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V 국정와이드 (194회)
13일 한·중 정상회담, 북핵 논의 / 미국, 북한 제재 수정안 제출 / 유엔결의가 정부방침 준거될 듯 / “당장 경기부양 검토하진 않을 것” / 경제상황, 초반 충격딛고 안정세 / 금감위장, 금융시장 빠르게 안정 찾아가 / 윤증현 국방부장관, 전군에 완벽 대비태세 메세지 / 한명숙 총리 “북핵, 가장 큰 책임은 북한에” / 외국인 직접투자 유치 전략 마련 / 北 핵실험 후 방사능 준위 평상시 수준 / 북한 핵실험 ‘성공, 실패’ 논란 / 2006 전원마을 페스티벌 개막 / 교육부총리, 교원노조 단체장과 만나 / 순간포착-전원마을 페스티벌 / “대북포용정책 수위조정중” / 건교부 ‘골재 대란’은 없다 / 콜금리 동결, 연 4.50% 현수준 유지 / 한미 FTA 의약품분야, 오는 17일 화상회의 / 한·러 우주기술 협력 가속화 합의 / 한·중·일, `지능형로봇` 삼각벨트 구축 / 2010년 지능형 교통 세계대회 부산서 개최 / 불법다단계 피해방지 6대수칙 발표 / 내년도로 500km 늘어난다 / 북핵 발표이후 경제동향 관련 재경부 브리핑 / 북한 핵실험관련 방사능 감시현황 및 대책
방송일자 : 2006.10.12
-
13일 한·중 정상회담, 북핵 논의
방송일자 : 2006.10.12
-
미국, 북한 제재 수정안 제출
방송일자 : 2006.10.12
-
유엔결의가 정부방침 준거될 듯
청와대는 대량살상무기 확산방지구상,즉 PSI 참여 범위와 관련해 유엔 결의가 정부 방침의 준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윤태영 청와대 대변인은 국제적 조율이 중요한 시점이며, 앞으로 나올 유엔 안보리결의가 정부 방침의 준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윤대변인은 또 조율된 조치를 하나의 큰 기준으로 삼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어떤 입장을 공...
방송일자 : 2006.10.12
-
“당장 경기부양 검토하진 않을 것”
정부는 당장에 인위적인 경기부양을 검토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입장을 명확히 했습니다.
이같은 결정은 북한 핵실험에도 불구하고 우리 경제가 안정을 이어가고 있다는 판단에 근거한 것입니다.
경기부양론에 대한 정부의 입장과 그 배경을 살펴봅니다.
북한의 핵실험으로 인해 경제 위기감이 고개를 들고 있지만 이같은 우려가 현실로 이어지진 않고 있습니다.
정부는...
방송일자 : 2006.10.12
-
경제상황, 초반 충격딛고 안정세
당장에 경기부양책을 검토하진 않겠다는 정책기조는 북한 핵실험 이후 계속해온 경제상황에 대한 면밀한 점검의 결과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북한 핵실험 발표 직후 곧바로 금융과 수출 등 5개 분야에 대해 비상대책팀을 꾸리는 등 경제충격 최소화를 위한 발빠른 대응에 들어갔습니다.
비상대책팀의 상시 모니터링 결과 핵실험 발표에 이어 주가의 폭락을 필두로 요...
방송일자 : 2006.10.12
-
금감위장, 금융시장 빠르게 안정 찾아가
윤증현 금융감독위원회 위원장은 북한 핵실험으로 금융시장이 크게 요동쳤지만 빠르게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윤증현 금감위 위원장은 12일 유럽상공회의소 주최로 열린 강연을 통해 금융시장의 빠른 안정은 한국 경제에 대한 신뢰를 반영한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윤증현 위원장은 또 금융 정책의 투명과 예측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
방송일자 : 2006.10.12
-
윤증현 국방부장관, 전군에 완벽 대비태세 메세지
방송일자 : 2006.10.12
-
한명숙 총리 “북핵, 가장 큰 책임은 북한에”
북한이 핵실험을 강행한 것을 두고 정부의 포용정책 책임론과 미국 책임론이 맞서고 있습니다.
한명숙 총리는 가장 큰 책임은 북한에 있다고 못 박았습니다.
북한의 핵실험 이후 원인 분석을 두고 대북 포용정책의 실패라는 일각의 주장과 미국 부시 정권이 북한에 강경일변도의 태도를 취했기 때문이라는 미국 책임론이 맞서고 있습니다.
국회 본회의 긴급현안질의 ...
방송일자 : 2006.10.12
-
외국인 직접투자 유치 전략 마련
방송일자 : 2006.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