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구를 위한 일주일' 함께 실천해요
이번 주 금요일인 22일은 '지구의 날'입니다.
정부와 각 지자체에서 오늘부터 일주일간 다양한 녹색생활 실천 행사를 벌이는데요.
지구를 위한 일주일, 어떻게 전개되는지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앞두고, 이번 주에 전국적으로 750여가지의 다양한 녹색생활 실천 행사가 진행됩니다.
환경부는 18일 하루 동안 전국 250여개...
방송일자 : 2011.04.18
-
고용노동부, 유휴 간호사 재취업 지원
병원의 경우에도 처우가 좋은 대형병원 위주로 간호 인력의 쏠림현상이 심각하다고 합니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중소병원의 경우엔 간호사 구기가 쉽지 않은 실정인데요.
정부가 유휴 간호사들의 재취업을 통해 병원들의 인력난 해결에 앞장서기로 했습니다.
신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서울의 한 척추 전문병원입니다.
병원을 찾는 환자는 꾸준히 늘고 있지만 간호사...
방송일자 : 2011.04.18
-
KTV 1230 (72회)
이 대통령 "지역 특성 맞는 발전해야 지속성장" / 이 대통령 "신성장동력, 대·중소기업 협력해야" / 신성장동력 10대 전략 프로젝트 육성 / 녹색인증제 확대, 녹색금융 투자 지원 / 신성장동력 '인력 양성 플랫폼' 구축 / 한·중 "정치·경제 등 4대 분야 협력 강화" / 정부, 아프간에 5년간 5억 달러 지원 / '투르 드 코리아' 오늘 구미서 힘찬 출발 / 외규장각 도서, 145년 만에 고국 품으로 / 유출 문화재 14만점…환수 전담팀 신설 / 일본 13개 지역 식품 사실상 수입중단
방송일자 : 2011.04.15
-
이 대통령 "지역 특성 맞는 발전해야 지속성장"
이명박 대통령은 지역특성에 맞는 발전을 해야 지속성장을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2기 지역발전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이어진 환담에서, 지역이 균형되고 차별화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2기 위원들이 지역의 실질적 발전을 위해 내실을 다져달라며 많은 것을 하는 것보...
방송일자 : 2011.04.15
-
이 대통령 "신성장동력, 대·중소기업 협력해야"
어제 청와대에서는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신성장 동력 성과를 점검하는 신성장 동력 보고대회가 열렸습니다.
이 대통령은 신성장동력 분야에서 원천기술을 가져야 한다면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미래 산업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
정부는 지난 2009년부터 육성해온 신성장동력 17개...
방송일자 : 2011.04.15
-
신성장동력 10대 전략 프로젝트 육성
그럼 이번에 발표된 신성장동력 육성 방안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10대 전략 프로젝트를 발굴해 집중 육성하는 계획이 확정됐습니다.
어떤 분야들인지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정부는 지난 2009년 선정한 17개 신성장동력 가운데, 선택과 집중을 통해 10대 전략 프로젝트를 발굴해 육성한다고 밝혔습니다.
10대 과제 후보는 4세대 이동통신과 시...
방송일자 : 2011.04.15
-
녹색인증제 확대, 녹색금융 투자 지원
정부는 또 녹색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키우기 위해, 녹색인증 제도를 확대하고 녹색금융상품의 투자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계속해서 이경미 기자가 전합니다.
정부는 녹색인증제도를 개선하고, 관련 금융상품의 출시를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그 동안 녹색금융상품 자금 조달의 경우 먼저 조달한 뒤에 대출받을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먼저 대출받고 나중에 조달해도 됩니...
방송일자 : 2011.04.15
-
신성장동력 '인력 양성 플랫폼' 구축
특히 신성장 분야의 경우 전문인력의 확보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번 보고에서는 대학과 산업체를 연계하는 '인력 양성 플랫폼' 구축과 대학 구조 개편 등 다양한 인력 강화 방안도 함께 제시됐습니다.
계속해서 문은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스마트폰 이용자 1천 만 명 시대를 맞아 개발자 수요가 늘어나는가 하면, 일본 원자력발전소...
방송일자 : 2011.04.15
-
한·중 "정치·경제 등 4대 분야 협력 강화"
중국을 순방 중인 김황식 국무총리가 후진타오 중국 국가주석을 예방했습니다.
김총리와 후 주석은 정치, 경제, 민간, 다자협력 등 네 개 분야에서 한?중 두 나라가 협력한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베이징에서 이정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중국을 공식 방문 중인 김황식 국무총리가 하이난다오 싼야에 도착해 후진타오 국가주석을 만났습니다.
당초 예방 형식...
방송일자 : 2011.04.15
-
정부, 아프간에 5년간 5억 달러 지원
우리나라가 아프가니스탄에 앞으로 5년 동안 5억 달러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오는 7월 아프가니스탄 정부로의 치안 책임 이양을 앞두고 아프간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어젯밤 베를린에서 열린 국제안보지원군 지원국 외교장관회의에서 이같은 지원 계획을 밝혔습니다.
지원 자금은 아프간 정부의 치안역량 강화와 경제개발, 도로 건설 등에 쓰일 예정입니다....
방송일자 : 2011.04.15