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간포착 <br>- 이라크 어린이 심장병 수술
이라크 어린이 심장병 수술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07.03.12
-
KTV 국정와이드 (296회)
투명성 향상 정경유착 근절 / 공정 경쟁 약속 / 한덕수 총리 지명 / 섬유 순항, 농업 난항 / 자동차 공방 치열 / 커틀러, 美기업 한국직원들과 간담회 / 와이브로, 내년 전국 주요도시 확대 / 재판서류 송달 자동화 신속 재판 가능 / 문답으로 본 개헌안 / 대담 - 이병진 국무조정실 기획차장 / 대화 본격 시작 / 토지보상금 수령자.가족 부동산거래 조사결과 / 동아일보 암환자 병원비 보도 관련 건강보험공단 입장 / 국세청, 현금영수증 자진발급제 시행 / 몸집 줄인다 / 우체국쇼핑, 매출 1조 원 달성 / 진실화해위, 국민방위군 사건 직권 조사 / 순간포착 - 대통령 개헌 특별담화 / 건설교통부 브리핑
방송일자 : 2007.03.09
-
투명성 향상 정경유착 근절
노무현 대통령은 9일 투명사회협약 대국민보고회에 참석해 우리 사회의 투명성이 크게 향상됐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대통령의 권력이 낮아지고 권력기관이 민주화되면서 부패의 온상이었던 정경유착의 고리가 끊어졌다고 밝혔습니다.
강동원 기자>
노무현 대통령이 투명사회협약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투명사회협약은 국가적으로 대단히 상징적으로...
방송일자 : 2007.03.09
-
공정 경쟁 약속
한편 투명사회협약 대국민보고대회에서는 각 정당 대표들이 17대 대통령 선거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치르기로 합의했습니다.
강명연 기자>
5개 정당 대표들이 올해 말 17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투명하고 깨끗하게 대통령 선거를 치르기로 합의했습니다.
백범 기념관에서 열린 2007 투명사회협약 대국민보고대회에서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와 정세균 열린 우리당 ...
방송일자 : 2007.03.09
-
한덕수 총리 지명
신임 국무총리로 9일 한덕수 전 경제부총리가 지명됐습니다.
한덕수 지명자는 무엇보다 경제 활성화에 주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이현주 기자>
노무현 대통령은 새 국무총리로 한덕수 전 경제부총리를 지명했습니다.
한덕수 지명자가 참여정부의 국정철학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데다 경제 현안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방송일자 : 2007.03.09
-
섬유 순항, 농업 난항
한미 FTA 소식입니다.
8차 협상 이틀째인 9일은 농업과 섬유 등 13개 분야의 협상이 진행됐습니다.
특히 섬유 분과는 협상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타결 분위기가 무르익어 가고 있습니다.
박영일 기자>
고위급으로 열리고 있는 섬유 분과 협상이 이틀째로 접어들면서 상당한 진전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미국 측 협상단도 이 같은 진전을 높이 평가하며 ...
방송일자 : 2007.03.09
-
자동차 공방 치열
한편 한미 양국 모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자동차 분야도 오늘 협상이 열렸습니다.
세제변경과 관세철폐를 놓고 양측은 팽팽한 공방을 이어갔습니다.
유진향 기자>
미국 의회의 강경한 입장을 전달받은 웬디커틀러 미국 측 수석대표.
예상대로 이번 협상에서 가장 큰 비중을 두는 분야로 자동차를 꼽았습니다.
이에 대해 우리는 단순히 미국 의회의 입장일 뿐이...
방송일자 : 2007.03.09
-
커틀러, 美기업 한국직원들과 간담회
웬디커틀러 한미FTA 미국 측 수석대표는 9일 주한 미국대관에서 국내에서 활동중인 미국기업의 젊은 한국인 직원 20여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커틀러 대표는 한미FTA로 한국은 더욱 경쟁력을 갖게 될 것이라며, FTA가 양측 모두에 이익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FTA로 미국기업의 한국에 대한 투자와 한국기업의 미국에 대한 투자...
방송일자 : 2007.03.09
-
와이브로, 내년 전국 주요도시 확대
휴대전화처럼 이동하면서 초고속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와이브로 서비스 지역이 내년에는 전국 주요 도시로 확대됩니다.
정부는 권오규 경제부총리 주재로 중앙청사에서 경제정책조정회의를 개최하고 와이브로 산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정부는 와이브로 활성화를 위해 현재 서울과 분당 전역, 인천 등 수도권에 한정된 서비스 지역을 올해 광역시를 포함한 전국 2...
방송일자 : 2007.03.09
-
재판서류 송달 자동화 신속 재판 가능
앞으로는 재판서류의 송달 업무가 자동화돼 재판 기일이 앞당겨질 수 있을 전망입니다.
우정사업본부는 9일, 집배원들이 특송우편물을 소송 관계자에게 배달한 뒤 그 결과를 법원으로 보내는 종이 송달통지서를 오는 12일부터 폐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평균 8일이 걸리는 송달 기일이 5일로 줄어들어 재판 기일을 앞당길 수 있게 됐고, 종이송달통지...
방송일자 : 2007.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