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중소 상생협력 3천억원 펀드 조성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자동차, 산업기계 분야 2.3차 협력업체를 지원하는 3천억 원 규모의 수급기업 투자펀드가 설립됩니다.
정세균 산업자원부 장관과 30대 그룹 구조조정본부장들은 7일 전경련에서 회의를 갖고 이 같은 내용의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또 대기업 생산라인을 협력업체에 개방해 대기업과 협력업체가 공동으로 연구개발과 평가 작업...
방송일자 : 2006.06.07
-
한명숙 국무총리 프랑스 방문
방송일자 : 2006.06.07
-
KTV 국정와이드 (107회)
한미 FTA 17개 분과별 협상 시작 / 한미 FTA 최대쟁점 상품, 농업분야 ‘전략적 협상력’ 필요 / 서비스업, 교육 등 공공분야는 협상서 제외 / 재경부, “FTA 편향보도 안 돼” / 배우는 농민들 “개방의 시대, 경쟁력으로 이긴다” / 세계 주요 투자은행 “한국 올해 5%대 성장 가능” / “사채이자 年 40% 제한” 이르면 내년부터 / 노대통령, `산유국과 사용국 공존해야` / 나이지리아 생산유전 인수 추진 / 바이오디젤, 에너지·환경 `일석이조` / 마약중독자 보호관찰제 도입 / 행자부, `국민제안` 30일내 처리 / 노동부, 출산휴가 후 계속고용지원 / 외국 영주권자 군입대 / 국민일보 근로기준법 보도 관련 노동부 입장 / 한국일보 의학전문대 응시료 보도 관련 교육부 입장 / 조선일보 증세정책 공무원 증원 보도 관련 리포팅 / 남북경협위, 공동보도문 막판 이견 조율 / 순간포착-제11회 환경의날 기념식 /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개·보수 지원
방송일자 : 2006.06.05
-
한미 FTA 17개 분과별 협상 시작
한미 FTA 본협상이 우리시각 오늘밤(6.5) 11시에 워싱턴에서 시작됩니다. 협상에 임하는 우리정부의 입장과 양측의 쟁점사항을 정리했습니다.
한미 자유무역협정 fta가 잠시 뒤인 밤 11시부터 워싱턴에서 전체회의와 함께 시작됩니다.
현지시각으로 어제 오전 워싱턴에 도착한 우리 대표단은 각 분야별 협상 전략들을 점검하며 만반의 준비를 갖췄습니다.
...
방송일자 : 2006.06.05
-
한미 FTA 최대쟁점 상품, 농업분야 ‘전략적 협상력’ 필요
한미FTA 협정의 최대 쟁점이 될 농업분야와 상품분야에서 두나라는 서로 이해관계가 엇갈리는 부분을 놓고 치열한 밀고 당기기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은 섬유산업 보호와 자동차 시장 완전개방에, 우리는 농산물 시장 개방 속도 조절에 대한 강력한 요구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미 FTA에서 가장 쟁점이 되는 것은 농업 분야입니다.
세계 1위의 농업...
방송일자 : 2006.06.05
-
서비스업, 교육 등 공공분야는 협상서 제외
이번 한미 FTA 협상과 관련해 농업 분야에 이어 교육이나 의료와 같은 공공분야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이우려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공공서비스 분야의 쟁점과 정부의 협상 원칙을계속해서 전합니다.
한.미 FTA를 반대하는 측은 공공성격이 강한 교육이나 의료 분야를 개방하는 것에 대해 우려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영리법인 설립이 허용되면 교육.의료 ...
방송일자 : 2006.06.05
-
재경부, “FTA 편향보도 안 돼”
FTA 선행국의 경험을 본보기 삼아 시행착오를 줄이는 `타산지석`은 현 시점에 꼭 필요한 일일 것입니다.
하지만 FTA에 대한 부정적 측면만을 부각한 보도는 `타산지석`이 아니라 자칫 활에 놀란 새가 아무것도 아닌 일에 겁부터 먹고 허둥대는 `상궁지조`의 폐해를 야기한다는 지적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경제성장곡선은 바닥을 치고 노동시장의 양극화는 극에 ...
방송일자 : 2006.06.05
-
배우는 농민들 “개방의 시대, 경쟁력으로 이긴다”
한미 FTA로 농업 분야의 피해에 대한 우려가 많습니다.
하지만 시장 개방에 맞서기 위해 경쟁력을 확보해가는 우리 농업인들의 노력도 이에 못지 않은데요. 교육과 연구를 통해 희망을 만들어가는 농민들을만나봤습니다.
경기도 화성에서 30년째 과수 농사를 짓고 있는이은재, 오성숙씨 부부는 9천 500평의 농장에서 연간 1억 5천만원의 수익을 거둡니다.
전...
방송일자 : 2006.06.05
-
세계 주요 투자은행 “한국 올해 5%대 성장 가능”
방송일자 : 2006.06.05
-
“사채이자 年 40% 제한” 이르면 내년부터
방송일자 : 2006.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