
국세청이...
방송일자 : 2007.06.05
-
현장단속반 신속 투입
네, 앞서 보셨듯이 동탄 신도시 개발과 관련해서 정부는 무엇보다 투기방지에 강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불법.위장거래를 차단하기 위한 현장 단속반의 활동, 계속해서 서정표 기자가 동행취재했습니다.
가건물이 즐비하게 늘어선 화성 동탄면 일대.
누가 봐도 가건물과 임시 상가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을 정도로 낯선 풍경입니다.
이른바 `떴다방`과 부동...
방송일자 : 2007.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