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력에 대한 불안의식 줄어
각종 폭력에 대해 국민이 인식하는 안전도가 지난해에 비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가청소년위원회에 따르면 전국 학부모, 교사 등 4천8백쉰명을 대상으로 안전도 인식을 조사한 결과, 가정폭력으로부터 안전하다고 인식하는 정도는 지난해 23.9%에서 올해는 33.4%로 9.5%포인트가 높아졌습니다.
또 학교폭력에 대한 안전도의 인식도 지난해 13.9%에...
방송일자 : 2007.11.08
-
올해까지 1만972명 독립유공자 서훈
해외에 안장돼 있던 독립운동 선열 여섯 분의 유해가 국내로 돌아와 어제 안장됐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애국선열 유해 봉환 사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가보훈처 이병구 보훈선양국장 자리에 나오셨습니다.
어서오십시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
방송일자 : 2007.11.08
-
독립유공자 유해 봉환 국립묘지 안장
독립유공자 유해 봉환 국립묘지 안장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07.11.08
-
남북총리회담, 실천력 확보
남북총리회담이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정부는 이번 총리회담을 2007남북정상선언 이행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력을 확보하는데 초점을 두고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강석민 기자>
정부는 8일 2007남북정상선언 이행 종합기획단 제5차 회의를 열고 오는 14일부터 열리는 남북총리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대책마련과 함께 회담 행사계획에 대한 심도...
방송일자 : 2007.11.08
-
KTV 국정와이드 (459회)
한미FTA, 빠른 비준 `빠른 효과` / 한미FTA, 조속히 비준돼야 / 변함없는 동맹 / 한미 비자면제프로그램 기술협의 열려 / 저소득층 난방비 부담 완화 / 교육교류 어떻게? / 조선협력단지 `가시화` / `남북총리회담 예비접촉` 9일 개최 / 이 통일 `조만간 자가용으로 금강산행 가능` / 올 남북 교역액 23% 증가 / 복지예산 늘린 참여정부, 큰 정부 아니라 작은정부 / 꼬마 파티시에 / 참여정부 정책의 핵심, 국가균형발전 / 결혼이민자 위한 정부지원 강화된다 / 의료급여 30주년 기념 행사 / 새로운 성장동력 / 차에도 블랙박스를 / 한 총리 `철도.화물연대 파업 엄정대처`
방송일자 : 2007.11.07
-
한미FTA, 빠른 비준 `빠른 효과`
정부가 한미 FTA 비준 동의안을 국회에 제출한 지 3개월이 돼가고 있지만 법안심사는 여전히 곁돌고 있습니다.
조기 발효가 우리경제에 어떤 효과를 가져 오게 될지 보도합니다.
박영일 기자>
지난 4월 한미 FTA가 타결된 후 우리나라의 국제적 위상은 크게 달라졌습니다.
지난 7월 국제신용평가사인 무디스사는 우리나라의 신용등급을 A3에서 A2로 상...
방송일자 : 2007.11.07
-
한미FTA, 조속히 비준돼야
조지 부시 미국 대통령이 미 의회에 조속한 비준을 거듭 촉구하는 등 미 행정부도 한미FTA의 조기 인준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표명하고 있습니다.
이정연 기자>
조지 부시 미국 대통령이 다시한번 미 의회에 한미FTA의 조속한 비준을 촉구했습니다.
미국 정치권이 선거철에 돌입해 의회 비준이 속도를 내지 못하는 상황에서 한미FTA 비준 의지를 천명한 것입니다...
방송일자 : 2007.11.07
-
변함없는 동맹
우리나라와 미국의 국방부 장관이 한미 연례안보협의회를 갖고 공동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양국은 이 자리에서 끈끈한 동맹관계를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최고다 기자>
성공적인 남북정상회담을 마치고 북핵 불능화 작업이 진행중인 상황에서 열려 그 어느 때 보다 관심이 높았던 제 39차 한미 안보협의회.
양국 국방장관은 시종일관 밝은 표정이었습니다.
양국 국...
방송일자 : 2007.11.07
-
한미 비자면제프로그램 기술협의 열려
정부는 6일과 7일 이틀에 걸쳐 미국과 비자면제프로그램 기술협의를 갖고 미국의 비자면제 프로그램 가입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외교통상부 당국자는 이번 회의에서 여행자정보교류와 전자여권, 불법체류자의 송환 등 다양한 문제를 논의했으며 한미 양국은 이번에 협의한 결과를 발전시켜 내년 초에 다시 협의를 가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비자면제프로그램은 미...
방송일자 : 2007.11.07
-
저소득층 난방비 부담 완화
날씨가 추워지면 난방비가 걱정입니다.
정부는 이런 사정을 감안해서 등유에 부과되는 판매부담금과 특별소비세 등을 인하해 서민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미정 기자>
도시가스가 설치돼있지 않은 저소득층 밀집지역.
요즘 같이 온도가 내려가도 보일러를 켜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매일같이 오르는 등유값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지금...
방송일자 : 2007.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