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북장관급회담 대표단 오후 방북
21일부터 나흘 동안, 평양에서 제18차 남북 장관급 회담이 열립니다. 이종석 통일부 장관을 수석 대표로 하는 우리 대표단은 인천공항을 출발해 서해 직항로를 거쳐 평양 순안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이종석 통일부 장관은 출발에 앞서서 우리의 입장을 분명하게 북측에 전달하고 북측의 이야기를 듣고 성의있게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표단은 21일 저녁 환영만...
방송일자 : 2006.04.21
-
장애인 고용편견 버려요!
우리사회는 장애인을 고용하는데 지나치게 인색한 편입니다. 그러다보니까 장애인 실업률은 비장애인에 비해 7배가 넘을 정도로 심각한 실정입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 장애인들에게 적합한 직무를 찾아서 기회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하나둘 늘고 있습니다.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곳에선 전국 각지에서 걸려오는 건강보험관련 민원을 처리하느라 420명의 상담...
방송일자 : 2006.04.21
-
준비하는 장애인, 일자리 있다
최근 삼성그룹이 장애인 고용을 확대하면서 기업들의 장애인 고용 문화 정착에 큰 힘을 실어줄 것으로 보이는데다 기업의 이런 움직임도 중요하지만 보다 중요한 것은 장애인들의 자활 의지입니다.
열심히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장애인들을 만나봤습니다.
지난 10일 장애인고용촉진공단에서 삼성전자 장애인 맞춤훈련생 입소식이 열렸습니다.
117명의 장애인들은 일산과...
방송일자 : 2006.04.21
-
기상청, 황사대책 발표
갈수록 극심해지는 황사에 대한 예보 정확률을 높이기 위해 금강산과 개성 등 북한 지역 2곳에 황사 관측 장비가 설치됩니다.
기상청은 21일 이같은 내용의 황사 예보 종합 대책을 수립해 발표했습니다
기상청은 또 기상연구소에 특별 황사연구팀을 신설해 황사예보에 관한 기술지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이와함께 그동안 황사 관측의 사각 지대였던 강원도 중ɻ...
방송일자 : 2006.04.21
-
생방송 국정네트워크 (77회)
노무현 대통령, “말만으론 해결안되는 상황” / 노무현 대통령, 한명숙 국무총리 임명 / 박병원 차관 “강남재건축 투기우려 불식때까지 불가” / IMF 한국 올 5.5% 성장 예상 / 변양균 장관 “성장 불구 분배 개선되지 않아” / 공공기관 에너지절약 주기 점검 / 중소·벤처기업 판로개척 지원 / 남북장관급회담 대표단 21일 방북 / 친일재산 환수 범정부 기구 6월 발족 / 원전센터 지원금 3천억원 경주시에 지급 / 공정위 내달부터 출총제 위반 여부 점검 / 오늘의 브리핑 - 국가청소년위원회 / 오늘의 브리핑 - 건설교통부
방송일자 : 2006.04.20
-
노무현 대통령, “말만으론 해결안되는 상황”
노무현 대통령은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과 관련해 단지 화해하겠다는 말만으로는 해결될 수 없는 어려운 상황에 부닥쳐 있다고 말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20일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해 과거 부당한 역사 속에서 침략전쟁으로 확보한 점령지에 대해 권리를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이 난관을 극복하고 한반도를 비롯해 동북아에 평화...
방송일자 : 2006.04.20
-
노무현 대통령, 한명숙 국무총리 임명
노무현 대통령은 20일 오전 청와대에서 한명숙 신임 국무총리에게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총리업무의 핵심은 상식적 판단과 균형감각이라며 청와대와 전문가들이 총리 업무를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대해 한명숙 국무총리는 첫 여성총리에 대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참여정부 후반기 안정적 국정운영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면서 다가오...
방송일자 : 2006.04.20
-
박병원 차관 “강남재건축 투기우려 불식때까지 불가”
방송일자 : 2006.04.20
-
IMF 한국 올 5.5% 성장 예상
국제통화기금, IMF는 올해 한국경제가 5.5%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IMF는 20일 발표한 상반기 세계 경제전망 보고서에서 올해 한국경제가 5.5% 성장을 기록해, 지난해 4.0%보다 크게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국의 올 성장 예상치는 IMF가 분류한 선진경제국 가운데 홍콩과 싱가포르, 아이슬란드와 함께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방송일자 : 2006.04.20
-
변양균 장관 “성장 불구 분배 개선되지 않아”
변양균 기획예산처 장관은 경제가 성장하더라도 현 상황에서는 분배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양극화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재정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변 장관은 대한상공회의소가 마련한 조찬간담회에서 한국 사회에 양극화가 다방면에서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면서 이것이 심화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변 장관은 우리 사회는 부유층의 부가 늘어나...
방송일자 : 2006.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